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빕스, 연말 맞이 신메뉴 출시 外
이호정, 유범종, 박성민, 이수빈, 이소영, 서재원 기자
2023.11.28 11:13:55

◆빕스, 연말 맞이 신메뉴 출시

[딜사이트 이호정, 유범종, 박성민, 이수빈, 이소영, 서재원 기자] 빕스가 연말 시즌을 맞아 '빕스풀 윈터 파티' 콘셉트의 겨울 신메뉴를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빕스는 '그릴드 랍스터&채끝 스테이크', '허브갈릭 램&채끝 스테이크', '안심&채끝 스테이크', '스테이크 플래터' 4종을 포함한 '스테이크 콤보&플래터' 카테고리를 구성했다. 이는 하나의 메뉴로 2~3가지 부위를 함께 즐길 수 있는 구성으로 모임 구성원 모두가 취향에 따라 다양한 맛을 즐기고자 하는 수요를 반영했단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이어 와인&페어링존에선 기존에 제공하던 레드, 화이트 와인 외에도 스파클링 와인과 '논알콜 라즈베리 카시스 펀치', '논알콜 유자 스파클링 칵테일' 등 논알콜 파티 칵테일을 새롭게 선보인다. 빕스는 겨울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12월 22일까지 '윈터파티 스테이크 세트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다양한 스테이크와 샐러드바를 세트로 구성한 2인용 커플세트와 3인용 패밀리세트를 2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hy, 프레딧 구매 데이터 분석...'합리적 소비 늘었다'


hy가 자사 온라인몰 '프레딧'의 최신 구매 데이터 470만건을 분석한 결과 신규 정기구독 계약건수가 전년대비 50.2% 증가했다고 28일 밝혔다. 회사 측은 고물가 속 구매 혜택을 꼼꼼히 따지는 소비자 심리가 반영됐다고 분석했다. 실제 hy는 정기구독 이용 시 푸드&라이프 제품군에 대해 최대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계란, 샐러드, 두부와 같은 식재료부터 물티슈, 칫솔 등 배송 주기가 일정한 제품에 대한 선호도가 높다. 유료 멤버십 '프레딧 멤버십' 가입자 증가 폭도 가파르다. 작년 1월만 해도 6000명이던 가입자 수는 올 10월 기준 4만 명을 넘어섰다. 곽기민 hy플랫폼운영팀장은 "최근 고물가로 식품 소비 트렌드가 '가성비'로 다시 자리잡는 양상이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소비자가 프레딧을 통해 차별화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컬리, '한우 등심 취향 찾기 세트' 출시

관련기사 more

컬리가 소고기 등심의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는 '한우 등심 취향 찾기 세트'를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세트는 1+ 한우 등심의 4가지 부위를 엄선해 고기의 맛을 잘 느낄 수 있는 구이용으로 한정 수량 준비했다. 대표 등심 꽃등심과 로스 등심을 비롯해 마블링이 화려한 살치살, 새우살까지 한 팩에 담겨있다. 신제품은 멤버스 및 프렌즈 이상의 러버스 고객에게 먼저 공개됐으며 내달 4일부터 모든 고객에게 판매한다. 이번 신제품은 마켓컬리가 선보이는 12번째 취향 찾기 세트다. 마켓컬리는 지난해 11월부터 사과, 복숭아, 딸기 등 과일부터 돼지고기 등 육류, 커피, 참기름·들기름, 식빵, 막걸리 등 가공식품까지 다양한 맛과 품종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왔다. 컬리 관계자는 "한우의 다채로운 맛을 느낄 수 있도록 그간 마켓컬리에서는 한우 부위를 세밀하게 나누어 판매해 왔다"며 "이번에 준비한 한우 등심 취향 찾기 세트를 통해 색다른 한우 등심의 맛과 취향을 찾길 바란다"고 말했다.


