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하이트진로 투자 '에이라이프'·'나누' 팁스 선정 外
이상균, 유범종, 권녕찬, 이수빈, 서재원 기자
2023.12.12 13:29:17

◆하이트진로 투자 '에이라이프'·'나누' 팁스 선정

[딜사이트 이상균, 유범종, 권녕찬, 이수빈, 서재원 기자] 하이트진로가 직접 지분을 투자한 스타트업 '에이라이프'와 '나누'가 팁스(TIPS)에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팁스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이다. 하이트진로는 작년 일반 기업 최초로 팁스 운영사로 선정돼 활동 중이다. 에이라이프와 나누는 지난해 12월 하이트진로와 한국농업기술진흥원,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이 공동주관한 '자연기반' 투자연계형 프로그램에서 최종 투자 기업으로 선정됐다. 에이라이프의 경우 대체육의 원료가 되는 '식물성 조직 단백질(TVP)' 최적화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나누는 일회용 플라스틱을 대체할 친환경 펄프 몰드와 용기 개발 기술을 보유한 업체다.


◆스타벅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산타바리스타 희망기금 전달


스타벅스 코리아(스타벅스)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총 9억3000여만원의 산타바리스타 희망기금을 전달했다고 12일 밝혔다. 스타벅스는 2006년부터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함께 매년 연말 매장의 수익금 중 일부를 기금으로 조성하는 산타바리스타 희망기금 캠페인을 진행해오고 있다. 해당 기금은 전국의 소외계층 아동과 청년 후원활동 등에 사용된다. 스타벅스가 지난 18년간 전달한 희망기금은 누적 약 72억원에 달한다. 손정현 스타벅스 대표이사는 "어린이와 청년들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지역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겠다"고 말했다.


◆웅진씽크빅, 2024 웅진주니어 겨울방학 온라인 연수 실시

관련기사 more

웅진씽크빅이 '2024 웅진주니어 겨울방학 온라인 연수'를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교사와 사서 등 교육기관 관계자 및 아이 교육에 관심이 있는 일반인을 대상으로 어린이 독서교육에 대한 강의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교육 현장뿐 아니라 가정에서도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교육 노하우와 전문지식을 제시하는 것이 특징이다. 시기는 내년 1월16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온라인회의 플랫폼 'ZOOM'을 통해 진행된다. 신동해 웅진씽크빅 단행본사업본부장은 "현직교사의 노하우와 그림책 추천 등 독서 교육 현장에서 필요한 실용적인 콘텐츠를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BBQ치킨, 자사앱 주문시 잇템 선물 '와르르'


BBQ치킨이 이달 22일까지 BBQ앱에서 풍성한 경품을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BBQ앱과 웹사이트에서 2만원 이상 주문한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LG스탠바이미(화이트, 1명) ▲에어팟맥스(스페이스그레이, 3명) ▲애플워치9 GPS 41MM(미드나이트, 5명) 등 총 650만원 상당의 경품을 증정한다. BBQ 관계자는 "올 한해 BBQ를 사랑해주신 고객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담아 이번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연말에도 소중한 사람들과 BBQ치킨으로 즐거운 시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무신사, '제3회 대한민국 착한 기부자상' 행안부 장관 표창 수상


무신사가 이달 11일 국내외 사회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나눔 활동을 이어온 공로를 인정받아 '제3회 대한민국 착한 기부자상' 시상식에서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무신사는 국제적인 재난과 재해 발생 시에 앞장서서 구호 활동을 펼쳐 동종 업계에 선례를 제시했다는 점을 높게 평가 받았다. 무신사는 올해 2월 지진으로 피해를 입은 튀르키예 시리아 지역 주민들을 위해 글로벌 아동권리 전문 NGO 굿네이버스를 통해 3억8000만원 상당의 방한 의류를 지원했다. 앞서 작년 8월과 12월에는 우크라이나 전쟁 난민에게도 구호물품을 지원했다. 무신사 관계자는 "앞으로도 적합한 대상에게 꼭 필요한 물품을 지원한다는 원칙을 바탕으로 사회공헌활동을 이어가며 기부 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힘을 보탤 것"이라고 말했다.


