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원신 테마 카페 오픈...이용자 경험 확대
황지현 기자
2023.11.29 10:00:19
29일부터 상시 테마 카페 운영...음식 외에 이벤트·굿즈샵 마련
이 기사는 2023년 11월 28일 16시 48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호요버스가 원신을 소재로 한 테마 카페인 'Cafe in Seoul'을 29일에 정식으로 열었다. (사진=황지현 기자)

[딜사이트 황지현 기자] 글로벌 게임사 호요버스가 자사 인기 게임 '원신'의 테마 카페를 서울에 문을 연다. 호요버스는 원신 여름축제, 팝업스토어 이후 또 다른 오프라인 행사를 개최하며 한국 유저 접점 확대에 나선다.


29일 호요버스는 자사 인기 게임 원신을 소재로 한 테마 카페 '카페 인 서울(Cafe in Seoul)'의 문을 열었다. 카페 인 서울은 서울 마포구 서교동 티바트타워에 있다. 호요버스는 테마 카페를 통해 원신 게임 속에 볼 수 있었던 음료와 음식을 메뉴를 판매한다. 또한 포토 부스, 뽑기 게임, 굿즈샵도 카페에 마련했다.


티바트 타워는 총 5층으로 구성됐다. 지하 1층에서는 키오스크로 좌적 지정과 원하는 카페 메뉴를 주문할 수 있다. 카페 메뉴는 총 17종으로 주스류와 커피, 빵, 츄러스, 샌드위치, 볶음밥 등이 있다. 


지하 1층에 마련된 키오스크로 게임 내에 등장하는 메뉴를 주문할 수 있다. (사진=황지현 기자)
동일한 유니폼을 입은 직원이 주문과 동시에 음식을 만들어준다. (사진=황지현 기자)

지하 1층에서 주문 후 올라오면 1~3층은 취식이 가능한 테이블로 마련됐다. 커다란 용과가 꽂혀있는 '몽환의 보라빛' 음료는 신선한 과일과 단 음료의 조합이 적절했다. 게임 내에 있는 음식을 상상이 아닌 직접 맛볼 수 있도록 한 것. 

관련기사 more
33도 더위도 무색하게 한 '원신 2023 여름 축제'

5층을 올라가는 계단과 장소 곳곳에는 원신 캐릭터가 새겨진 현수막과 엽서가 걸려있다. 건물에서 안내하고 음료를 만들어 주는 직원 모두 통일된 원신 유니폼을 입고 있었다. 


4층 이벤트 존에는 원신 인형 뽑기와 키링 뽑기, 랜덤 포토카드, 네컷 포토 제작, 도리의 복권을 즐길 수 있다. 5층 굿즈존에는 호요버스가 만든 정품 캔배지, 아크릴 스탠드, 아크릴 색지, 아크릴 키링 등을 구매할 수 있다. 굿즈존에서 1만원 이상 구매 시 수메르 테마 시리즈 쇼핑백을, 5만원 이상 구매 시 여행일지 혹은 책갈피를 1개 고를 수 있다.


호요버스는 원신 테마 카페를 운영하기 위해 마포구에 위치한 5층 건물을 임대했다. (사진=황지현 기자)
5층에 마련된 굿즈샵에는 아크릴 스탠드, 피규어, 캔뱃지, 인형 등 다양한 굿즈가 마련돼있다. (사진=황지현 기자)

호요버스는 유저 접점 확대를 위해 테마 카페 카페 인 서울을  기획했다. 호요버스 측은 "유저들이 계속 찾아오는 한 해당 카페를 유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테마 카페 첫 예약은 지난 24일 오후 8시에 열렸다. 오픈과 동시에 다음달 10일까지 사전 예약이 마감될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다. 매주 수요일 오후 8시마다 사전 예약 페이지가 열린다. 예약 타임은 총 5개로 오전10시, 오후12시30분, 오후3시, 오후5시30분, 오후8시다. 오픈 첫 주에는 타임당 최대 65명이 방문가능하다. 둘째 주부터는 70명씩 방문할 수 있다.


원신 Cafe in Seoul에는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도 마련돼있다. (사진=황지현 기자)
일정 금액을 결제하면 원신 캐릭터가 새겨져있는 열쇠고리를 게임을 통해 얻을 수 있다. (사진=황지현 기자)

테마 카페는 특정 기간만 운영되던 기존 팝업 카페와 달리 무기한 운영되는 것이 특징이다. 첫 한 달 동안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운영되고 운영 안정기에 돌입하면 영업시간이 조정된다.


원신 관계자는 "카페에서 원신을 테마로 한 다양한 볼거리와 이벤트, 먹거리 등을 선보일 예정"이라며 "게임 속 세상을 오프라인에서 만나는 흥미로운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vs 청약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