◆bhc치킨, 말레이시아 6호점 출점


bhc치킨이 이달 11일 말레이시아 IOI City Mall에 6호점을 오픈했다고 28일 밝혔다. 앞서 bhc치킨은 9월 말레이시아 반다르 선웨이에 4호점을 개점한 데 이어 10월7일 IOI Mall 푸총에 5호점을 열었다. 이 회사가 말레이시아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건 현지서 K 푸드에 대한 관심이 높은 데다 배달 및 테이크아웃을 이용해 다양한 장소에서 외식을 즐기는 문화가 자리 잡아있는 영향이다. bhc치킨 관계자는 "말레이시아는 성장 잠재력이 매우 큰 시장인 동시에 젊은 층을 중심으로 K-푸드에 대한 관심도 매우 높다"며 "이미 앞서 출점한 매장들을 통해 뿌링클을 비롯한 bhc치킨 고유의 맛이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만큼 현지 업체에 대한 적극적인 협업을 통해 신규 매장을 통한 bhc치킨의 입지를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스타벅스, 크리스마스 홀케이크 예약판매


스타벅스코리아가 이달 29일부터 스타벅스 앱을 통해 크리스마스 홀케이크 예약판매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스타벅스는 매년 크리스마스 시즌에 맞춰 홀케이크를 선보이고 있다. 올해는 엔데믹 이후 맞이하는 첫 크리스마스인만큼 홈파티를 계획하는 고객이 예년보다 늘어날 것으로 보고 홀케이크 라인업을 확대 구성했단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스타벅스는 올해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브랜드 하겐다즈와 손잡고 올해 5년 만에 크리스마스 시즌에 맞춰 아이스크림 홀케이크를 내놓는다. '크리스마스 아이스크림 케이크'는 초콜릿 맛, 바닐라 맛 아이스크림이 2단으로 샌드된 상품이다. 또한 스타벅스는 민트 초콜릿 젤라또와 세 종류(라즈베리, 블루베리, 스트로베리)의 베리류를 넣어 만든 트리플베리 젤라또로 구성된 '크리스마스 젤라또 파티팩'도 판매한다. 냉장 상품으로는 '홀리데이 캐슬' 2단 홀케이크를 새롭게 선보인다. 해당 상품은 밀크 초콜릿 무스와 카라멜 무스를 고소한 마스카포네 크림으로 감싼 것이 특징이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크리스마스 기간 중 한정 판매되는 상품인만큼 스타벅스와 함께 풍성한 연말을 계획하는 고객들의 좋은 선택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섬, 연말 맞이 고객 초청 콘서트 개최


한섬은 27일 서울 송파구 롯데콘서트홀에서 고객 초청 콘서트를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콘서트에는 한섬 우수고객 등 총 1000명의 고객이 참여했다. 뉴에이지 피아니스트 '유키 구라모토'와 17인조 오케스트라 '디토 스트링스'의 협연으로 열린 이번 공연은 유키 구라모토의 대표곡 '로망스'를 비롯한 20여 곡이 120여분간 연주됐다. 한섬 관계자는 "연말을 맞아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뜻깊은 문화 행사를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한섬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고객 참여형 콘텐츠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던스트, 부산 신세계백화점에서 23FW 팝업스토어 진행


던스트가 부산 신세계백화점에서 23FW(가을·겨울) 컬렉션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던스트는 다양한 고객층과의 접점 확대 차원에서 수도권과 주요 지방 거점에서 오프라인 팝업스토어를 하반기 연달아 진행 중이다. 23FW 컬렉션 론칭 이후 9월엔 더현대서울, 10월 더현대대구 등 매달 팝업스토어를 열고 있다. 신세계 백화점 센텀점 4층에서 진행되는 이번 팝업스토어는 던스트의 겨울 컬렉션 메인 타이틀인 '레거시(Legacy)'의 의미에 걸맞게 클래식한 헤리티지를 현대적으로 해석한 무드로 꾸며졌다. 이번 팝업에선 23FW 메인 아이템인 겨울 코트 아이템들을 골고루 구매할 수 있다. 부클, 알파카 믹스, 헤링본 등 다양한 소재를 앞세운 뉴클래식 스타일의 코트 아이템과 더불어 출시와 동시에 온라인에서 품절됐던 '부클 코트', '멜란지 그레이 울 코트', '카멜 캐시미어 코트', '리버시블 쉬어링 자켓', '루즈핏 쉬어링 자켓' 등의 브랜드 인기 아이템들도 한정 수량으로 선보인다. 던스트 관계자는 "고객들의 다채로운 니즈를 충족시킴과 동시에 수도권 외에 지방 주요 거점 고객들과도 골고루 소통하기 위해 다양한 지역에서 행사를 열고 있다"고 말했다.


