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업비트, '착오전송 복구 수수료 무료' 내년 1월 연장
황지현 기자
2023.12.21 09:34:43
캠페인 후 23억 가상자산 복구
두나무가 '착오전송 복구 서비스 수수료 무료 기간'을 내년 1월까지 연장한다고 21일 밝혔다. (제공=두나무)

[딜사이트 황지현 기자] 블록체인·핀테크 기업 두나무는 '착오전송 복구 서비스 수수료 무료 기간'을 내년 1월까지 연장한다고 21일 밝혔다.


착오전송은 이용자가 가상자산을 업비트에 입금할 때 ▲입금 주소·네트워크를 잘못 입력하는 경우 ▲업비트가 거래지원하지 않는 가상자산을 전송하는 경우 ▲2차 입금 주소를 잘못 입력하는 경우 등을 말한다.


은행에서는 송금 전 수취인 이름을 미리 확인할 수 있고, 이체가 은행 중앙서버에서 이뤄져 은행이 착오전송을 반환할 수 있다. 이와 달리 가상자산 전송은 블록체인에서 이뤄져 가상자산 거래소가 이를 복구하는 게 불가능한 경우가 있다.


기술적으로 가능한 경우에도 착오전송을 복구하기 위해 기술력과 시간이 필요하다. 두나무는 지난 10월 '착오전송 디지털자산 찾아가기' 캠페인을 시작하며 올 연말까지 모든 착오전송 복구 수수료를 면제했다.

관련기사 more
두나무 머신러닝팀, 글로벌 리더보드 1위 업비트, UBCI 가상자산지수 2종 추가 180% 상승한 비트코인, 24년에 더 간다 두나무, 발달장애 예술가 전시회 '메리 하티즘' 후원

기존에는 업비트가 거래 지원하는 가상자산을 복구하는 데는 10만원, 거래 지원하지 않는 가상자산을 복구하는 데는 20만원의 수수료를 책정했다.


두나무 관계자는 "캠페인 이후 업비트 이용자가 복구를 통해 되찾아간 가상자산은 23억원에 달한다"며 "더 많은 이용자들이 착오전송으로 잃어버렸던 가상자산을 찾아갈 수 있도록 복구 수수료 무료 기간을 연장했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M&A Sell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