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코인원, 과기부 주최 제22회 정보보호 대상 수상
황지현 기자
2023.12.07 09:42:50
침해사고 예방 시스템 역량 인정, 가상자산사업자 최초 수상
6일 서울 63컨벤션에서 열린 '제22회 정보보호 대상' 시상식에서 코인원 차명훈 대표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하고 있다. (제공=코인원)

[딜사이트 황지현 기자]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원은 지난 6일 서울 63컨벤션에서 열린 '제22회 정보보호 대상' 시상식에서 대상(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올해로 22회를 맞은 '정보보호 대상'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국내 정보보호 분야 최고 권위 상이다. 기업의 정보보호 인식 제고와 자율적인 정보 보호 실천을 장려하기 위해 매년 정보보호 모범 기업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역대 수상 기업으로는 롯데백화점, BC카드, 비바리퍼블리카, 한국전력 등이 있다. 정보보호 대상에서 가상자산사업자가 수상한 것은 코인원이 역대 최초다.


코인원의 대상 수상에는 체계적인 침해사고 예방 시스템이 주효했다. 가상자산 거래소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보안 이슈에 대비한 ▲정보보호 조직 및 예산 편성 ▲정보보호체계 운영 ▲거래지원 가상자산 및 서비스의 안전성 확보 ▲물리보안 ▲임직원 보안의식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2014년 창사 이래 보안 사고가 발생하지 않았던 점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코인원 차명훈 대표는 "이번 대상 수상을 통해 코인원이 가상자산 업계를 넘어 국내 최고 수준의 정보보호 역량을 갖추고 있음을 인정받았다"며 "내년에는 코인원 설립 이후 10년 연속 보안 무사고라는 기록 달성도 앞두고 있어 가상자산 시장의 정보보호 표준을 만들어가겠다"는 수상소감을 전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코인원, 이용자 보안 강화…"계정 잠금 기능 추가" 가상자산 커뮤니티 플랫폼 구축…서비스 고도화 '속도' 코인원, 자산분석 서비스 출시 코인원, 제품 편의성 강화로 고객 문의 절반 감소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신한금융지주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vs 청약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