◆대교, '눈높이사고력수학플러스' 출시


대교의 학습브랜드 눈높이가 초등학생의 사고력 향상을 위한 '눈높이사고력수학플러스'를 새롭게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새로운 학습교재는 2022년 개정 교육과정에서 강조한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는 학습자 주도성과 창의력 등의 역량 향상을 위해 교과 융합 콘텐츠를 강화한 제품이다. 특히 수학의 6가지 영역인 ▲규칙성과 함수 ▲공간 감각 ▲양의 측정 ▲확률과 통계 ▲추론 ▲문제 해결 전략을 고르게 학습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대교 관계자는 "최근 사고력 학습의 중요성이 부각됨에 따라 이를 반영한 '눈높이사고력수학플러스'를 출시하게 됐다"며 "초등학교 저학년부터 스스로 생각하는 힘과 문제 해결력을 키워 수학적 흥미와 자신감을 키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효리, '풀무원지구식단' 캠페인 모델 발탁  


풀무원이 12일 풀무원지구식단 캠페인 전속모델로 가수 이효리를 선정하고 '나를 위해 지구를 위해 이효리는 풀무원지구식단 합니다' 캠페인 티저 영상과 이미지를 공개했다. 풀무원은 향후 이효리와 함께 다양한 온오프라인 캠페인을 전개할 계획이다. 특히 내년 1월부터는 본격적인 풀무원지구식단 브랜딩을 위한 CF 영상과 개별제품 광고를 순차 공개할 계획이다. 풀무원은 내년 창사 40주년을 맞아 '미래지향적인 글로벌 No.1 지속가능식품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한 사업역량을 풀무원지구식단에 집중해 미래 핵심브랜드로 육성하겠다는 전략이다.


◆CJ프레시웨이, 외식업 미래형 비즈니스모델 개발 나서


CJ프레시웨이가 서울대학교 푸드테크센터, 한국푸드테크협의회와 손잡고 외식 및 급식업의 미래형 비즈니스 모델 개발에 나선다. 기술 솔루션을 활용해 인적자원 의존도가 높은 산업 현장의 인력난을 해소하고 사업 효율성 제고 방안을 제시한다는 목표다. 이들은 미래형 외식 비즈니스 모델 구축을 목표로 푸드테크 기반 솔루션 콘텐츠 개발과 기술 협력업체 발굴, 가설모델 검증 등 프로젝트 전 과정을 공동 수행한다. 정성필 CJ프레시웨이 대표이사는 "산학협력을 통해 서비스 고도화 과정에 기술 솔루션과 지식자산을 활용할 수 있게 되어 기대가 크다"며 "앞으로도 다분야 이해관계자와의 협업 사례를 축적해 기술과 학술, 산업 현장의 인사이트가 집약된 비즈니스 모델을 도출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교원그룹 '스위트호텔 경주' 펫호텔 전환 임시 휴관


교원그룹 호텔체인 '스위트호텔 경주'가 내년 1월1일부터 호텔과 인프라 시설 전체를 펫 프렌들리 환경으로 조성하는 리노베이션을 시작하며 휴관에 들어간다. 2008년 7월 개관 후 16년 만에 이뤄지는 대대적인 리노베이션이다. 호텔 오픈은 내년 9월 예정이다. 허태성 교원그룹 호텔연수사업 부문장은 "반려동물 인구 1000만 시대로 접어들면서 많은 펫 프렌들리 호텔이 생겨나고 있지만 호텔 전체가 펫 공용 공간으로 조성된 진정한 의미의 펫호텔은 찾아보기 힘들다"며 "이번 리노베이션을 통해 객실은 물론 로비와 레스토랑, 공원, 각종부대시설에 이르기까지 반려견과 보호자가 모든 공간에서 함께할 수 있는 수준 높은 펫호텔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시몬스, 카카오톡 선물하기서 숙면아이템 선봬


시몬스가 이달 31일까지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프리미엄 숙면아이템을 선보인다. 시몬스 카카오톡 선물하기는 시몬스 대표 매트리스 컬렉션 '뷰티레스트(Beautyrest)'부터 라이프스타일 컬렉션 'N32'의 폼 매트리스 및 레귤러 토퍼 등 50여가지의 다채로운 숙면 아이템으로 구성됐다. 카카오톡 선물하기 상단 검색창에 '시몬스'를 입력하거나 홈 상단 '브랜드' 탭의 '리빙·주방·꽃배달' 테마에서 '가구·DIY'를 선택해 찾을 수 있다. 시몬스는 이번 행사를 위해 할인혜택도 풍성하게 준비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조달방법별 조달 비중 / 직접조달 vs 간접조달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