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미래에셋證, '자금세탁 방지의 날' 국무총리상 수상
정동진 기자
2023.11.28 17:38:40
증권업계 유일 기관상 수상
28일 은행연합회에서 열린 '제17회 자금세탁방지의 날 기념식'에서 김미섭 미래에셋증권 대표(왼쪽 네번째)와 임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미래에셋증권)

[딜사이트 정동진 기자] 미래에셋증권이 제17회 자금세탁방지의 날 기념식에서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


미래에셋증권은 28일 서울 중구 은행연합회 국제회의장에서 개최된 자금세탁방지의 날 행사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미래에셋증권은 "의심거래보고와 고액현금보고를 총괄하는 보고책임자와 준법감시인을 분리해 독립적으로 운영하는 등 효과적인 자금세탁방지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한 점이 인정됐다"고 전했다.


유공자 포상은 자금세탁방지에 기여한 미래에셋증권을 비롯한 7개 기관과 26명의 개인 유공자에 대해 수여됐다. 이날 행사에는 김주현 금융위원회 위원장을 비롯해 대검찰청 차장, 금융협회장, 금융회사 임직원 등 관계자 약 200명이 참석했다.

관련기사 more
등 돌린 미래에셋, CGV 유증·회사채 주관 '불참' 미래에셋증권, 김미섭·허선호 각자대표 체제 출범 미래에셋證, 세대교체…창립멤버 최현만 회장 용퇴 미래에셋證, 대표주관 왕좌 탈환 '눈앞'

자금세탁방지의 날은 자금세탁방지 업무에 대한 이해 제고와 인식확산을 위해 금융정보분석원 설립일인 11월 28일로 지정됐다. 금융정보분석원은 2007년 이후 매년 자금세탁방지의 날 기념행사를 진행해왔다.


미래에셋증권 관계자는 "금융거래를 이용한 범죄행위 예방과 금융거래의 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임직원 모두가 업무수행과 관련해 제반 법규를 준수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철저한 자금세탁방지 업무 이행을 바탕으로 투명한 금융거래 질서 확립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D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