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가격 더 쓴 하림…HMM 인수 '조건부 우협' 검토 外
딜사이트 편집국
2023.12.07 11:11:51
이 기사는 2023년 12월 07일 11시 11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가격 더 쓴 하림…HMM 인수 '조건부 우협' 검토 [서울경제]

KDB산업은행과 한국해양진흥공사가 HMM의 새 주인이 될 우선협상 대상자를 조건부로 선정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가격에서 우위를 보인 하림그룹의 팬오션을 HMM 인수 조건부 우협 대상자로 선정하는 데 힘이 실리는 가운데 정성평가 점수가 높은 동원그룹이 막판 뒤집기를 노리고 있다. 6일 정부와 산은·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HMM 매각 측은 주주 간 계약서(SHA)에 담을 내용을 놓고 협의를 진행하고 있다. 당초 업계에서는 늦어도 지난달 말 HMM 인수 우선협상자가 결정될 것으로 예상했다. 

MBK 'hy의 한국앤컴퍼니 지분매입' 조사 요청 [한국경제]

조현식 한국앤컴퍼니 고문과 손잡고 공개매수에 나선 MBK파트너스가 hy(한국야쿠르트)가 한국앤컴퍼니 주식 수십억원어치를 사들인 행위에 위법 소지가 없는지 금융감독원에 조사를 의뢰했다. 6일 투자은행(IB)업계에 따르면 MBK파트너스는 전날 KB증권 창구를 통해 이뤄진 hy의 한국앤컴퍼니 주식 매집 경위 등을 조사해 달라고 금감원에 의뢰했다. 공개매수 직전까지 한국앤컴퍼니를 매수한 기타법인도 밝혀달라고 요청했다. MBK파트너스는 이 같은 내용을 담은 진정서를 금감원에 제출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EU "대한항공·아시아나 합병심사 내년 2월 14일까지 결론 낸다" [주요언론]

유럽연합(EU) 경쟁당국이 지난 6월 이후 중단된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기업결합 심사를 재개한다. 6일 항공업계에 따르면 EU 경쟁당국인 EU 집행위원회(EC)는 이날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기업결합 심사를 2024년 2월 14일 마감한다고 발표했다. 지난 6월 유럽 노선 경쟁 위축 우려로 내려진 심사 마감기한 정지 조치를 해제한 것이다. 대한항공은 지난달 EC에 아시아나항공의 화물사업 부문 분리매각 계획을 담은 시정조치안을 제출하는 등 심사 재개를 위해 노력해왔다. 


英 행동주의 헤지펀드 팰리서, 삼성물산에 조직 개편 촉구 [한국경제]

영국의 헤지펀드 팰리서 캐피털이 삼성물산에 대대적인 조직 개편을 촉구한 것으로 확인됐다. 삼성물산이 현금성 자산 활용 및 지배구조 등을 개선하면 이전보다 기업가치가 2배 이상 증가할 것이라는 주장이 나온다. 로이터통신은 3명의 소식통을 인용해 팰리서 캐피털이 삼성물산에 조직 개편 및 구조 개선을 촉구하고 있다고 6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영국 런던에 본사를 둔 팰리서 캐피털은 행동주의 투자에 주력하는 헤지펀드다. 의결권을 적극적으로 행사하며 경영에 개입한다. 현재 팰리서 캐피털이 보유한 삼성물산 지분은 0.62%다.


회사채 대신 은행으로…기업대출 석달새 32조 ↑ [주요언론]

올해 3분기 국내 기업과 자영업자 등이 은행을 포함한 예금 취급 기관으로부터 받은 대출이 눈덩이처럼 불어나고 있다. 회사채 금리 수준이 높아지자 대기업들이 대출을 선호하는 가운데 은행들도 가계대출보다 기업대출에 집중하는 양상이다. 6일 한국은행은 올해 9월 기준 예금 취급 기관의 산업별 대출금 잔액이 1875조 7000억 원으로 전 분기 말보다 32조 3000억 원 증가했다고 밝혔다. 증가 폭이 2분기 연속으로 확대됐다. 산업별 대출금은 줄어든 적이 없기 때문에 잔액 기준으로 역대 최대인 상태가 지속되고 있다.


삼쩜삼, '인터넷전문은행' 도전장…N잡러·소상공인 주타깃 [머니투데이]

세금 신고·환급 지원 서비스 '삼쩜삼'을 운영하는 자비스앤빌런즈가 인터넷전문은행 설립을 추진한다. 자비스앤빌런즈는 세무에 이어 금융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네 번째 인터넷전문은행을 추진한다고 6일 밝혔다. 가칭 '삼쩜삼뱅크'로 추진되는 인터넷전문은행은 기존 금융기관 및 대형 플랫폼 업체와의 컨소시엄을 통해 설립할 예정이다. 내년 초 설립 예비인가 신청을 완료한 후 상반기 내 예비인가를 받는 게 목표다. 자비스앤빌런즈는 대안 신용평가모델을 개발해 소상공인, 프리랜서 등 금융 혜택 사각지대에 놓여 있던 이들에게 특화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