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현대차그룹, 안전 아이디어 공모전 外
이호정, 최보람, 이세정, 최유나 기자
2023.11.29 10:43:06

◆현대차그룹, 안전 아이디어 공모전

김걸 현대차 사장. (제공=현대차그룹)

[딜사이트 이호정, 최보람, 이세정, 최유나 기자] 현대자동차그룹이 이달 24일 서울 영등포구 현대건설 기술교육원에서 김걸 현대차그룹 기획조정실장(사장)을 비롯한 그룹사 임직원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3회 현대차그룹 안전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현대차그룹은 중대재해 발생을 예방하고 그룹 내 수평적인 안전 소통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2021년부터 그룹 임직원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안전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해 오고 있다. 공모 분야는 실행 부문 및 제안 부문이며, 부문별 최우수작에 각 1000만원 등 모든 수상작에 소정의 포상금이 수여된다. 이번 공모전에는 총 890건의 아이디어가 접수돼 실행 부문 9건, 제안 부문 9건 등 총 18건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아이디어 공모전 수상작들은 효과성 검증을 거친 후 각사 사업장에 적용되고, 일부 아이디어는 다른 그룹사 사업장에도 적용될 예정이다.


◆한국앤컴퍼니, 기관 대상 전주공장 설명회


(제공=한국앤컴퍼니)

한국앤컴퍼니가 이달 30일 주요 기관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전주공장 설명회를 진행한다. 투자자 이해 증진 및 기업가치 홍보를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에서는 납축전지 배터리(LAB) 부분 글로벌 판매 순위 7위 경쟁력을 보유한 한국앤컴퍼니의 차량용 및 산업용 배터리의 국내 생산시설 및 생산과정을 소개한다. 회사는 글로벌 시장에서 프리미엄 상품인 AGM 배터리 판매를 지속 강화하며 매출을 증가시키고 있다. AGM 배터리의 연간 생산량은 전년 동기 대비 약 242% 증가한 145만대로 예상된다. 또 리튬이온전지(LIB) 개발 등 미래 신성장 동력 분야를 다각적으로 검토하고 있는 만큼 2030년까지 LIB와 LAB의 총판매 수량을 1720만대로 늘려 2023년 대비 20% 이상 성장시킬 계획이다.


◆현대글로비스, 초등학생 대상 숲 조성 봉사활동

관련기사 more
제네시스 G80 부분변경 모델, 디자인 첫 공개 아이오닉5·스포티지, 美 충돌평가 최고등급 外 CJ대한통운, 구세군 자선물품 배송 지원 外
(제공=현대글로비스)

현대글로비스가 초등학생들에게 기후변화에 따른 환경보호 의식을 배양하고 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임직원과 함께 교실 숲 조성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 화사 자원봉사단은 서울 소재 초등학교 4개교(충암초·송정초·월천초·원광초) 106개 학급에 한반도 멸종위기식물 파초일엽 2650그루, 공기정화식물 아레카야자 106그루 등 약 3100그루 식물을 전달하고 교실 숲을 조성했다. 봉사단은 아이들과 함께 교내 울타리를 따라 미세먼지 저감 효과가 있는 교관목을 심었고 교실에는 공기정화식물 화분, 생물다양성 연구키트 등을 지원해 학생들에게 쾌적한 면학 분위기를 제공했다.


◆코오롱오토모티브, 고객 초청 행사 진행


(제공=코오롱오토모티브)

볼보자동차 공식딜러인 코오롱오토모티브가 올해로 6회차를 맞이한 고객 초청 로열티 행사인 '코오롱오토모티브 데이' 행사를 성료했다. 올해 '이상한 나라의 엘리스' 콘셉트를 적용한 '2023 드라이브 투 볼보 원더랜드(Drive to Volvo Wonderland)'라는 주제로 마련됐다. 행사는 덕평 자연휴게소 내 별빛 정원 우주에서 이달 4일과 5일, 양일간 진행됐으며, 약 1000팀 4000여명이 초청됐다. 이들은 코오롱오토모티브에서 차량을 계약한 고객이거나 서비스 센터를 이용해본 경험이 있는 고객, 김포 볼보 인증 중고차 SELEKT를 구매한 고객 등이다.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전국 시승 이벤트


(제공=캐딜락)

캐딜락이 연말 차량 구매 성수기를 맞아 플래그십 SUV 에스컬레이드 전국시승 이벤트 '에스컬레이드 더 프레젠스'를 12월 한 달 간 진행한다. 에스컬레이드는 'SUV의 제왕'이라는 별칭에 걸맞은 압도적인 외형과 광활한 실내 공간, 진보된 테크놀로지로 완성된 편의 옵션, 동급 최고 수준의 퍼포먼스를 두루 갖춘 모델로 올 해 국내 수입차 시장이 줄어드는 상황에서도 작년 대비 판매량이 늘어날 정도로 소비자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 이벤트는 고객들의 꾸준한 사랑과 관심에 보답하고자 구매를 고려하는 고객뿐 아니라 에스컬레이드를 처음 접하는 고객 모두가 손쉽게 초대형 아메리칸 럭셔리 SUV의 정수를 체험할 수 있도록 전국 단위의 행사로 기획됐다.


