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KGM, '코란도 EV' 택시 사전계약 돌입
범찬희 기자
2023.12.19 09:38:48
배터리 10년/100만km 보증…보조금 지원시 2000만원대 예상
코란도 EV 택시. (제공=KGM)

[딜사이트 범찬희 기자] KG모빌리티(KGM)가 기존 코란도 이모션의 차명을 '코란도 EV'로 변경하고 택시 트림에 대한 사전계약에 돌입힌다.


KGM은 준중형 전기 SUV(스포츠유틸리티차량)인 코란도 EV의 택시 모델에 대한 사전계약을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코란도 EV는 코란도 플랫폼을 활용한 SUV 스타일에 EV 개성을 가미한 전기 SUV다. 지난 2022년 2월 출시돼 유럽 지역에서 인기를 끌었으나 국내와 마찬가지로 배터리 공급망 어려움으로 판매를 일시 중단했다. 하지만 새롭게 배터리, 모터, 주요 사양 등 상품성을 강화하고 가성비를 앞세워 국내에 재출시했다.


또한 전기차 중형 택시 기준을 충족한 택시 전용 트림을 추가하고 오는 5월까지 사전계약을 받는다.

관련기사 more
KG모빌리티, 현대차 견제 新판매전략 '니치마켓' KG모빌리티, 전기차 무선충전 플랫폼 선봬 KGM, 믿을 건 토레스…'선택과 집중' KGM, 지난해 판매 2% 성장…'토레스' 덕 선방

코란도 EV 택시 사전계약 고객은 주행거리가 많은 특성을 고려해 모터 부분의 보증기간을 경쟁사(10년/16만km) 보다 확대해 10년/30만km로 적용했다. 배터리도 토레스 EVX와 동일(10년/100만km)한 보증기간을 제공한다.


코란도 EV 택시 사전계약 프로모션도 운영한다. 일시불 구매 고객에게는 코란도 EV 전용 타이어를 보증기간 내 1회 무상 교환해준다. 할부 상품 이용 고객에게는 무이자 60개월(선수금 50%)의 혜택을 제공해 '1일 8000원대'의 금융 프로그램을 운영


코란도 EV 택시 모델은 장시간 차내 운전을 지속하는 운전자를 위해 편의 사양을 비롯해 주행 안전 사양 등을 기본 적용했다. 오랜 운전에 도움을 주는 운전석 ▲8way 전통시트&전동식 4way 럼버서포트 ▲운전석 통풍&히팅 시트 ▲Full LED 헤드램프 ▲9인치 인포콘 내비게이션 패키지 등을 장착했다.


아울러 택시 전용모델인 만큼 택시 미터기 장착을 위한 사전 배선 작업과 바닥 오염 방지를 위한 PVC 플로워 매트, 겨울철 주행가능거리 축소 방지를 위한 개별 히팅시스템 등도 갖췄다.


KGM 관계자는 "코란도 EV의 판매 가격은 출시 시점에 최종 결정될 예정"이라며 "다만 택시 모델의 사전계약 판매가격은 개인 간이과세자의 경우 3930만~3980만원 수준으로, 지역별 전기차 보조금에 따라 2000만원대로 구입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신한금융지주
Infographic News
금융 vs 법률 vs 회계자문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