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쏘나타 택시, 현대차 중국 공장서 수입 外
딜사이트 편집국
2023.12.13 17:29:54
이 기사는 2023년 12월 13일 17시 29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쏘나타 택시, 현대차 중국 공장서 만들어 수입한다[한국경제] 

현대자동차가 신형 쏘나타 택시를 중국에서 생산해 국내에 들여오기로 했다. 지난 8월 기존 쏘나타 택시를 단종한 뒤 택시 업계가 어려움을 호소한 데 따른 것이다. 13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현대차는 최근 신형 쏘나타 택시를 중국 베이징 공장에서 생산에 수입하기로 결정했다. 국내에서 8세대(DN8) 쏘나타 부분변경 모델을 기반으로 설계한 뒤 중국에서 생산해 들여오는 방식이다.

국민은행, '우수대부업자' 통해 최저신용층에 1000억 푼다[이데일리]

KB국민은행이 '우수 대부업자'에 최대 1000억원 규모를 대출한다. 우수 대부업자는 국민은행에서 저렴한 금리로 조달한 이 자금으로 신용평점 하위 10% 서민들에게 신용대출을 내준다. 고금리 장기화에 따른 대부업권의 '개점휴업'으로 서민들이 불법 사금융 시장으로 내몰리는 가운데, 국민은행을 필두로 은행권이 최저신용층에 대한 자금공급 지원을 강화할지 주목된다.


법원, 옥시 가습기살균제 '천식 유발' 배상책임 첫 인정[한국일보]

옥시레킷벤키저(옥시)의 가습기살균제를 사용한 뒤 천식 진단을 받은 피해자에게, 옥시와 가습기살균제 원료 제조사가 위자료를 물어줘야 한다는 법원 판결이 나왔다. 폐 섬유화(폐가 딱딱하게 굳어져 제 기능을 하지 못하는 것) 증상 등이 아닌 천식 발병에 대한 가습기살균제 판매·제조사의 배상 책임이 법적으로 인정된 건 이번이 처음이다.


美상장 추진 네이버 웹툰엔터, 고기 버거 개발한 데이비드 리 영입[뉴스1]

네이버웹툰 미국 법인 '웹툰엔터테인먼트'가 최근 데이비드 리를 COO(최고 운영책임자) 겸 CFO(최고 재무책임자)로 영입했다. 내년 미국 증시 상장을 앞두고 리더십 재편에 나섰다. 웹툰엔터테인먼트는 네이버웹툰의 북미지사 성격을 갖고 있지만, 네이버 웹툰·콘텐츠 사업 지배 구조의 최상위에 위치해 있다.


플라이강원 본입찰 A건설사 제출 …15일 인수자 확정[MTN]

강원도 양양국제공항에 거점을 둔 저비용항공사(LCC) 플라이강원의 새 주인을 찾기 위한 2차 공개매각 본입찰에 건설사가 참여했다. 오는 15일 최종 인수자가 확정돼 재도약을 모색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more

입주민에 '갑질' 당하는 LH 임차인들…LH, 2년째 '나몰라라'[뉴데일리]

분양주택과 임대세대간 구분을 없애 사회계층간 주거격차를 줄이기 위한 방안으로 마련됐던 혼합주택단지(소셜믹스)가 오히려 입주민과 임차인간 갈등을 넘어 '갑질'로까지 번지는 모양새다. 심지어 사업시행자이자 임차인 주거안정을 보장해야 할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이를 인지하고도 2년째 미온적인 태도를 보여 갈등을 키웠다는 비판이 나오고 있다. 


새마을금고, PLCC 사업 뛰어든다…하나카드와 협업[MTN] 

새마을금고가 카드업계 대세로 떠오른 상업자 표시 신용카드(PLCC) 사업에 뛰어든다. 하나카드와 제휴를 맺고 내년 하반기 상품 출시에 나설 계획이다. 13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새마을금고중앙회는 최근 PLCC 전산시스템 구축 사업을 발주하고 사업자 선정에 나섰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ESG채권 발행 추세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