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동국제강, 극저온철근 상업화 外
김수정, 최유라, 박민규 기자
2023.12.12 15:05:33

◆동국제강, 극저온철근 'DK-CryoFlex Bar' 상업화

[딜사이트 김수정, 최유라, 박민규 기자] 동국제강이 극저온철근(DK-CryoFlex BAR)을 상업화했다. 이번 상업화는 동국제강 프리미엄 철근 제품 라인업 확대 일환이다. 극저온철근은 극저온(-170℃) 환경을 견딜 수 있는 철근을 의미한다. 동국제강은 극저온철근 명칭을 'DK-CryoFlex BAR'로 정의하며 브랜드화 했다. 극저온(Cryogenic) 환경에서도 유연하다(Flexible)는 의미를 담았다. 동국제강 중앙기술연구소가 2021년부터 3년간 연구개발한 제품이다.


◆포스코인터내셔널, 우즈벡에 '한국어교육연수센터' 개관


포스코인터내셔널이 타슈켄트한국교육원과 함께 우즈베키스탄 페르가나주에 '한국어교육연수센터'를 개관하며 한국어 교육에 앞장선다. 이번 한국어교육연수센터 개관은 우즈벡 수도인 타슈켄트에 비해 교육 인프라가 부족한 동부지역 미래세대의 한국어 교육 수요에 대응하고, 이들의 취업 경쟁력을 함께 강화하기 위함이다. 포스코인터내셔널은 금번 한국어교육연수센터를 통해 총 64명의 현지 학생들을 대상으로 오는 12월말까지 한국어 강좌를 제공할 계획이다.


◆HD현대1%나눔재단, HD현대아너상 첫 대상에 '얼굴 없는 천사'

관련기사 more

HD현대1%나눔재단이 'HD현대아너상' 첫 대상 수상자로 '얼굴 없는 천사'를 선정했다. 대상으로 선정된 '얼굴 없는 천사'는 지난 2000년부터 해마다 익명으로 성금을 기부해 전주시 소외계층의 생계와 학업을 돕고 있는 '숨은 영웅'이다. 지난 2000년 58만 4천 원을 시작으로, '얼굴 없는 천사'가 23년 동안 남몰래 기부한 금액은 8억 8천여만 원에 달한다.


◆포스코퓨처엠, 'DJSI 아시아퍼시픽 지수' 신규 편입


포스코퓨처엠이 '2023 다우존스지속가능경영지수(Dow Jones Sustainability Indices, 이하 DJSI)' 평가에서 'DJSI 아시아퍼시픽(Asia Pacific)' 지수에 신규 편입되며 글로벌 시장에서 ESG경영 성과를 인정 받았다. 포스코퓨처엠은 2050년 탄소중립 달성을 목표로 온실가스 관리지표를 현행 직·간접배출(Scope1·2)에서 협력업체, 물류시스템 등 기업활동 전반을 포함하는 기타 간접배출량(Scope3)까지 확대하며 탄소배출량 감축에 앞장서고 있다.


◆태광그룹, 서울시민 위한 사회공헌 활동 전개


태광그룹은 지난 7일 서울시립남부장애인종합복지관의 개관 37주년 기념 행사로 참여자 및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소통의 장 캠페인에 참여했다. 이번 행사에는 ▲주제별 체험활동 부스 ▲캘리그라피 등 작품전시회 ▲㈜큰희망과 함께하는 안마, 네일아트 ▲생명사랑 인생네컷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에코프로, 5년 연속 '지역사회공헌인정기업' 선정 


에코프로는 보건복지부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공동주관 하는 '지역사회공헌 인정제' 심사에서 2019년부터 5년 연속 '지역사회공헌인정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에코프로는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대한적십자사, 굿네이버스,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등 사회복지단체와 충북도, 청주시 등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등과 협력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신한금융지주
Infographic News
2022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