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이디야, 에티오피아 6.25 참전용사 유족지원 나서 外
이상균, 유범종, 권녕찬, 이수빈, 서재원 기자
2023.12.04 10:38:23

◆이디야, 에티오피아 6.25 참전용사 유족지원 나서

[딜사이트 이상균, 유범종, 권녕찬, 이수빈, 서재원 기자] 이디야커피는 에티오피아 6.25 참전용사 유족의 자립 지원 추진을 위한 고객 참여형 기부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지난달 16일 이디야커피와 국가보훈부가 체결한 '에티오피아 참전용사 유족 자립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호국과 보훈의 가치를 높이고 일상 속 보훈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오늘부터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아메리카노' 또는 '디카페인 아메리카노'를 구매하고 멤버스 스탬프를 적립하면 기부 스탬프가 자동으로 적립된다. 총 60만 개의 기부 스탬프 적립을 목표로 캠페인 종료 후 전달된 기부금은 전몰군경미망인회를 통해 전액 에티오피아 6.25 참전용사 유족들의 기술교육 및 교육사업 지원에 쓰일 예정이다. 또한 이디야는 기부 캠페인 활성화를 위한 경품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기부 캠페인에 참여 후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경품에 응모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2024 이디야 다이어리 세트'를 증정한다.

◆풀무원다논, '풀무원요거트' 론칭…'풀무원요거트', '액티비아' 이원화 전략

풀무원다논이 국내 발효유 시장 경쟁력 강화를 위해 '풀무원요거트'를 론칭하고 '액티비아'와 이원화해 국내 발효유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4일 밝혔다. 이번 론칭은 '액티비아' 이외의 개별 브랜드를 '풀무원요거트'로 통합 개편하는 전략으로 우수한 제품력을 바탕으로 풀무원의 브랜드 인지도와 신뢰도를 강화함으로써 국내 발효유 시장에서 리더십을 가져가겠다는 계획이다. 이에 따라 기존 풀무원다논의 4개 개별 브랜드는 '풀무원요거트' 하위 브랜드로 재편 운영된다. 해당 브랜드는 9년 연속 국내 그릭 요거트 판매 1위(2014 ~ 2022년, 닐슨 RI 기준) '그릭', 토핑요거트 '요거톡', 기능성 요거트 '솔루션'과 온 가족을 위한 하루 건강 요거트 '하루'이다. 아울러 풀무원다논은 '풀무원요거트' 브랜드 통합에 따라 제품 패키지 디자인도 새롭게 선보인다. 풀무원요거트 로고를 제품명 상단에 크게 배치해 소비자들이 구매처에서 풀무원요거트 제품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시각적 인식도를 높임은 물론 브랜드 통일성도 높였다.


◆SPC 던킨, 커피&도넛 '던킨 콤보' 프로모션 혜택 확대 실시


SPC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대표 제품인 커피와 도넛을 함께 즐기는 커피&도넛 '던킨 콤보' 프로모션 혜택을 확대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던킨 커피와 도넛을 함께 구매하면 할인된 가격에 제공하는 행사로, 기존 해피앱 바코드 스캔 시에만 제공하던 혜택을 별도의 조건 없이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확대 시행한다. 12월 말까지 진행되는 프로모션 기간 동안 전국 던킨 매장에서 시그니처 제품인 '페이머스 글레이즈드' 도넛과 '아메리카노(S)' 콤보 제품 구매 시 1300원 혜택이 적용된 3900원에 구입이 가능하다. 또한 해피앱 바코드 스캔 후 결제하면 1400원 혜택이 적용되어 3800원에 던킨 콤보를 즐길 수 있다. 1인 최대 4세트까지 당일 현장 구매 시에만 참여 가능하며, 수량 소진 시 행사는 자동 종료된다. 소진 시점은 점포별, 제품별 상이하다.


