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서희건설·무궁화신탁, 도시정비사업 협력
박성준 기자
2023.12.01 10:20:12
서울 등 수도권 도시정비사업 진출에 집중
서희건설과 무궁화신탁 관계자들이 지난 30일 도시정비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사진을 촬영했다. (사진=무궁화신탁 제공)

[딜사이트 박성준 기자] 서희건설이 정비사업 강화를 위하여 무궁화신탁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서희건설은 올해 시공능력평가 순위 20위에 오른 시공사로 사업영역 확대 및 서울 등 수도권 진출을 위하여 도시정비사업 진출에 집중하고 있다.


무궁화신탁은 44조의 부동산 수탁재산을 보유하고, 종합자산운용사인 현대자산운용, 부동산전문운용사 케이리츠투자운용, 부동산 특화 여신 전문회사 무궁화캐피탈 등을 계열사 및 관계사로 둔 부동산 전문 신탁사다.


무궁화신탁은 최근 5050세대에 달하는 인천 부평 청천2구역 재개발사업 준공 등 신탁방식으로 업계에서 유일하게 대규모 재개발사업 개발을 완료한 바 있다.

관련기사 more
서희건설, 신입·경력 공채…"우수인재 확보" 서희건설, 외형보다 이익…불황기 재무개선 비결은 김팔수 서희건설 대표 "내실경영·리스크 관리 강화" 무궁화신탁, NCR 지키기 유증…구원투수 유안타證

서희건설과 무궁화신탁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향후 수도권·지방 정비사업의 수주 및 추진을 위해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문윤상 무궁화신탁 금융사업부문 대표는 "서희건설과 무궁화신탁은 지역주택조합 사업 등 이미 긴밀하게 협력하고 있는 파트너 관계"라면서, "이번 정비사업 업무협약을 통하여 서희건설이 도시정비사업 분야에 진출하도록 적극 협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서희건설은 서울 강동구 천호동, 성북구 종암동 가로주택정비사업 등 서울권 내 도시정비사업 수주를 추진 중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에딧머니
Infographic News
업종별 메자닌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