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삼바로직스, 연간 누적 수주액 3조원 돌파 外
이호정, 민승기, 최홍기, 최광석 기자
2023.11.28 11:11:41

◆삼성바이오로직스, 연간 누적 수주금액 첫 3조원 돌파

삼성바이오로직스에 설치된 바이오리액터(사진=삼성바이오로직스 홈페이지 갈무리)

[딜사이트 이호정, 민승기, 최홍기, 최광석 기자] 삼성바이오로직스가 1건의 신규, 4건의 증액 위탁생산(CMO) 계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고객사의 요청에 따라 회사명과 제품명은 밝히지 않았으며, 총 5건의 계약으로 늘어난 수주 금액은 총 7608억원에 이른다. 이로써 창사 이래 처음 연간 누적 수주 금액이 3조원(3조4867억원)을 넘어섰다. 이는 작년(1조7835억원) 대비 2배 가량 증가한 수준이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이번 계약과 같은 대규모 수주에 힘입어 고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올해 공시된 신규 수주 및 증액 계약중 1000억원 이상의 대규모 계약만 총 9건이다. 지난 6월 전체 가동을 시작한 4공장은 생산능력이 24만 리터에 달하는 글로벌 최대 규모의 시설이지만, 빅파마 중심의 대규모 수주가 증가하며 높은 수준의 가동률을 기록 중이다.

◆HLB, '지속가능성대회' 우수기업 선정

HLB 경영전략팀 김정일 상무가 한국표준협회로부터 지속가능성보고서상을 수상하고 있다. (제공=HLB)

HLB가 2023년 대한민국 지속가능성대회에서 우수기업으로 선정되며 '지속가능성보고서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지속가능성보고서상(Korean Readers' Choice Awards·KRCA)'은 글로벌 ESG 정보 공시 가이드라인인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를 바탕으로 이해관계자들이 국내 기업의 ESG 보고서를 평가해 시상한다. 특히 ESG 공시 요구가 대기업에서 중소기업까지 확장되는 글로벌 추세를 고려해 올해 첫 중소기업 부문을 신설했고, 2022년 기준 중소기업에 속한 HLB가 해당 부문 최초 수상자가 됐다. 이번 시상에 제약·바이오 기업중 우수 보고서로 수상한 기업은 HLB와 한미약품이 유일하다.


◆강스템바이오텍, 1회 주사로 골관절염 근본적 치료 기대감 고조

강스템바이오텍 ci ⓒ강스템바이오텍.png

강스템바이오텍은 8월부터 투약이 시작된 퓨어스템-오에이 키트주의 임상 1상이 순조롭게 진행 중이며, 투약을 완료한 저용량 및 중용량군의 치료효과가 당초 기대했던 것보다 신속하고 뛰어나다고 전했다. 지난 8월 초 투약이 시작된 저용량군의 경우 현재 투약 후 3개월차에 접어들었으며, 임상계획 기간의 절반 정도가 경과한 상황이다. 회사는 매달 지속적으로 환자들의 경과를 점검하고 있으며, 3개월이 지난 현재까지 특별한 이상반응이 나타나지 않고 있어 인체투약에 대한 안전성이 확인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통증지수(VAS), 골관절염 지수(WOMAC), 무릎 기능·활동성 평가(IKDC) 등을 통한 통증 또는 관절 기능에 대한 전반적인 평가에서 의미 있는 개선이 확인되고 있다고 전했다. 중용량군은 올해 10월 투약을 개시해 지난 23일 투약을 완료하였으며, 그 중 1개월 방문을 마친 2명의 환자 모두 현저한 통증 감소와 기능 개선이 확인됐다.


◆휴젤, 3년 연속 '여성소비자가 뽑은 좋은기업대상' 수상

휴젤㈜ 홍보실 유병희 상무(중간)가 상호 존중하는 좋은경영대상에서 '여성소비자가 뽑은 좋은기업대상'을 수상했다. (제공=휴젤)

휴젤이 '2023년 상호 존중하는 좋은경영대상'에서 3년 연속 '여성소비자가 뽑은 좋은기업대상'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상호 존중하는 좋은경영대상은 남녀, 상하, 노사, 부서 간 관계를 비롯해 본사와 프랜차이즈·대리점까지 각 조직 간 대립과 투쟁 대신 상호 존중하고 협업하는 문화를 구축하고 '고객 존중'을 실천하고 있는 기업·기관·단체·개인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레몬헬스케어, 이엠에스커뮤니케이션즈와 MOU 체결

