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미래에셋증권, 인도 현지증권사 인수...글로벌 영토 넓힌다 外
딜사이트 편집국
2023.12.12 14:03:16
이 기사는 2023년 12월 12일 14시 03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미래에셋증권, 인도 현지증권사 인수...글로벌 영토 넓힌다 [머니투데이]

미래에셋증권이 인도 현지 증권사를 인수하며 인도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미래에셋증권은 12일 인도 현지 증권사 Sharekhan(쉐어칸) Limited를 인수한다고 밝혔다. 지난 2018년 국내 증권사 최초로 인도 자본시장에 진출한데 이어 5년만에 현지 기업을 인수하는 것이다. 미래에셋증권은 BNP Paribas SA 와 Sharekhan Limited인수를 위한 주식매매계약(SPA)을 체결했다. 매입 금액은 약300억 루피(원화 약 4800억) 수준이다.

전미자동차노조, 현대차 등 노동당국에 신고…"노조결성 방해" [연합뉴스]

혼다와 현대차, 폴크스바겐의 미국 노동자들이 노동조합 결성을 불법적으로 방해받았다며 미 노동당국에 신고서를 제출했다. 전미자동차노조(UAW)는 11일(현지시간) 성명에서 혼다의 인디애나주 공장과 현대차의 앨라배마주 공장, 폴크스바겐의 테네시주 공장 노동자들이 경영진의 불법 노조파괴 행위 의혹과 관련해 노동관계위원회(NLRB)에 신고서를 제출했다고 밝혔다. 숀 페인 UAW 위원장은 성명에서 "이들 회사는 자동차 노동자들이 정당한 몫을 위해 싸우는 대신 자리에 앉아 입을 다물도록 하기 위해 위법 행위를 저지르고 있다"라고 주장했다.


LH보다 성적 높으면 민간에 '공공주택 시행' 맡긴다 [한국일보]

정부가 건설사 등 민간 사업자에게 '공공주택 시행' 역할을 허용하기로 했다.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사실상 독점한 공공주택 공급 구조를 LH와 민간이 경쟁하는 구조로 재편해 공공주택의 품질을 높이겠다는 계획이다. 국토교통부는 12일 이러한 내용이 골자인 'LH 혁신 방안'을 공개했다. 4월 인천 검단신도시 아파트 지하주차장 붕괴를 계기로 잇달아 불거진 '철근 누락' 사태를 해결하기 위해 내놓은 대책이다. 국토부는 △LH의 독점적 지위 △전관 이권 개입 △미흡한 감리 체계가 얽히고 섥혀 부실공사가 벌어졌다고 진단했다.


메모리 업계, 내년 두자릿수 상승 '낙관론'…최대 변수는? [뉴시스]

메모리 반도체 시장에서 오랜 침체를 끝내고, 출하 증가와 가격 인상이 나타나자 시장에 낙관론이 번지고 있다.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등 국내 대표 반도체 기업들의 내년 실적 전망에도 기대감이 돈다. 단 불확실한 경기 환경이 변수다. 수요 회복이 잠깐 보이다가 다시 꺾이면 단기 호황에 그칠 수 있다는 우려도 나온다.


"증권사 인수할까"…여의도 향하는 우리금융 [뉴시스]

우리금융지주가 서울 남대문 본사 인근의 우리종합금융을 여의도로 옮기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앞서 투자정보 플랫폼을 내놓는 등 증권사 인수를 염두에 둔 행보가 이어지고 있다. 12일 금융권에 따르면 우리종금은 서울 중구 우리금융디지털 사옥에서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역 인근으로 이전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이르면 내년 초 이전을 마무리할 전망이다. 우리금융지주가 증권사 인수를 추진하는 가운데 다수의 증권사가 자리한 여의도로 우리종금을 이전해 증권업계 안팎의 네트워크를 강화하기 위한 차원으로 풀이된다.

관련기사 more

시공사·건축주 입김 덜 받도록…지자체 감리지정 권한 확대한다 [서울경제]

앞으로 감리 업체의 독립성이 강화된다. 감리가 건축주와 건설사에 예속되지 않도록 인허가권자인 지방자치단체의 감리 지정이 확대된다. 그 동안 감리가 제대로 역할을 하지 못해 부실 시공이 이어졌다는 지적에 따른 조치다. 국토교통부는 12일 이 같은 내용의 건설 카르텔 혁파 방안을 발표했다.


"정규직은 돈 잔치, 비정규직은 대량 해고"…KB국민은행 규탄 기자회견 [경향신문]

"엄청난 이자 수익으로 정규직들은 돈 잔치를 벌이고 있지만, 비정규직 노동자들은 대량 해고 위기에 놓여 있습니다." 민주노총 대전본부 등은 12일 대전지방고용노동청 앞에서 KB국민은행을 규탄하는 기자회견을 열고 "국민은행은 고용승계를 통해 비정규직 노동자들인 콜센터 상담사들의 생존권을 보장해야 한다"라고 밝혔다.


양대 이벤트 앞둔 증시...골드만 "주식 빠지면 저가매수 나서야" [한국경제TV]

미국 소비자물가지수(CPI)와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정례 회의라는 양대 이벤트를 앞두고 글로벌 투자은행 골드만삭스가 저가 매수 전략을 강조하고 나섰다. 11일(현지시간) 블룸버그에 따르면 골드만삭스는 조기 금리인하 기대감이 줄어드는 과정에서 주식 시장이 하락할 경우 '바이 더 딥(Buy The Dip)' 전략을 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바이 더 딥은 주가 하락 시 매수에 나서는 투자 전략을 뜻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업종별 IPO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