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KCGI자산운용 "현대엘리, 분리선출직 선점… 주주권리 침해" 外
딜사이트 편집국
2023.12.15 11:55:54
이 기사는 2023년 12월 15일 11시 55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KCGI자산운용 "현대엘리, 분리선출직 선점… 주주권리 침해" [조선비즈]

KCGI자산운용은 15일 서울 영등포구 본사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오는 29일 열리는 현대엘리베이터 임시 주주총회에 대해 "현대엘리베이터가 주총 주주제안 가능일인 6주 전에 주총 일정을 발표해 주주제안을 못하게 한데 이어 분리 선출 감사위원을 회사측이 선정한 인사로 정하고 기관투자가 의결권행사 데드라인 4일 전 공시하는 등 주주권을 심각하게 훼손했다"고 주장했다. 이어 "이같은 행위는 특히 최대주주의 영향력을 제한하고 감사 및 감사위원의 독립성을 제고하자는 분리선출 사외이사 (3% 규정) 제도의 취지를 정면으로 침해하는 것"이라며 현대엘리베이터가 상법 제도를 악용했다고 강조했다.

[단독] MBK파트너스, 금감원에 조양래 '시세 조종' 조사 요청 [매일경제]

15일 투자은행(IB)업계에 따르면 이날 MBK파트너스는 조 명예회장 및 hy의 한국앤컴퍼니 지분 매집 행위가 자본시장법 상 시세조종에 해당한다며 금융감독원에 공식 조사를 요청했다. MBK파트너스 측은 "조 명예회장이 12월 7일부터 11일 사이에 하루 거래량의 20~30%에 해당하는 주식을 집중적으로 매수했는데 이같은 비정상적인 매수가 없었다면 주가가 공개매수가 이하로 하락했을 수도 있었다"며 "특히 매수 기간 중 7일을 제외하면 당일 종가보다 높은 평균 단가로 주식을 취득했는 데 이는 조양래가 대상회사의 주가를 공개매수가 이상으로 고정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주식을 매입했다는 점을 뒷받침한다"고 적시했다.


미국 내 전기차 재고 사상 최대…작년의 두배 [연합뉴스]

미국 자동차 딜러 주차장에 있는 전기차 12월 재고가 역대 사상 최대치인 114일 치에 달하는 것으로 조사됐다고 블룸버그통신이 1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자동차 시장조사업체 콕스 오토모티브에 따르면 거의 4개월 동안 판매할 수 있는 규모의 이 같은 전기차 재고는 지난해 동기의 53일분의 두배가 넘는 것으로, 전체 자동차 재고 71일분에 비해서도 매우 높은 것이다. 차종별로는 지난달 말 현재 포드자동차의 머스탱 마하-E의 재고량이 284일 치로 가장 많았으며 포드의 F-150 라이트닝(111일), 닛산의 리프(183일), 기아의 EV6(145일)의 재고도 크게 늘었다.


현대차 코나, 유럽發 '전기차 보호주의' 뚫었다 [헤럴드경제]

현대자동차 체코공장에서 생산 중인 '코나일렉트릭(EV)'이 프랑스판 IRA(미국 인플레이션 감축법)로 분류되는 새로운 전기차 보조금 리스트 명단에 포함됐다. 현대차는 지난 8월 선제적으로 현지 생산 카드를 꺼내든 바 있다. 세계 3위 규모의 EU(유럽연합) 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성과를 낸 것으로 분석된다. 프랑스 정부는 14일(현지시간) 공개한 '전기차 보조금 지급 중소형 전기차'와 관련 22개 브랜드, 78개 차종에 현대차 코나일렉트릭이 포함됐다고 밝혔다. 프랑스 정부의 이번 보조금은 차량 가격이 4만7000유로(한화 약 5600만원) 미만에, 중량이 2.4t 미만인 자동차를 대상으로 했다. 이에 최대 7000유로(저소득층 대상으로 약 995만원)까지 보조금을 지급한다.


CJ푸드빌 700억원 투자 유치 마무리…아르게스PE 2대 주주로 [한국경제]

CJ푸드빌이 700억원 규모의 투자 유치를 마무리했다. CJ푸드빌이 외부에서 자금을 조달한 건 이번이 처음이다. 투자 유치 과정에서 기업가치는 약 5000억원으로 인정받았다. 14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CJ푸드빌은 700억원 규모의 제3자 배정 유상증자를 이날 마무리했다. 제3자 배정 대상자는 사모펀드(PEF) 운용사 아르게스프라이빗에쿼티(PE)다.


삼성 이어 LG도 'AI 노트북' 출시…그래픽 성능 2배 향상 [SBS]

LG전자가 최신 AI CPU가 탑재된 2024년형 LG 그램을 출시합니다. 이번에 선보이는 LG 그램 신제품에는 기존 CPU와 달리 생산방식에서부터 구조까지 완전히 바뀐 인텔의 차세대 프로세서인 인텔 코어 울트라 CPU가 적용됐습니다. 인텔 코어 울트라 CPU는 인텔 칩 가운데 최초로 인공지능 연산에 특화된 반도체 신경망처리장치(NPU) 인텔 AI 부스트가 내장돼, 네트워크 연결 없이도 자체 AI 연산이 가능합니다. 그래픽 성능 역시 기존 CPU 대비 약 2배 수준으로 향상됐습니다.(Ultra7 기준) 포베로스 3D패키징 기술을 적용해, 전력 효율 또한 제고될 전망입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블록딜로 'KCGI'와 이별 현대엘리베이터 주총, 속전속결로 끝날까 DB, KCGI DB하이텍 지분 5.63% 블록딜 서스틴베스트 "현대엘리베이터, 이사 선임안 찬성"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ESG채권 발행 추세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