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이디야, 권익범 대표 사임… 문창기 회장 단독 경영 체제로 外
딜사이트 편집국
2023.12.15 18:11:09
이 기사는 2023년 12월 15일 18시 11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단독] 이디야, 권익범 대표 사임… 문창기 회장 단독 경영 체제로 [조선비즈]

국내 1위 커피 프랜차이즈 이디야커피를 운영하는 이디야가 권익범 대표 사임으로 문창기 회장 단독 경영 체제로 운영된다. 지난 6월 이석장 전 대표가 사임하면서 2인 각자 대표 체제가 된 지 반년만이다. 15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권 전 대표는 이달 초 대표이사직을 사임했다. 지난해 7월 선임 이후 약 1년 반만으로 이디야의 사내이사 임기가 통상 3년인 것을 고려하면 임기를 절반가량 채운 시점에서 물러난 것이다.

상처 뿐인 'HMM 인수전'...늑장 결론에 하림vs동원 신경전 고조 [머니투데이]

15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이번 HMM 본입찰에서 매각 측인 산은과 해진공이 희망가는 약 6조3500억원 선으로 알려졌다. 하림그룹과 JKL파트너스 컨소시엄은 이 기준보다 500억원 높은 6조4000억원, 경쟁사인 동원그룹은 이보다 1500억원 낮은 6조2000억원을 각각 제시했다는 게 투자업계의 관측이다. 이 예상이 맞는다면 기준가보다 높은 가격을 써낸 하림그룹이 우선 협상자가 돼야 하는데, 산은과 해진공은 결정을 늦추고 있다.


대한전선, 사우디 산업광물장관과 현지 케이블 공장 투자 논의 [다수 매체]

대한전선은 사우디 산업광물자원부의 반다르 이브라힘 알코라예프 장관을 만나 사우디 케이블 생산 공장 투자 등과 관련한 협력방안을 논의했다고 15일 밝혔다. 사우디 산업광물자원부의 방한에 맞춰 대한전선이 추진하는 사우디 초고압 케이블 공장 현황을 공유하고 향후 진행 방안 등을 논의했다.


사우디 산업광물부 장관·SNAM사, KGM 평택공장 방문 [다수 매체]

KG모빌리티(KGM)는 반다르 이브라힘 알코라예프 사우디아라비아 산업광물자원부 장관과 사우디 내셔널 오토모빌스(SNAM)사 일행이 평택공장을 방문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들은 평택공장 생산라인 및 디자인센터를 둘러보고, 향후 SNAM사에서 생산될 렉스턴 뉴 아레나, 렉스턴 스포츠&칸 등 차량을 관람했다. KGM 및 부품 협력사와 간담회도 가졌다. KGM은 SNAM사와 KD(녹다운·부품을 수출해 현지에서 조립 판매) 협력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대웅제약 "보툴리눔 톡신 美 편두통 임상2상 환자모집 완료" [연합뉴스]

대웅제약은 파트너사인 이온바이오파마가 보툴리눔 톡신 제제 '나보타'(미국 제품명 주보)의 만성 편두통 대상 미국 임상 2상 시험에서 환자 모집을 마쳤다고 15일 밝혔다. 이온바이오파마는 대웅제약 보툴리눔 톡신 제제의 치료 분야 사업을 담당하는 미국 파트너사로, 현재 미국에서 나보타의 치료용 임상을 진행하고 있다. 환자 등록이 완료됨에 따라 내년 3분기에 임상 데이터가 발표될 예정이라고 대웅제약은 설명했다.

관련기사 more

DS단석 일반청약 경쟁률 984대 1…증거금 15조 [연합뉴스]

이달 유가증권시장 상장을 앞둔 DS단석은 일반투자자 대상 공모주 청약을 진행한 결과 984.1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고 15일 밝혔다. 청약 증거금은 총 15조72억원이 모였다. 상장을 통해 유입된 자금은 차입금 상환과 연구 개발, 생산능력 확대 등에 활용할 예정이다.


대한건설협회 차기 회장에 한승구 계룡건설 대표 [다수 매체]

대한건설협회 차기 회장으로 한승구 계룡건설 대표이사가 선출됐다. 건설협회는 15일 서울 강남구 건설회관에서 열린 제3회 임시총회에서 한 대표이사가 제29대 협회장으로 선출됐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업종별 메자닌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