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테라사이언스, 환경폐기물 에너지화 특허 기술 인수
박기영 기자
2023.12.04 10:08:59
씨디에스테크롤로지 특허 기술 이전…친환경사업 진출 본격화

[딜사이트 박기영 기자] 테라사이언스가 친환경 소각업체인 씨디에스테크놀로지로부터 특허 기술을 이전받아 소각로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4일 밝혔다.


테라사이언스는 기존 유압밸브 사업 분야에서 기술을 기반으로 한 리튬 추출 및 생산사업 진출에 이어 소각로를 활용한 환경 및 폐기물 에너지화 등 친환경사업 분야로 사업구조를 다각화하면서 견고한 성장을 기대할 수 있게 됐다. 특히 특허 기술 이전을 통해 폐기물 중 가장 위험하고 사회적 문제를 불러일으키는 건축·화학·의료·동물 등 환경 폐기물을 완벽하게 소각하는 과정에서 수소 등의 신재생 에너지까지 획득하는 친환경 기술 기반 사업에 진출하게 됐다.


이러한 친환경 기술은 정부 및 지방자치단체가 운영하는 소규모 소각 시설에 대한 국내외 영업이 활성화될 수 있어 테라사이언스의 수익성 개선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회사 측은 효과적인 원천 기술 확보를 바탕으로 폐자원 에너지화 분야에서 핵심기술을 내재화할 계획이다.


환경부의 환경산업 통계조사 결과에 따르면 국내 환경산업의 매출액은 2004년 약 21조원에서 2021년 약 101조원 규모로 5배 가량 성장했다. 특히 삼정KPMG 발간한 보고서에 따르면 국내 폐기물 처리업종의 기업가치가 최근 3년새 280% 증가했고, 2025년에는 국내시장 규모도 23조7000억원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테라사이언스 관계자는 "폐기물 처리시장은 회사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도모할 수 있을 뿐 아니라 ESG경영이라는 시대적 변화에 따라 주주와 기업 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을 것"이라며 "폐자원의 처리 및 에너지화 관련 원천기술은 회사의 성장과 매출 규모나 수익 제고에 큰 역할을 담당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씨디에스테크놀로지는 각종 폐기물을 획기적으로 연소하여 에너지를 추출하는 특허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이 기술로 제작한 소각로를 이미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도 납품 설치한 실적이 있다. 또한 폐기물 소각에 버너가 필요 없이 독자적으로 개발한 축열식 연소방식의 소각로를 개발해 산업현장에서 공기 중에 발생하는 발암 물질과 악취, 공해 및 미세먼지 제거에 기여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테라사이언스, 다보링크 지분 매각 순항할까 테라사이언스, 다보링크 인수…사업 다각화 추진 테라사이언스, 자회사 신안리튬 농축설비 시험가동 테라사이언스 "2호 관정, 경제성 높은 리튬 추출 가능"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경력기자 채용
Infographic News
2024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