◆금호타이어, 오라이온 코리아와 지속가능 타이어 공동개발한다


(제공=금호타이어)

금호타이어가 이달 28일 미국 특수 화학제품 생산업체인 오라이온 에스에이의 한국법인 오라이온 코리아와 지속가능한 타이어 및 원재료 공동 개발을 위한 상호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MOU를 통해 식물성 오일이나 기타 바이오 오일과 같은 재생 가능 원료와 폐타이어의 열분해유를 활용한 카본블랙을 적용한 타이어 연구개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타이어 제조 공정에 친환경 카본블랙 사용을 확대할 계획이다. 오라이온 에스에이는 지난해 유럽과 미주 공장에서 서로 다른 재생가능 및 재활용 원료로 만든 여러 등급(Grade)의 카본블랙으로 국제 지속가능성 및 탄소 인증(국제 친환경 인증)을 업계 최초로 획득한 바 있다. 이를 통해 타이어 순환 경제를 실현했고, 타이어 제조기업들이 환경적 부담을 줄일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조 중이다.


◆LX판토스, UNGC 가입



LX판토스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이니셔티브(국제협약)인 UNGC에 가입했다. UNGC는 전세계 167개국 2만3000여 회원사가 참여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기업 지속가능성 이니셔티브로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행과 이를 통한 지속 가능한 성장을 추구한다. UNGC 회원사들은 인권, 노동, 환경, 반부패 등 4개 분야 10대 원칙을 경영 전반에 반영하고 그 이행보고서를 대외에 공개하고 있다. LX판토스는 UNGC의 기본 원칙을 지지하고 이에 따른 환경책임 및 기업윤리, 근로자의 인권존중, 안전한 근로환경 조성 등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더불어 그 성과를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을 통해 이해관계자와 소통하고 있다.


◆아시아나항공, 라이브 방송으로 중국 항공권 판매


(제공=아시아나항공)

아시아나항공이 29일 서울 강서구에 위치한 본사에서 씨트립 라이브 커머스 생방송 '중국 노선 쇼핑 대축제-중국 노선은 아시아나'를 오후 3시부터 6시 30분까지 진행한다. 이번 방송에서 아시아나항공은 베이징, 상하이, 광저우 등 중국 출발 15개 노선에 대한 생방송 할인 운임을 제공한다. 생방송 중 항공권을 구입하는 승객을 대상으로 편도 기준 120위안(약 2만원) 부터 600위안(약 10만원)까지 초특가 항공권을 판매한다. 탑승 기간은 이날부터 내년 1월31일까지다. 본사에서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는 만큼 ▲캐빈승무원 서비스교육 체험 ▲항공기 시뮬레이터 탑승 ▲안전훈련 시설 등 견학을 진행하며 아시아나항공의 우수한 서비스와 안전 역량을 함께 소개한다.


◆티웨이항공, 올 4번째 신입 객실승무원 채용


(제공=티웨이항공)

티웨이항공이 이달 28일부터 내달 7일 오후 2시까지 공식 채용사이트를 통해 올해 마지막인 네 번째 신입 객실승무원 채용 지원서를 접수한다. 이번 채용은 올 ▲1월 ▲5월 ▲8월 채용 이후 실시하는 네 번째 신입 객실승무원 모집이다. 대상은 2024년 8월 졸업예정자를 포함한 학위 소지자다. TOEIC 600점 이상이거나 토익 스피킹 IM 또는 OPIc IM 이상의 어학성적(2021년 11월 28일 이후 성적에 한함)을 보유하고 해외여행의 결격사유가 없다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중국어 등 외국어 능력 우수자는 우대한다. 신입 객실승무원 인턴은 내년 2월 중 입사 및 근무할 수 있어야 하며, 1년 근무 후 심사를 거쳐 정규직으로 전환된다.


◆하나투어 "짧은 설 연휴, 인기 여행지는 동남아"


(제공=하나투어)

하나투어가 2024년 설 연휴 해외여행 예약 동향을 발표했다. 내년 설 연휴 기간(2월 8일~2월 12일 출발 기준) 해외여행 상품 예약 현황(항공권, 호텔을 제외한 기획 여행상품)을 집계한 결과 짧은 연휴 기간으로 인해 근거리 여행지 선호 현상이 두드러졌다. 인기 지역으론 동남아(55%)가 절반을 차지했고, 일본(27%), 유럽(7%), 중국(4%)이 뒤를 이었다. 출발일별로 연휴 첫날인 9일 출발 여행객이 32%로 가장 많았으며, 전날 떠나는 여행객도 31%를 차지했다. 전날인 8일 출발 중 62%가 동남아, 9일 출발 중 41%는 일본을 선택했다. 한편 하나투어는 설 연휴 예약 수요 증가에 대비하기 위해 2월 7일과 2월 10일에는 아시아나항공을 이용해 인천에서 출발하는 '하나투어 단독 전세기-다낭 6일' 상품을 마련했다.


◆모두투어, 협력사 상생 간담회


(제공=모두투어)

모두투어가 지난 27일부터 28일 양일간에 걸쳐 100여개 협력사와 상생 방안 모색을 위한 오찬 간담회를 진행했다. 서울시 중구에서 열린 이번 간담회는 우종웅 회장과 유인태 사장, 우준열 부사장을 비롯해 10여명의 모두투어 임직원과 협력사 관계자가 참석했다. '협력사 상생과 화합의 날'이라는 주제로 해외 협력사의 의견을 듣고 고객에게 최고의 여행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발전적인 상생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우준열 부사장은 "협력사의 헌신과 협조 덕분에 모두투어가 꾸준히 성장할 수 있었다"며 "대한민국 여행 문화를 선도하는 여행사라는 자부심을 갖고 상생 발전을 위해 신뢰받는 동반자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업종별 ECM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