◆"품질 보장하는 우수 협력사 택배 신선식품을 한곳에!"... 신선직송관 오픈

SSG닷컴이 우수 협력사의 신선식품을 한 곳에 모아 판매하는 '신선직송관'을 오픈한다고 4일 밝혔다. '신선직송관'은 전국 각지의 최고급, 초신선 상품을 취급하는 검증된 협력사만 입점할 수 있다. SSG닷컴은 이를 통해 당일 어획 활어, 새벽시장 경매 과일, 빠르게 받아보는 오늘출발 상품 등을 카테고리로 분류해 고객이 편리하게 직관적으로 둘러볼 수 있도록 쇼핑환경을 구축했다. 이와 함께 SSG닷컴은 자체 신선식품에 적용중인 '신선보장제도'에 이어 '신선직송관'에 입점한 협력사 상품(산지 택배 직송) 품질을 보장하는 '품질보장제도'를 새로 도입한다. 고객이 신선하지 않은 상품을 받았을 경우 고객센터 통한 접수 과정 없이 쓱닷컴 앱에 상품 촬영사진을 등록하는 방식으로 간편하게 환불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아울러 '신성직송관' 오픈 기념으로 오늘부터 17일까지 프로모션 행사를 진행한다. 행사 기간 평일 오전 동안 쓱닷컴 단독 상품으로 선보이는 '구미우' 1++등급(NO.9) 한우 등심특수부위 모둠 구이를 비롯해 '맛젤' 해남 꿀고구마, 햇 부사 사과 등 신선식품을 최대 6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관련기사 more
이디야커피, 조직개편 단행…경영 쇄신

◆오비맥주 카스, 유쾌한 연말 프로젝트 '카스 친구 소환' 캠페인 전개

오비맥주 카스는 연말을 맞아 보고 싶은 친구를 소환하는 '완전체 모임' 프로젝트를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각종 모임과 송년회 등으로 바쁜 연말에 친구들이 '완전체'로 만나기 어려운 점에 주목했다. 이에 '모임에 빠진 친구 소환하기', '친구와 사진 찍기' 등 소비자들이 직접 참여해 소중한 사람들과 유대감과 추억을 쌓을 수 있는 '카스 친구 소환' 캠페인을 만들었다. 12월 1일 공개된 신규 TV 광고는 모임에 나오지 못한 친구의 모습을 등신대로 만드는 등 '완전체 만들기'를 위해 노력하는 친구들의 모습을 담았다. 아울러 카스는 20대 젊은 소비자를 타겟으로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연말 모임을 위한 '초대장 제작', '친구 소환소' 팝업 등 다양한 소비자 체험 이벤트를 펼친다. 카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디지털 사진관 '글래머샷'과 연계해 밀레니엄 콘셉트의 유머러스한 배경이나 이미지를 합성 촬영해 연말 모임 초대장을 제작할 수 있다.


◆쿠팡, 크리스마스 시즌 상품 2만개 선보여…"최대 50% 할인"


쿠팡이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오는 24일까지 약 2만 개의 상품을 최대 50% 할인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트리·조명 등 크리스마스 시즌 상품과 가전·뷰티 등 가족과 연인을 위한 선물용 상품을 한데 모았다. 와우회원이라면 로켓프레시로 메종엠오, 후앙 등 유명 제과점의 디저트 상품을 할인가에 사전 예약해 22~24일 중 원하는 날짜에 받아 볼 수 있다. 또한 행사 기간 동안 고급스러운 홈 인테리어 효과와 컬러풀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낼 수 있는 대표 인기 상품도 특가 판매한다. 단독 특가 코너에선 매주 월·수·금요일마다 트리, 조명, 밀키트, 스낵 등 새로운 상품을 제안한다. 릴레이 특가 코너에선 장식·소품(오늘~10일)과 선물·파티(11~24일)로 나눠 각 테마별 관심이 높아지는 상품을 한 눈에 볼 수 있다. 대표 상품으로는 ▲돌체구스토 지니오S 쉐어 모카 캡슐 커피머신 ▲뷰티풀데코센스 로맨틱 벽트리 ▲부케가르니 디퓨저 등이 있다.


