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네이버·삼성 개발 AI 반도체, 19일 공개 外
딜사이트 편집국
2023.12.13 08:59:35
이 기사는 2023년 12월 13일 08시 59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네이버·삼성 공동 개발한 AI 반도체, 19일 공개된다[중앙일보]

네이버가 삼성전자와 개발한 인공지능(AI) 반도체를 19일 외부에 처음으로 공개할 것으로 확인됐다. 12일 AI 반도체 업계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과기정통부) 취재를 종합하면, 19일 과기정통부가 주관하는 제4차 AI 반도체 최고위 전략대화에서 네이버클라우드는 AI 반도체 성능을 공개 시연할 예정이다.

카카오 경영진 교체 여부 질문에…김범수 "연내 답변하겠다"[주요매체]

카카오 창업자인 김범수 경영쇄신위원장 겸 미래이니셔티브센터장이 홍은택 카카오 대표 등 주요 최고경영진의 교체 여부에 연내 답하겠다고 밝혔다. 12일 ICT 업계에 따르면 김 창업자는 전날 오후 경기도 성남시 본사에서 진행된 직원 간담회에서 홍 대표 등의 거취에 관한 노동조합 측 질문에 "이사회, 주총을 거쳐야 하는 사안이라 현재 경영에 관여하지 않는 제가 답변드릴 내용은 아닌 것 같다"면서도 이달 중으로 답변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보은 투자' 의혹 KT 임원 줄소환… 檢, 윤경림·구현모 턱밑 도달[한국일보]

KT그룹이 현대자동차그룹 관계사 지분을 '보은' 성격으로 고가 매입했다는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이 KT 본사 상무급 임원 세 명을 최근 연이어 소환조사한 것으로 확인됐다. 이들은 KT그룹 투자 의사결정 선상에 있던 부서장들인데, 구현모 전 대표나 윤경림 전 사장(KT 대표로 내정됐다가 사퇴)의 최측근으로 통한다. 검찰 수사가 의혹의 최정점인 구 전 대표와 윤 전 사장의 턱밑까지 진행된 모양새다.


버스업체 ㈜명성, 울릉도 취항 항공사 도전[동아일보]

광역버스 업체인 ㈜명성이 항공 사업에 도전한다. 12일 국토교통부와 항공업계 등에 따르면 명성은 지난달 국토부에 국내 항공운송사업 면허를 신청했다. 명성은 국내엔 없는 브라질 항공기 제작사 엠브라에르의 'E190-E2' 소형 항공기를 도입할 계획이다. 2026년 5월 2대를 직접 구매하고, 2027년 3월쯤 1대를 리스 방식으로 추가 도입할 방침이다.


삼성, 반도체 패권 좌우할 '2나노' 승기 잡나[한국경제]

삼성전자와 ASML이 2나노미터(㎚·1㎚=10억분의 1m) 이하 파운드리(반도체 수탁생산) 공정의 '게임체인저'로 불리는 '하이 NA EUV(극자외선) 노광(빛을 쏴서 웨이퍼에 회로를 그리는 작업) 장비' 관련 기술 협업을 강화한다. 하이 NA EUV 장비는 노광 능력을 극대화한 ASML의 최신 제품으로 대당 4000억원 넘는 가격에도 불구하고 주문이 밀려 있다. 삼성전자가 ASML과의 협업으로 TSMC, 인텔 등 경쟁사와의 2㎚ 공정 경쟁에서 승기를 잡을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는 평가가 나온다.

관련기사 more
ESG메타버스발전연구원, AI·ESG 전문가 양성 교육 진행

'액티브' 6070, 30대보다 신차 많이 뽑았다[조선일보]

올해 1~11월 국내에서 60, 70대와 30대가 구매한 신차 숫자다. 은퇴 세대인 6070 세대가 사회생활을 막 시작한 30대보다 신차를 많이 산다는 얘기다. 불과 10년 전인 2014년 60~70대의 신차 구매는 13만3723대로 30대(29만2318대)의 절반이 채 안 됐지만 10년 만에 정반대로 변한 셈이다. 자동차 시장 조사 업체 카이즈유데이터연구소가 관련 세부 자료를 수집한 2010년 이후 처음 나타나는 현상이다.


'겨우 출고 한 달' 새 차 고장났는데도...기아 "부품이 없다"[한국일보]

현대차·기아 신차 구매 고객들이 적절한 정비 서비스를 받지 못해 불만을 터뜨리고 있다. 첨단 부품이 고장 나도 수급이 원활하지 않거나 수급 시스템 소비자 불편만 커지고 있으면서다. 이모씨는 "지난해 12월 2023년형 모델을 계약한 뒤 7월에 약 200만 원을 더 들여 현재 새 모델을 샀지만 돌아온 건 기능 불량이었다"며 "6일 한 서비스센터에 가서 수리를 접수했지만 담당자가 일정에 대한 답을 못하길래 (기아) 홈페이지에 불만을 접수했는데 역시 언제까지 어떻게 해결하겠다는 똑 부러진 답을 듣지 못해 속이 탔다"고 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신한금융지주
Infographic News
조달방법별 조달 비중 / 직접조달 vs 간접조달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