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SK가스-SK디앤디, 美 ESS 사업 '합작'
박민규 기자
2023.12.07 12:39:40
그리드플렉스 나머지 지분은 SK디앤디가 취득
SK디스커버리 게열 차원의 신규 해외 사업으로

[딜사이트 박민규 기자] SK가스의 미국 에너지 저장 장치(ESS) 사업 추진을 지원하기 위해 관계사인 SK디앤디가 나섰다. SK가스가 현지에 설립하고 지분 80%를 취득하기로 한 그리드플렉스의 나머지 지분은 SK디앤디가 취득하기로 했다. SK가스의 신사업은 SK디스커버리 계열 차원의 합작 사업으로 규모를 키우게 됐다.

SK디앤디는 그리드플렉스에 174억원을 출자해 지분 20%(4552주)를 취득한다고 7일 공시했다. 현금 취득으로, 지난해 말 기준 자기 자본의 2.5%, 자산의 0.8% 수준이다. SK가스와 동일하게 오는 2025년 4월까지 납입을 완료하겠다는 계획이다.


앞서 SK가스가 전날 그리드플렉스에 697억원을 출자해 지분 80%(1만8200주)를 취득한다고 밝혔다. 다음 주 내 첫 출자를 단행한다는 방침이다.


SK가스는 그간 가스 사업에서 쌓아 온 트레이딩 역량을 ESS 기반 전력 사업에서도 발휘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회사 관계자는 "가스 트레이딩에서 전력 트레이딩으로, 한국에서 미국으로, (석유계에서) 신재생 에너지로 사업을 확장하며 '탄소 중립 솔루션 제공자(Net Zero Solution Provider)' 비전에 한 단계 더 다가갈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SK디앤디, 재상장 후 거래 재개…선진형 디벨로퍼 포부 SK디앤디, 자체 결제플랫폼 도입 '시동' SK가스·디앤디, 美 기업과 'ESS JV' 설립 SK디앤디, 의성 황학산 풍력발전단지 EPC 계약 체결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경력기자 채용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vs 청약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