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KT망 오류로 서울 소방 긴급출동시스템 마비 外
최지웅 기자
2023.11.27 17:29:31
(제공=KT)

[딜사이트 최지웅 기자] KT망 오류로 서울 소방 긴급출동시스템 마비 


KT 통신망을 이용하는 서울 시내 소방 긴급출동시스템(MDT)이 1시간 넘게 마비된 것으로 확인됐다.  27일 서울소방재난본부에 따르면 이날 오전 8시부터 10시 사이 KT 기업전용 LTE망에 오류가 발생하면서 MDT 운영에 차질을 빚었다. KT는 이날 오후 "서울소방방재센터에 제공하는 인터넷 회선이 작업 오류로 일시 중단됐다가 복구됐다"며 "재발방지 조치를 취하겠다"고 공지했다. 


LG유플러스 용산 사옥 (제공=LG유플러스)

LG유플러스, CEO 직속 '고객경험센터' 신설


LG유플러스가 최근 조직 개편을 통해 최고경영자(CEO) 직속 '고객경험센터'를 신설했다. 27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LG유플러스는 전사 고객 경험을 통합 관리하기 위해 CEO 직속 고객경험센터를 신설했다. 센터장은 김새라 디지털커머스사업그룹장(전무)이 맡는다. 김 전무는 글로벌 제약사인 한국존슨앤드존슨 마케팅 상무 출신으로 지난 2017년 LG유플러스에 합류했다.

관련기사 more
위축되는 글로벌 TV 시장, 플랫폼 수익모델에 주목
(제공=LG유플러스)

LG유플러스, 日 '와우와우' 오리지널 콘텐츠 독점 공개


LG유플러스는 일본 콘텐츠 전문기업 'WOWOW(와우와우)'가 제작한 오리지널 콘텐츠 VOD를 자사 IPTV 서비스 U+tv에 독점으로 제공한다고 27일 밝혔다. 1991년 위성방송으로 개국한 와우와우는 '드라마W' '와우와우 필름즈' 브랜드로 영화와 드라마를 자체 제작해왔다. LG유플러스가 U+tv에 제공하는 와우와우의 오리지널 콘텐츠는 ▲일본 국민배우로 불리는 카라사와 토시아키 주연 '픽서 시리즈' ▲와우와우 간판 범죄수사물 '살인분석반 시리즈' 전편 등 약 250여 편이다.


(제공=LG유플러스)

LG유플러스 IDC, 재난·재해 상황 안정적 서비스 제공 


LG유플러스는 자사 인터넷데이터센터(IDC)에 대한 고객 서비스 연속성 경영시스템(BCMS, ISO 22301) 국제 인증을 획득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인증 획득으로 LG유플러스 IDC는 위기상황에서 고객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핵심 업무에 복구하기 위한 전사적 대응체계가 적절히 작동하는 등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 능력을 인정받았다. LG유플러스는 평촌메가센터를 비롯해 전국 각지에 논현센터, 상암센터, 가산센터, 서초1센터, 서초2센터 등 인터넷데이터센터(IDC)를 운영하고 있다. 


(출처=SK텔레콤)

SK텔레콤, 동남아 3개국 메타버스 시장 공략 시동


SK텔레콤은 최근 말레이시아의 '셀콤 디지', 인도네시아의 '아가테', 필리핀의 '코스믹 테크' 등 3개 기업과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 관련 퍼블리싱 파트너십 협력 양해각서(MOU)를 각각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SK텔레콤은 전 세계에 공통적으로 제공되는 서비스 기획과 콘텐츠 제작, 서비스 운영 등 핵심 영역에 집중한다. 파트너사들은 현지 특화 콘텐츠 개발과 마케팅, 1차 고객 지원 등 현지 서비스 활성화에 기여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D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