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HD현대, 여성 채용 두 배 늘린다 外
이호정, 김수정, 최유라, 박민규 기자
2023.12.21 15:59:02

◆HD현대, 여성 채용 두 배 늘린다 

[이호정, 김수정, 최유라, 박민규 기자] HD현대는 21일 여성 채용 확대와 여성 직책자 육성, 이를 위한 출산·육아 지원 강화 등 여성 인력 육성 방안을 발표했다. 우수한 여성 인재 확보에 적극 나선다. 2021년 9.6%에서 올해 16.8%로 늘어난 여성 채용 비율을 2030년까지 30%로 확대한다. 더불어 여성 리더 양성을 위한 직책자 육성 프로그램에 여성 직원의 정원을 확대하고, 사외 전문가 코칭도 실시한다.


◆한화그룹, 연말 이웃사랑성금 40억원 전달


한화그룹이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희망 2024 나눔 캠페인'에 성금 40억원을 기탁한다. 한화는 지난 2월 튀르키예 지진을 비롯, 4월 강릉 산불과 7월 집중호우 등 우리 사회의 온정이 필요할 때마다 피해복구를 위한 기부에 참여했다. 이번 성금 기탁에는 한화토탈에너지스, ㈜한화, 한화솔루션,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한화생명, 한화손해보험 등 주요 계열사가 참여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2023 컴플라이언스 매니저의 날' 행사 개최

관련기사 more
KAI, FA-50 12대 폴란드 납품 '역대 최단기' 外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서울 중구 한화빌딩에서 컴플라이언스 매니저(CP매니저) 등 100여 명의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2023 컴플라이언스 매니저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이 행사는 한해 동안 준법경영에 기여한 우수 직원에 대한 포상과 올해 준법경영 내역 및 내년도 계획을 공유하는 시간으로 2014년부터 매년 열리고 있다. 이날 '우수 CP매니저 시상식'에서 최우수상에는 2023년에 가장 높은 준법 점수를 획득한 PGM사업부 여수사업장 정병권 과장이 수상하는 등 총 8명의 임직원이 선정됐다.


◆포스코, 14년 연속 '세계에서 가장 경쟁력 있는 철강사'


세계적인 철강 전문 분석 기관인 WSD(World Steel Dynamics)는 12월 18일(뉴욕 현지시간) 세계에서 가장 경쟁력 있는 철강사(World-Class Steelmaker Rankings) 선정 결과를 발표했다. 포스코는 국내 수요산업 침체, 글로벌 통상이슈 확대 등 어려운 판매여건을 극복하고 냉천범람 이후 조업 완전 정상화라는 과업을 완수하고 기술 혁신, 가공비, 인적 역량, 인수합병·합작투자, 국가리스크, 후방·비철강산업 등 6개 항목에서 최고점수를 획득하며 8.62(10점 만점)으로 종합 1위를 기록했다.


◆ 두산밥캣, 여성가족부 '가족친화기업' 인증 획득


두산밥캣이 여성가족부 주관 '가족친화기업' 인증을 신규 획득했다고 21일 밝혔다. 가족친화인증은 여성가족부가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 및 공공기관에 부여하는 제도로, 유효기간은 3년이다. 두산밥캣은 임직원 본인과 가족의 건강을 위해 종합검진 및 의료비 지원, 단체 상해보험, 피트니스 센터 운영과 심리상담 등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글로벌 문화체험 프로그램, 장기근속 포상, 시차 출퇴근 및 리모트 근무제, 사내 어린이집 운영, 어린이날 행사 개최, 자녀 학자금 지원, 주택 보조금 제공, 상조 서비스, 가족 휴양시설 지원 등 일과 가정의 조화로운 양립을 위한 다양한 제도를 운영 중이다.


◆에쓰오일, 급여우수리로 희귀질환 어린이 치료비 지원


에쓰오일은 21일 서울 마포구 공덕동 본사에서 저소득가정 담도폐쇄증 어린이 치료비 8500만원을 한국사회복지협의회에 전달했다. 이 기부금은 에쓰오일 임직원 1,800여명이 매월 급여에서 1만원 미만의 우수리를 모아 조성한 기금이다. 에쓰오일은 2008년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희귀질환 어린이 "밝은 웃음 찾아주기 캠페인" 협약을 맺고 저소득가정 담도폐쇄증 어린이 환자들을 돕고 있다. 이를 통해 15년 간 204명 환아 가정에 약 20억원의 치료비를 지원했다.


롯데엠시시 '가족친화 우수기업·기관' 대통령 표창 수상


롯데엠시시가 지난 19일, 여성가족부 '가족친화 우수기업·기관'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롯데엠시시는 남성육아휴직 의무화, 주52시간 근로시간제 조기 도입 등 다양한 기업문화개선TFT활동을 운영해 일과 가정 양립을 위한 가족친화 직장 문화를 조성한 공을 인정받았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업종별 IPO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