(왼쪽부터) 문명화 이엠에스커뮤니케이션즈 대표, 홍병진 레몬헬스케어 대표 (제공=레몬헬스케어)

레몬헬스케어가 응용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체인 이엠에스커뮤니케이션즈와 '간병인 신청 서비스' 개발 등 전략적 사업 제휴를 위한 상호 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MOU는 레몬헬스케어의 '청구의신' 앱과 이엠에스커뮤니케이션즈의 간병인 신청 서비스 '간병나이팅게일'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한 사업 협력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진행됐다. '간병나이팅게일'은 간편하고 빠른 비교견적 간병 서비스로 검증된 후기와 프로필 열람을 통한 믿을 수 있는 간병인과 간병인협회를 매칭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향후 '청구의신' 앱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전문적인 간병 서비스를 지원할 수 있도록 플랫폼을 구축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more
존림 삼바로직스 대표 "2024년 핵심 키워드 '4E'"

◆JW홀딩스, 몽골에 종합영양수액 '위너프' 수출 개시

JW홀딩스, 몽골에 종합영양수액 '위너프' 수출 개시. (제공=JW홀딩스)

JW홀딩스는 몽골 아시아파마(AsiaPharma LLC)에 3체임버 종합영양수액제 '위너프 센트럴 736·1085㎖(이하 위너프)'를 본격 수출한다고 28일 밝혔다. JW그룹의 글로벌 사업을 담당하는 JW홀딩스는 2021년 12월 아시아파마와 위너프에 대한 몽골 시장에서의 독점 공급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위너프는 JW생명과학이 개발한 종합영양수액제로 하나의 용기를 3개의 체임버로 구분해 정제 어유(Fish oil)를 비롯한 지질 4종, 아미노산, 포도당 등 영양소를 간편하게 혼합해 사용하는 제품이다. 기존 종합영양수액제보다 환자의 면역력 향상과 회복을 촉진하는 오메가3와 오메가6 지방산 함유량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이노엔, 수액 안전문구 캠페인으로 안전한 일터 만든다  

안전문구가 새겨진 수액제 상자. (제공=HK이노엔)

HK이노엔(HK inno.N)이 수액제 상자에 안전 일터 정착 문구를 삽입하며 '안전한 대한민국' 만들기 캠페인을 이어간다. HK이노엔은 지난 24일 충청북도 음성군에 소재한 대소공장에서 고용노동부 충주지청과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을 통해 HK이노엔의 대소공장에서 생산하는 85종의 기초수액 및 종합영양수액 약 240만 상자에 안전 문구가 삽입된다. 이 캠페인은 안전한 일터를 만들기 위한 환경 조성의 일환으로 기획됐으며, HK이노엔은 고용노동부와 안전보건공단과 협업해 지난 8월부터 캠페인을 지속하고 있다.


◆유디치과, 김난희 개인전 개최

(제공=유디치과)

유디치과는 다음달 6일까지 유디갤러리에서 김난희 작가의 개인전을 개최한다. 유디갤러리는 지난 2010년부터 시작한 치과(유디치과병원 강남뱅뱅점)내 독립된 공간이며, 환자들이 대기시간에 활용할 수 있는 문화 혜택으로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유디갤러리는 문화사회공헌사업으로 정기적인 전시회를 개최하여 작가들에게 전시의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필요한 제작 비용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개인전을 개최하는 김난희 작가는 국전작가회, 목우회, 서울아카데미회 사무국장으로 활동 중이며 개인전 및 초대전/단체전을 340여 회 진행한 바 있다.


◆클립스비엔씨-메디세이프, 약물감시 서비스 업무 제휴

클립스비엔씨는 28일 메디세이프와 임상시험 약물 감시 업무를 협력키로 했다고 밝혔다. 2019년 8월에 설립된 메디세이프는 의약품 안전관리 업무에 특화된 기업이다. 개발중인 제품부터 시판 후 제품에 이르기까지 의약품 전주기의 안전관리 업무에 대해 기업이 필요로 하는 서비스를 활발히 제공하고 있다. 클립스비엔씨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고객사에 고품질의 의약품 안전 관리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