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대체투자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김웅 TS인베스트 대표, 벤처진흥 대통령표창 수상
최양해 기자
2023.12.19 08:00:23
M&A·세컨더리 등 벤처투자산업 발전 공로 인정

[딜사이트 최양해 기자] 김웅 TS인베스트먼트 대표이사(사진)가 지난 14일 열린 '2023 벤처창업진흥 유공포상 시상식'에서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 이번 행사는 창업·벤처투자 등 벤처산업 발전에 공로가 있는 기관과 개인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김 대표는 2008년 TS인베스트 설립 후 벤처투자 업계 발전에 꾸준히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20년 넘는 업계 종사 경험을 토대로 인수합병(M&A)과 세컨더리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냈다는 평가다. 2016년엔 국내 벤처캐피탈로는 이례적으로 코스닥 상장까지 성공시켰다.


TS인베스트는 최근 어려운 자금모집 환경에도 불구하고 '티에스 15호 스케일업 투자조합'을 당초 계획보다 30% 증액한 1000억원 규모로 결성하며 저력을 엿보였다. 내년 상반기에는 '티에스 2023-16 M&A 성장조합'을 1000억원 이상 규모로 조성할 계획이다. 이들 조합을 포함한 운용자산(AUM) 규모는 1조2000억원 상당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TS인베, 처분이익 23배↑…티젠·블루엠텍 엑시트 '최대 3000억', TS인베스트 신규 펀딩 순항 "아직 싸다" 코츠테크 몸값 저평가 거론 배경은 TS인베스트, 700억 K-방산벤처 키운 비결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ECM 월별 조달규모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