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벤츠, LOL 공식 후원팀 T1 '페이커' 이상혁 팬미팅 外
이호정, 최보람, 이세정, 최유나 기자
2023.11.28 11:13:07

◆벤츠, LOL 공식 후원팀 T1 '페이커' 이상혁 팬미팅

(제공=벤츠코리아)

[딜사이트 이호정, 최보람, 이세정, 최유나 기자]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이하 벤츠코리아)가 공식 후원팀인 T1 리그 오브 레전드(T1)팀의 2023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2023 월드 챔피언십) 우승을 기념해 27일 '페이커' 이상혁, '오너' 문현준 선수와 팬들이 함께 하는 팬미팅 이벤트를 용인 AMG 스피드웨이에서 개최했다. 벤츠코리아는 올해 5월부터 T1을 공식 후원하고 있다. T1은 이달 19일 서울 고척 스카이돔에서 개최된 세계 최대의 e스포츠 경기 '2023 월드 챔피언십' 결승전에서 승리를 거뒀다. 이를 통해 T1은 7년만의 우승을 달성한 동시에, 통산 4회 우승이라는 전무후무한 기록을 세웠다. 이번 팬미팅은 메르세데스-AMG의 드라이빙 서킷 'AMG 스피드웨이'에서 진행됐으며, 벤츠코리아의 고객과 T1 멤버십 회원, 벤츠 공식 인스타그램 이벤트 참여자 중 선정된 64명의 팬이 참석했다.


◆폭스바겐, 겨울 캠페인 윈터 페스타 실시


(제공=폭스바겐코리아)

폭스바겐코리아가 내달 30일까지 약 한 달간 '2023 폭스바겐 서비스 겨울 캠페인 윈터 페스타'를 실시한다. 이번 캠페인은 사전 관리가 필요한 주요 부분을 무상으로 진단해 주는 '폭스바겐 플러스 더블체크' 서비스와 배터리 및 히터 관련 부품 등 겨울철 교환 및 정비 수요가 높은 부품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플러스 더블체크는 폭스바겐 전문 테크니션이 진단기 접속을 통해 차량 고장 원인 코드를 파악하고, 브레이크, 서스펜션, 하체 누유, 엔진 미션 등을 포함한 27가지 영역의 68가지 부위를 무상으로 점검해 주는 서비스다. 아울러 부품의 경우 20% 할인 혜택이 제공되며 라이프스타일 액세서리 전 품목을 20% 저렴하게 판매한다.


◆넥센타이어, 도로교통연구원과 기술발전 MOU

관련기사 more
(제공=넥센타이어)

넥센타이어가 한국도로공사 도로교통연구원과 MOU를 체결했다. 넥센타이어와 도로교통연구원은 양사가 보유한 전문지식 및 인프라 시설 공유를 통해 도로·교통·자동차 분야 기술발전을 선도하고 기술경쟁력 확보에 나서겠다는 계획이다. 도로교통연구원은 도로 교통 안전 기술,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등의 기술 개발과 보급을 위해 최상급의 드라이빙 시뮬레이터를 도입하여 운용중이다. 드라이빙 시뮬레이션에 있어 버추얼 타이어, 버추얼 차량 및 시스템 운용 기술은 필수 요소인 만큼 양사는 미래를 위한 전략적 협력을 추진한다. 특히 넥센타이어는 드라이빙 시뮬레이터를 이용한 버추얼 타이어 성능 평가로 OE(신차용 타이어)에서 요구하는 차량의 성능을 사전에 예측 및 최적화하고 시간과 비용을 줄여 시장 경쟁력을 한층 강화할 예정이다.


◆㈜한진 '숲', 국내 패션 브랜드 해외 진출 지원


(제공=㈜한진)

㈜한진 'SWOOP(숲)'은 신세계백화점의 B2B플랫폼인 'KFashion82'와 협업해 22곳의 패션 브랜드의 전시 물류를 전담 수행했다. 앞서 kfashion82는 지난달 25~26일 일본 도쿄 시부야에서 열린 'K패션 샘플 전시상담회'에 참가했다. 숲은 상품들이 행사장에서 최상의 상태로 보여질 수 있도록 여러 브랜드를 한국 물류창고에 모아 패킹부터 행사 전날에 맞춘 적시 배송을 수행하였고, 행사 종료 후 한국 재반입까지의 운송 전 과정을 맡았다. 이를 위해 물류 관련 가이드 라인을 비롯해 서류 점검·보완, 쉬핑 관련 협력사와의 협의 등 제반 사항을 조율 및 진행했다. 한편 숲은 ㈜한진이 보유한 글로벌 물류 네트워크와 패션업계와의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국내 패션 브랜드가 해외 진출 시 필요한 브릿지 서비스 제공 및 해외 바이어 대상 판매 기회 확대 유도를 통하여 성공적인 해외 안착을 지원하는 서비스다.


