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HLB, 코스피 이전 청신호…"ISS, 찬성 의견 발송"
최광석 기자
2023.12.07 18:32:04
11일부터 전자투표 표결 가능

[딜사이트 최광석 기자] HLB의 코스피 이전상장에 청신호가 켜졌다. 이전 상장을 위한 임시주주총회를 앞두고 의결권 자문기관이 회사에 유리한 입장을 표명했기 때문이다. 


HLB는 의결권 자문기관 'ISS'가 투자운용사들에게 자사의 코스피 이전에 대해 '찬성' 의견을 발송했다고 7일 밝혔다. 


HLB에 따르면 ISS는 글래스루이스와 더불어 세계 주식시장에 상장된 기업의 주주총회 안건을 분석해 의결권 행사 가이드라인을 제시하는 자문기관이다. 통상 외국 주주들은 ISS의 자문에 따라 찬반 여부를 결정해 의결권 행사에 대한 영향력이 매우 크단 게 회사 설명이다. 


HLB는 10월 17일 열린 이사회에서 '코스닥 조건부 상장폐지 및 코스피 이전상장'에 관한 안건이 승인하고 이를 공시한 바 있다. 주주들이 기업가치 제고를 위한 코스피 이전을 오랜 기간 지속적으로 요구해왔고, 내년 간암 항암제의 미국 허가 가능성이 높아진 상황에서 향후 펀드자금 유입 등 유동성 측면에서도 유리할 수 있단 판단에서다. 


한편 주주들은 오는 11일부터 진행되는 전자투표를 통해 표결에 참여할 수 있다. 전자투표는 11일부터 20일까지 진행되며, 삼성증권 '온라인 주총장'에 접속해 개인인증 후 의결권을 행사할 수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간암치료제' 내년을 주목해라, HLB바이오 HLB, 주총서 유가증권시장 이전 상장 가결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관련종목
# 추천 키워드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그룹별 회사채 발행금액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