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닥사, 미신고 가상자산사업자 제보 접수 外
황지현 기자
2023.12.04 17:49:11

[딜사이트 황지현 기자] 닥사, 미신고 가상자산사업자 제보 접수


디지털자산거래소 공동협의체(DAXA·닥사)는 금융정보분석원(FIU)과 협조해 미신고 가상자산사업자에 대한 제보 접수 업무를 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제보 대상은 특정금융정보법(특금법) 제7조에 따른 신고를 하지 않은 채 내국인을 대상으로 미신고 영업을 하는 국내외 가상자산사업자다. 닥사는 접수된 제보를 바탕으로 1차 검토해 해당 결과를 FIU에 전달한다. 이후 FIU가 미신고 가상자산사업자 여부를 판단한 결과를 닥사에 회신하면 이 결과를 해당 사업자에 통보한다. 미신고 영업행위를 지속할 시 FIU는 수사기관 통보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예정이다.



엑스플라·구미, 밸리데이터 파트너십 체결

관련기사 more

컴투스 그룹의 블록체인 메인넷 '엑스플라(XPLA)'는 자사 신규 밸리데이터에 일본 게임사 '구미'의 자회사가 참여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gC Games Singapore Pte(이하 구미)'는 XPLA 생태계의 검증자로 참여하게 된다. 또한 양사는 블록체인 기술 개발에 나서며 이를 게임 산업에 접목시켜 모든 생태계 참여자의 이익을 증대해 나가기로 합의했다. 2007년에 설립된 구미는 일본과 전 세계 시장에서 모바일 게임과 블록체인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최근에는 웹3.0 게임의 제작과 투자뿐만 아니라 다양한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주요 노드 운영자로 참여하고 있다.



그라운드엑스, 프리미엄 피규어 멤버십 NFT 발행


카카오 블록체인 기술 계열사 그라운드엑스가 프리미엄 피규어 수집가를 위한 멤버십 대체불가토큰(NFT)을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이 NFT는 국내 피규어 제작사인 JND스튜디오의 멤버십 NFT으로, 'K-스타 피규어' 라인업의 사전 예약권이 담겨있다. NFT를 구매한 이용자는 300만원 상당의 영화 올드보이 최민식 피규어 1개를 받을 수 있다. NFT 판매 기간은 내년 1월 3일까지로, 한정 수량만 판매된다. 그라운드엑스는 클립 드롭스를 통해 ▲아트 ▲유통 ▲식음료(F&B) ▲문화행사 등 영역의 NFT를 소개하며 NFT의 대중화에 앞장서고 있다. 그라운드엑스는 앞으로도 각 영역의 기업·아티스트와 협력해 실용적인 NFT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블록오디세이, ISMS 예비인증 획득


블록체인 기술 스타트업 블록오디세이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의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예비인증을 받았다고 4일 밝혔다. 블록오디세이는 금융기관·법인을 대상으로 가상자산 커스터디 솔루션, 서비스형 블록체인 월렛, 토큰증권(STO) 플랫폼 등을 개발·공급하는 회사다. 블록오디세이 측은 "ISMS 예비인증을 통해 가상자산 금융 솔루션 사업에 필요한 정보보호 시스템의 안정성과 신뢰도를 공식적으로 검증받았다"고 밝혔다. 국내에서 가상자산 관련 사업을 하려면 특정금융정보법에 따라 ISMS 인증 등 일정 요건을 갖춘 뒤 당국에 가상자산사업자(VASP) 신고를 할 수 있다. 블록오디세이는 추후 VASP 신고까지 준비할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2024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