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대체투자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군인공제회, 전역 예정 간부 금융경제교육 지원 앞장
최양해 기자
2023.12.15 16:17:40
국방전직교육원과 업무협약 체결
(왼쪽부터) 정재관 군인공제회 이사장과 김성호 국방전직교육원 원장이 협약식에서 기념 촬영하고 있다. (제공=군인공제회)

[딜사이트 최양해 기자] 군인공제회가 국방전직교육원과 15일 군인공제회 대회의실에서 '전역 예정 간부 대상 금융경제교육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두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전직 기본 교육 과정을 수료하는 전역 예정 간부들을 대상으로 금융경제 교육을 지원하게 된다. 군인공제회의 튼튼한 저축제도를 통한 노후 자금 운용을 비롯한 현실적인 내용이 교육에 담길 예정이다.


특히 전역과 동시에 회원퇴직급여를 연금식 분할급여로 전환해 안정적으로 자금을 운용하는 방법을 제시하고, 내년 1월 1일 출시되는 '연금형 목돈수탁저축' 등 예비역도 가입할 수 있는 다양한 저축 방안에 대해 안내할 예정이다.


정재관 군인공제회 이사장은 "군인공제회와 국방전직교육원은 국군 장병들의 복지증진을 위해 설립되었다는 공통점이 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오랜 시간 국가를 위해 헌신한 간부들의 새로운 출발도 적극적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군공·LIG·IBK, '800억' 방산 혁신 펀드 결성 올해 마지막 출자 콘테스트, 군인공제회에 쏠린 눈 군인공제회, 대한민국 봉사대상 3관왕 수상 군인공제회, 해외주식 위탁운용사 4곳 선정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채권 종류별 발행 규모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