◆청정원, '순창 컵고추장' 출시

청정원이 소용량 개별 포장으로 편의성을 높인 '순창 컵고추장'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1회 사용량을 컵에 담아 편의성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순창 찰고추장을 50g(3~4큰술)씩 소분해 담아 2~3인분 요리에 사용하기 적합하고, 컵에 담겨 있어 필요할 때 즉석에서 디핑소스로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다. 또 소용량 개별 포장이라 보관의 부담이 없고 1회 1컵 사용으로 언제든 신선한 고추장을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순창 컵고추장' 패키지는 50g짜리 컵 6개로 구성되어 있으며, 겉면의 QR코드를 찍으면 컵고추장을 활용한 다양한 레시피를 확인할 수 있다. 대상 관계자는 "최근 소인가구의 증가와 '편리미엄' 트렌드로 편리하게 즐길 수 있는 소용량 제품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해 이번 신제품을 출시하게 됐다"고 말했다.


◆도미노피자, 'SKT T day' 프로모션 진행


도미노피자가 SKT 고객에게 할인 또는 적립 혜택을 제공하는 'SKT T day'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도미노피자는 29일 하루 동안 SKT 고객 대상으로 온라인 방문 포장 주문 시 50% 할인 또는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다만 2만5000원 이상 4만5000원 이하 구매 시 혜택을 적용받을 수 있으며 오프라인 주문은 혜택을 받을 수 없다. 도미노피자 관계자는 "SKT 고객에게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기획했다"며 "올겨울을 장식할 신제품 '브리스킷 바비Q'도 SKT 고객들에게 하루 동안 할인과 적립 혜택을 제공하는 만큼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코오롱fnc, '케이트' 국내 론칭 나선다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코오롱FnC)이 아메리칸 럭셔리 디자이너 브랜드 '케이트(Khaite)'의 국내 론칭을 공식화하고 갤러리아 백화점 명품관 이스트점에 첫 정식매장을 오픈한다고 28일 밝혔다. 케이트는 해외를 비롯해 국내 톱 셀러브리티도 즐겨입는 브랜드로 알려져 있다. 케이트는 올해 전 세계 패션 트렌드로 부상한 드러내지 않아도 풍겨져 나오는 고급스러운 스타일 뜻하는 '콰이어트 럭셔리' 대표 브랜드로 꼽힌다. 코오롱FnC는 올해 하반기부터 케이트 공식 론칭을 통해 여성 럭셔리 포트폴리오를 추가해 프리미엄 이미지를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동서식품, '카누 싱글 오리진' 커피 5종 출시


동서식품이 한 가지 원두 고유의 맛과 향을 고스란히 담은 '카누 싱글 오리진' 커피 5종을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인스턴트 원두커피 2종과 캡슐 커피 3종이다. 에티오피아, 콜롬비아, 인도네시아 등 주요 커피 산지에서 엄선한 원두를 최적의 방법으로 로스팅해 제조했다. 카누 싱글 오리진 인스턴트 원두커피는 ▲콜롬비아 나리뇨 수프리모 ▲에티오피아 아리차 2종을 한정 수량으로 선보인다. 카누 싱글 오리진 캡슐 커피는 프리미엄 커피머신 '카누 바리스타' 전용 제품으로 ▲에티오피아 예가체프 ▲콜롬비아 톨리마 ▲인도네시아 수마트라 총 3종이다. 동서식품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싱글 오리진 원두 본연의 맛과 향을 스틱과 캡슐에 담아 원산지별 원두 특성을 온전히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는 커피를 지속해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쿠팡, 아우터 빅세일 연다


쿠팡이 고물가 속 동절기 의류 구매 부담을 줄이기 위해 아우터(재킷·패딩 등 외투)를 최대 80%까지 할인 판매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다양한 고객의 취향을 반영한 150여개 인기 브랜드가 참여한다. 약 2000개 아우터 상품을 큰 폭의 할인가에 선보이며 역대급 할인 행사로 마련됐다. 대표 상품으로는 ▲커버낫 RDS 커버라이트 후디드 다운점퍼 ▲로라로라 여성용 퀼팅 숏 자켓 등이 있다. 노스페이스 다운 패딩점퍼와 아디다스 경량 퀼티드 패딩 다운 자켓 등 인기 브랜드 상품도 30~40% 할인한다. 아웃도어 브랜드 '머렐'과 스포츠웨어 '테슬라'는 패딩 제품은 60~80% 할인한다. 다양한 기획 코너도 마련됐다. 매일 24시간 한정으로 할인하는 하루 특가 코너와 1~5만원·6~9만원·10~15만원 등 가격대별 상품 코너가 준비됐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M&A Buy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