◆아시아나항공, 온실저감 효과 뛰어난 바이오차 지원


(제공=아시아나항공)

아시아나항공이 28일 강화도 매화마름군락지 내 토질 개선 및 쌀 품질 향상을 위해 2500kg의 바이오차를 지원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약 4500kg의 이산화탄소 감소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바이오차는 바이오매스(생물자원)와 숯의 합성어다. 목재, 왕겨, 음식물쓰레기, 가축분뇨 등의 바이오매스를 350도 이상 고온에서 산소 없이 열분해해 만든 물질이다. 토양에 활용 시 약 100년 간 탄소저장이 가능해 온실가스 저감 효과가 뛰어나고, 토양 개선으로 농업 생산성을 향상시킨다. 강화도 매화마름군락지는 보존 가치가 높은 습지를 보호하는 '람사르 국제 협약'에 국내 유일하게 지정된 논습지대로, 수중 생태계 순환을 돕는 멸종위기 야생식물 '매화마름'의 서식지이다. 회사는 이번 바이오차 지원을 통해 매화마름군락지 환경 보전에 이어 탄소저감 행보도 병행한다는 계획이다.


◆진에어, 인천발 국제선 고객 대상 코트룸 서비스


(제공=진에어)

진에어가 내년 2월29일까지 '크린업에어'와 제휴를 맺고 인천발 국제선 이용 고객 대상으로 코트룸 서비스 제휴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 교통센터 지하 1층 동편에 위치한 매장 방문 후 진에어 탑승권, 이티켓 등을 제시하고 외투를 맡기면 된다. 진에어 고객들에게는 20% 할인 혜택이 적용돼 3박 4일 기준 8000원이며, 1일 초과 시마다 2000원의 추가 이용료가 부과된다. 매장 운영 시간은 6시부터 22시까지다. 한편 진에어는 코트룸 서비스 인증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참여 방법은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에 위치한 크린업에어, 한진택배의 코트룸 서비스 이용 인증 사진을 홈페이지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이벤트 참여 전원에게는 항공권 5000원 할인 쿠폰이 제공된다.


◆티웨이항공, 국제선 블랙프라이데이 프로모션


(제공=티웨이항공)

티웨이항공이 내달 3일까지 '국제선 블랙프라이데이'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국제선 27개 노선 대상 특가 항공권을 판매한다. 탑승 가능 기간은 내년 1월 1일부터 3월 30일까지다. 먼저 국제선 9개 노선을 대상으로 초특가 운임 이벤트를 진행한다. 유류할증료와 공항세를 포함한 1인 편도 총액 기준 ▲인천-사이판 15만8240원 ▲인천-괌 16만9940원 ▲인천-호찌민 14만9800원 ▲인천-코타키나발루 13만9800원 ▲인천-홍콩 12만1400원 ▲인천-시드니 36만9070원부터 판매한다. 초특가를 놓쳤더라도 할인 코드 '블랙'을 입력하면 국제선 노선별 편도 및 왕복 항공권에 7~25% 할인 혜택을 적용할 수 있다. 할인 코드는 스마트 운임 이상 예매 시 적용되며, 일부 노선의 경우 이벤트 운임에도 적용된다.


◆아우디 고진모터스, 황인춘 선수에 Q4 e-트론 전달


(제공=아우디코리아)

아우디코리아 공식딜러사 고진모터스가 홀인원을 달성한 황인춘 선수에게 아우디의 순수 전기 SUV '아우디 Q4 e-트론'을 전달했다. 고진모터스 동대문 전시장에서 진행된 차량 전달식은 김재영 고진모터스 부사장, 황 선수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황 선수는 'LG SIGNATURE 플레이어스 챔피언십' 2라운드 13번 홀 파3(194야드)에서 공식 경기 개인 통산 첫 홀인원에 성공했다. 이는 역대 2번째 최고령(49세 1개월 28일) 홀인원으로 기록됐다. 부상으로 제공되는 '아우디 Q4 e-트론'은 아우디의 컴팩트 세그먼트의 순수 전기 SUV이자 MEB 플랫폼에 기반한 모델로, 엑슬 사이에 위치한 배터리로 인한 낮은 무게 중심과 균형 잡힌 무게 분산으로 스포티한 주행과 정확한 핸들링, 탁월한 안정성이 특징이다.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기원 에어부산 랩핑 항공기, 지구 100바퀴 돌았다


(제공=에어부산)

에어부산이 국내 항공사 최초로 '2030 부산세계박람회'(이하 세계박람회) 유치 염원을 담아 특별 도장한 랩핑 항공기가 이달 27일까지 누적 운항 횟수 3000회를 돌파했다. 누적 운항 거리는 지구 100바퀴에 달하는 398만km를 넘어섰는데, 이는 지구 둘레(4만 km)로 환산 시 100바퀴에 달한다. 랩핑 항공기는 세계박람회 유치 홍보를 위해 에어부산이 작년 9월 자사의 A321neo 차세대 항공기 동체 외부에 특별 도장한 항공기다. 개최 후보지 부산의 지역 항공사로서 힘을 보태겠다는 에어부산의 의지로 현재까지 하늘 위 엑스포 홍보대사 역할을 수행 중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2021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