◆LF몰, 홈 개편 "고객 개개인 위한 맞춤형 쇼핑 공간 마련"

LF몰이 개인화추천·콘텐츠 영역을 확대 적용한 LF몰 홈 화면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LF몰은 지난해부터 홈 개편을 추진해왔고 초개인화 쇼핑 환경 구축을 궁극적 목표로 순차적인 개편을 진행 중이다. 이에 지난달 29일부터 새롭게 선보인 LF몰 홈 화면은 개인화추천과 콘텐츠 영역을 확대해 고객들의 쇼핑 동선을 줄이는 직관적인 형태로 변화했다. 먼저 홈 화면에 고객 개인의 구매 패턴, 검색 패턴, 성별, 연령대 등에 따른 맞춤형 기획전과 핫딜 상품을 큐레이션해 주는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인다. 이를 통해 LF몰 내 전체 400여개 기획전 중 개개인의 쇼핑 선호에 따라 엄선된 50여개의 기획전을 큐레이션 추천하며 고객 중심의 맞춤형 쇼핑 공간을 마련했다. 콘텐츠 영역도 고도화했다. 메인 홈에는 MZ 고객들의 취향을 저격하는 숏폼 영상 코너인 '숏핑' 콘텐츠를 전면 노출했다. 또한 새로 신설한 'SnapShop(스냅샵)' 탭에는 LF몰의 에디터와 크리에이터들이 협업해 패션, 뷰티, 라이프스타일 전반의 최신 트렌드 정보를 전달하고 연관 상품을 함께 추천해준다.


◆올드머니룩‧스텔스 럭셔리 부상 … "프리미엄 패션 강세"

현대홈쇼핑은 올해(1월1일~12월3일) TV 홈쇼핑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2023년 베스트 브랜드' 10개를 선정했다고 4일 밝혔다. 올해 베스트 브랜드 10 순위에는 패션 시장에서 불고 있는 '올드머니룩'과 '스텔스 럭셔리' 트렌드가 반영되며 프리미엄 패션 브랜드가 강세를 나타냈다. 경기 불황이 장기화하며 로고를 크게 부각하는 패션보다 좋은 소재와 기본에 충실한 스타일 선호도가 높아진 영향이다. 실제 현대홈쇼핑 자체 브랜드(PB)로 고급스러운 소재와 세련된 디자인이 강점인 '라씨엔토'가 61만세트 넘게 판매되며 전년보다 두 계단 오른 베스트 브랜드 1위에 올랐다. 라씨엔토는 올해 차분한 컬러의 라쿤 후드 니트와 퀄팅 패딩 팬츠 등 올드머니룩 특징을 반영한 신상품을 꾸준히 출시했다. 아울러 현대홈쇼핑이 패션 디자이너 이상봉과 손잡고 선보이고 있는 '이상봉에디션'과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과 고급화 전략을 앞세워 온 'J BY(제이바이)' 등 현대홈쇼핑 단독 판매 패션 브랜드들도 각각 3위와 5위를 기록했다.


◆에스트라,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오롤리데이'와 만나 한정판 출시

아모레퍼시픽의 대표 더마 브랜드 '에스트라'가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오롤리데이'와 협업해 한정판 기획 세트와 굿즈를 선보인고 4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에스트라의 대표 제품인 '아토베리어365 크림'과 오롤리데이가 만나 '해피어 배리어(HAPPIER BARRIER)'를 테마로 진행한다. 해당 제품은 민감하고 건조한 피부를 위한 보습크림으로 특허 받은 보습캡슐 '더마온(DermaON®)'을 함유해 보습 지속력과 피부 장벽 보호 기능이 뛰어나다. 2018년 출시 이후 누적 판매 200만개를 돌파한 제품으로, 높은 재구매율을 보이며 에스트라의 대표 스테디셀러로 자리잡았다. 아울러 캠페인 기간 아토베리어365 크림 본품 2개, 오롤리데이의 마스코트 '못나니즈'의 모습이 담긴 코듀로이 파우치와 스티커를 함께 구성한 기획 세트를 구매할 수 있으며 구매 조건에 따라 머그컵과 담요 등 한정판 굿즈도 제공된다.


