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삼성전자, 한국통신학회와 논문 DB 업무 협약 체결 外
이호정, 김민기, 김가영, 전한울, 한보라, 이태웅 기자
2023.12.15 14:18:01

◆삼성전자, 한국통신학회와 논문 DB 업무 협약 체결

[딜사이트 이호정, 김민기, 김가영, 전한울, 한보라, 이태웅 기자] 삼성전자는 한국통신학회와 논문 데이터베이스(DB) 제공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이번 협약으로 한국통신학회로부터 논문 2만편을 제공받아 생성형 인공지능(AI) 모델 '삼성 가우스'의 학습 데이터로 활용하는 것은 물론, 삼성전자의 차세대 통신 분야 기술 연구에 활용할 계획이다. 전경훈 삼성전자 사장은 "이번 협약식은 글로벌 IT 기업과 연구학회 간 의미있는 협업의 첫 발걸음"이라며 "향후 삼성전자는 다양한 분야의 연구학회들과 협력을 확대하고 최고의 기술력을 갖추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삼성전자, AI 프로세서·터치 디스플레이 탑재 '갤럭시 북4 시리즈' 출시


삼성전자는 AI 퍼포먼스의 최신 프로세스와 다이내믹 아몰레드 2X 터치 디스플레이를 적용한 '갤럭시 북4 시리즈'를 선보였다. 갤럭시 북4 시리즈는 울트라·프로·프로 360 3개 모델로 내년 1월2일 국내 공식 출시된다. 가격은 울트라 모델 336만원부터, 프로 모델 188만원부터, 프로 360 모델 259만원부터 각각 시작한다. 제품 체험은 12월15일부터 삼성 강남과 삼성스토어 5개점에서 가능하며, 12월 말까지 전국 삼성스토어, 하이마트, 전자랜드로 확대될 예정이다.


◆LG전자, AI CPU 탑재한 2024년형 'LG 그램' 판매

관련기사 more

LG전자는 인텔의 차세대 프로세서 인텔 코어 울트라 CPU를 적용한 2024년형 LG 그램을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LG전자는 오는 18일부터 29일까지 LG전자 온라인 브랜드샵에서 16형 모델 700대, 17형 모델 300대 총 1000대를 한정 판매한다. 판매가격은 16형 모델 189만원, 17형 모델을 199만원으로 이전 세대 가격과 동일하다.


◆SK그룹, 김장김치 2만5000포기 복지기관·취약계층에 전달


SK그룹은 지난 14일 SK가 만든 사회적기업 행복나래에서 'SK 행복나눔김장' 전달식을 열었다고 15일 밝혔다. SK는 사회적기업에서 만든 김장 김치 2만5000포기를 구매했고, 먹거리나누기운동협의회를 통해 전국 600개 사회복지기관과 취약계층에 전달할 예정이다. 지동섭 SK수펙스추구협의회 위원장은 "SK의 김장나눔이 우리 이웃과 다양한 기업, 지역의 더 큰 행복을 만드는 '소셜 임팩트'로 작동하고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플레이디, 디지털광고대상 퍼포먼스 부문 2년 연속 대상


KT그룹 디지털 광고대행사 플레이디는 '2023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에서 '검색 퍼포먼스'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은 광고 산업의 지속성장과 경쟁력 강화를 목적으로 개최됐던 '대한민국 온라인 광고대상'과 '대한민국 디지털 애드 어워즈'를 통합해 지난해부터 열리고 있는 시상식이다. 이준용 플레이디 대표는 "퍼포먼스 마케팅 영역의 독보적인 경쟁력을 기반으로 브랜딩, 크리에이티브 등 검색 외 영역과의 시너지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며 "변화하는 고객 니즈에 유동적으로 대응하며 더욱 고도화된 통합 마케팅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대한상의-중기부, '제2회 중소기업 복지대상' 시상식 개최


대한상공회의소와 중소벤처기업부는 '제2회 중소기업 복지대상' 시상식을 공동개최하고 근로자 복지 향상에 앞장서온 중소기업을 표창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날 시상식에서 피벗크리에이티브와 오직이 중기부 장관상을, 아라, 스타스테크, 씨케이스택, 이노테스, 비즈그라다, 더블다운게임즈, 지로보틱스, 헥사베일 등 8개사가 대한상의 회장상을 받았다. 심사위원장인 최명길 중앙대 교수는 "올해 수상 기업은 정성평가와 정량평가를 종합해 선정했다"며 "대기업에서도 시행하지 않는 선진적인 복지제도를 도입하고 있는 중소기업이 많았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회사채 대표주관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