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LG화학, 美 테네시 양극재 공장 첫 삽 外
김수정, 최유라, 박민규 기자
2023.12.20 11:14:16

◆LG화학, 美 최대 규모 테네시 양극재 공장 첫 삽

[딜사이트 김수정, 최유라, 박민규 기자] LG화학은 20일(현지시각 19일) 미국 테네시주 몽고메리카운티 클락스빌에서 양극재 공장 착공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LG화학은 테네시주 클락스빌에 확보한 170만㎡ 부지에 1단계로 2조원을 투자해 연간 6만톤 규모 양극재 공장을 짓는다. 테네시 양극재 공장은 2026년부터 NCMA(니켈·코발트·망간·알루미늄) 양극재를 본격 양산한다.


◆HD현대, '눈에 보이는 조선소' 구축


HD현대는 2023년 하반기 FOS·DT(Digital Transformation, 디지털 전환) 성과 보고회를 갖고 FOS 프로젝트 추진 성과를 발표했다고 20일 밝혔다. HD현대 조선 부문 계열사들은 2021년부터 스마트 조선소로의 전환을 목표로 FOS 프로젝트를 추진해오고 있다. 이번에 1단계 '눈에 보이는 조선소' 구축을 마무리함에 따라 향후 2026년까지 2단계 '연결-예측 최적화된 조선소', 2030년까지 3단계 '지능형 자율 운영 조선소' 구현을 위해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눈에 보이는 조선소의 핵심은 디지털 트윈을 활용한 가상 조선소 '트윈포스(TWIN FOS)'다. 트윈포스는 가상의 공간에 현실의 조선소를 3D모델로 구현한 디지털 플랫폼이다.


◆코오롱인더스트리, '슈퍼섬유' 아라미드 증설 완료

관련기사 more

코오롱인더스트리는 구미공장에 2989억을 투자해 연산 7810톤 규모의 아라미드(제품명: 헤라크론) 생산설비 증설을 완료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로써 2005년 국내 최초 양산을 시작으로 18년만에 총 1만5310톤의 생산 능력을 확보하게 됐다. 이는 국내시장 1위에 해당하는 생산량이다.  현재 시운전을 통해 생산공정을 더욱 고도화 중이며, 증설 물량은 내년초부터 본격적 판매가 이뤄질 전망이다.


◆GS칼텍스, 난방유 봉사활동 통해 따뜻한 에너지 나눔 실천


GS칼텍스는 연말을 맞아 에너지 취약계층을 위한 난방유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허세홍 사장 및 임직원들은 서울 강남구 구룡마을을 찾아 독거노인 및 이동이 어려운 가정에 난방유를 배달하며 추위로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지원했다. 


◆에코프로, 문화·예술·교육 지원 공익재단 설립


에코프로는 이동채 전 회장이 주요주주로 있는 데이지파트너스의 가족사 지분을 토대로 약 1000억 원을 출연해 공익재단을 설립하기 위한 행정절차를 밟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공익재단은 설립 초기 1000억원으로 출발하지만 출연기금을 확대해 향후 5000억원으로 규모를 키워 나갈 예정이다. 공익재단은 주로 지역의 문화 예술 인프라 개선으로 시작해 교육으로 지원분야를 확대할 계획이다. 


◆롯데케미칼, 건축물 내장재용 리사이클 난연 PP 소재 개발


롯데케미칼 PP제품이 북미∙중동 지역 건축물 실내 마감재 난연 등급 인증시험 'ASTM E84'에서 가장 우수한 난연 성능을 의미하는 Class A 등급 판정을 받았다고 20일 밝혔다. 이번에 A등급을 받은 PP제품은 신규 개발된 할로겐 프리(무독성) 난연 소재로 일반 난연 플라스틱 대비 인체에 유해하지 않고 재활용이 가능하여 친환경 적인 장점을 가지고 있다. 롯데케미칼의 할로겐 프리 난연PP 제품은 '24년에 중동지역 건축물 실내 마감재로 첫 사용 예정 이며 추후 난연 특성을 요구하는 자동차 및 가전 등 다른 용도로도 확장 될 예정이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2024년 1분기 경력사원 채용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내년 1월 8일까지 제조, 생산기술, R&D, 경영지원 등 전 직군에서 000명 규모의 '2024년 1분기 경력사원 공개채용' 서류 접수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최종 합격자는 서류심사와 실무진 면접, 임원면접 과정 등을 거쳐 최종 확정된다.


◆한화비전,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첫 발간


글로벌 비전 솔루션 프로바이더 한화비전(대표이사 안순홍)이 20일 처음으로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 한화비전은 이번 보고서를 통해 지난해 경영활동으로 창출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성과를 투명하게 공개했다. 보고서는 ▲기후변화 대응 ▲환경안전보건경영 ▲인권 및 인재경영 ▲동반성장 ▲품질경영 ▲사회공헌 ▲지배구조 ▲윤리 및 컴플라이언스 ▲정보보안 등 핵심 영역에 대한 이행 현황을 포함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경력기자 채용
Infographic News
업종별 회사채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