◆CJ온스타일, 로봇청소기 '로보락' 누적 매출 250억원 돌파

CJ온스타일은 2023년 1월부터 11월까지 로봇청소기 '로보락'의 누적 주문 금액이 250억원을 돌파했다고 4일 밝혔다. 이는 전년도 누적 주문 금액 대비 540% 신장한 수치다. 이번 성과는 로보락 신제품을 업계 최초로 론칭 하고 총 4회에 걸쳐 체계적인 원플랫폼 캠페인을 펼친 전략의 영향이 컸다. CJ온스타일 앱과 모바일 라이브, TV, T커머스, 유튜브 등 모든 채널과의 시너지를 통해 '로보락' 브랜드 경쟁력을 높이고, 고객 접점 확대에 성공했다는 분석이다. 로보락은 가사일을 혁신적으로 돕는 프리미엄 로봇청소기 브랜드다. 100만 원 대의 높은 가격에도 '시성비(시간의 가성비)'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젊은 고객들의 취향을 저격하며 인기를 끌었다. 실제 해당 제품을 구입한 고객 연령대는 30대가 39.2%로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CJ온스타일은 프리미엄 신(新)가전의 폭발적인 수요에 발맞춰 2024년 로보락의 최신 모델을 선론칭 하고 관련 상품군을 강화해 원플랫픔 캠페인을 올해보다 더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하이트진로, 팝업스토어 '진로 테마 스토어' 오픈…홍콩 주류시장 공략

하이트진로는 4일 글로벌 소주 통합 브랜드 진로의 팝업스토어 '진로 테마 스토어' 홍콩 오픈 기념해, 현장을 담은 유튜브를 1일 공개했다고 밝혔다. 팝업스토어는 홍콩 MZ세대와 접점 기회를 넓히고 진로 브랜드 인지도 확대를 위해 기획하게 됐으며 지난 10월부터 코즈웨이베이에 오픈해 운영 중이다. 진로 테마 스토어는 소고(SOGO) 백화점 근처인 홍콩 최대 번화가에 위치해 있어 최근 두 달간 방문자수 약 2만명을 기록했다. 또한 홍콩 인기 SNS인 '샤오홍슈'에 다양한 방문 후기가 올라오는 등 온.오프라인상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진로 테마 스토어'에서는 참이슬, 과일리큐르, 무알콜맥주인 하이트제로 등 하이트진로의 모든 주류와 음료 18종을 구매 및 시음할 수 있다. 하이트진로는 2025년 상반기까지 스토어를 운영하며 홍콩 소비자들에게 한국의 '소주 문화'를 알리고 진로의 존재감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이랜드, 로이드와 가정밖청소년들에게 장학금·스마트워치 기부

이랜드재단이 11월 24일 이랜드그룹 주얼리‧테마파크 계열사 이월드가 운영하는 주얼리 브랜드 로이드와 함께 가정밖청소년들에게 스마트워치와 장학금을 지원하는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이날 전달식에는 이랜드재단 관계자, 로이드 관계자, 프리랜서 아나운서 박지혜가 참석했다. 전달식에는 이랜드재단이 마련한 300만원 기부금과 로이드가 준비한 1000만원 상당의 로이드 스마트워치 L2 100개가 가정밖청소년들에게 전달됐다. 장학금과 로이드 스마트워치 L2는 가정 내 갈등, 학대, 폭력, 방임, 가정해체, 가출 등의 영향으로 보호자로부터 이탈 돼 사회적 보호 및 지원이 필요한 가정밖청소년들에게 지원됐다. 이번 전달식은 지난 10월 4일부터 10월 31일까지 로이드가 박지혜 아나운서와 함께 러닝 기부 문화를 알리는 '1일 1러닝 챌린지'를 진행해 의미를 더했다. 챌린지 기간 동안 '1일 1러닝' 챌린저 50인은 박지혜 아나운서와 더 많은 사람들이 기부에 동참할 수 있도록 SNS 미션을 수행 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업종별 IPO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