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우리금융 "10년간 발달장애인 1500명 고용"
이보라 기자
2023.12.20 11:38:13
장광익 부사장, 사회공헌 비전 발표
이 기사는 2023년 12월 20일 11시 38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사진제공=우리금융그룹)

[딜사이트 이보라 기자] 우리금융그룹이 앞으로 10년간 300억원을 투자해 총 1500개의 발달장애인 일자리를 마련하기로 했다.


장광익 우리금융 부사장(브랜드부문장)은 20일 서울 중구 우리은행 본점에서 사회공헌 비전 발표회를 열고 사회공헌 '4대 핵심분야'를 발표했다.


장 부사장은 사회공헌 4대 핵심사업(분야)로 ▲굿윌스토어(발달장애인) ▲우리동네 선한가게(소상공인) ▲우리 루키 프로젝트(미래세대) ▲우리누리 프로젝트(다문화가족)을 꼽았다.


우선 장애인 지원을 나선다. 밀알복지재단이 운영하는 장애인 일터 '굿윌스토어' 건립을 위한 재원 및 회계·재무업무를 지원한다. 밀알복지재단은 굿윌스토어 운영 및 발달장애인 직원 고용 등을 맡는다. 향후 10년간 굿윌스토어 100개 점포를 개설하고 1500명의 일자리를 마련하기로 했다.

관련기사 more
우리금융, IT 운영방식 개편…은행·카드서 직접 수행 우리은행, 민생금융지원방안 이행 속도 높인다 다섯 번째 손 편지 쓴 임종룡 회장, "변화 첫걸음 한 해" 우리종합금융, 5000억 유상증자 'IB 경쟁력 확보'

소상공인 지원에도 나선다. 우리금융은 '우리동네 선한가게'에 기부금을 지원하고 무료 경영컨설팅, 우리카드 결제 할인, 대출·예적금 금리 우대 등 혜택을 제공한다. 우리동네 선한가게는 식당, 미용실, 세탁소, 화원 등 각각 고유한 상품이나 서비스를 활용해 주변 취약·소외계층을 돕는 가게다.


또 우리금융미래재단은 올해부터 매년 10억원의 지원금을 편성해 10년간 총 2000명의 저소득층 어린이·청소년의 시각·청각 수술비를 지원한다. 매년 개안수술과 인공달팽이관수술 비용을 각 100명씩 지원한다. 수술비와 재활치료비에 더해 수술 전후 정서안정과 심리치료도 지원한다. 


아울러 다문화가정을 대상으로 장학금도 확대한다.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은 장학생 인원을 올해 600명에서 내년에 800명으로 늘리기로 했다. 올해 100명에게 시범 진행했던 장학생 간 교류와 진로탐색 지원도 내년에는 500명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한편 우리금융은 16개 그룹사, 우리금융미래재단, 우리다문화장학재단 등 3대 축을 중심으로 올해만 순수기부금 기준 520억원, 132건의 사회공헌 활동을 펼쳤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ESG채권 발행 추세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