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오픈AI의 기업가치가 1000억 달러 그 이상?
심두보 기자
2023.12.26 08:30:20
자금 유치 추진하는 오픈AI, 1000억 달러 이상 기업가치 책정
이 기사는 2023년 12월 26일 08시 3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심두보 기자] 자금 조달하는 오픈AI


오픈AI가 또 새로운 자금 유치를 추진하고 있는데요. 22일(현지시간) 블룸버그에 따르면, 오픈AI는 1000억 달러 이상의 기업가치로 투자를 유치하기 위해 초기 논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스타트업의 가치가 1000억 달러를 넘는 경우는 거의 없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만약 이번 투자 유치가 성사된다면, 오픈AI는 일론 머스크의 스페이스X에 이어 두 번째로 높은 가치의 스타트업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투자자로 거론되는 곳 중 하나가 G42입니다. 아부다비에 본사를 G42는 지난 10월 아랍에미리트와 해당 지역 시장에 최첨단 AI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오픈AI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기도 했습니다.

관련기사 more
국가가 나설수록 엔비디아 GPU는 더 팔린다 삼성전자-오픈AI 제휴 기대감↑…"아직은 구상 단계" 구글 정리해고 칼바람...AI에 선택과 집중? 마이크로소프트와 오픈AI의 '진짜' 관계는?

몸값 쭉쭉 오르는 AI 스타트업들


오픈AI의 가장 큰 후원자는 마이크로소프트죠. 마이크로소프트는 현재까지 130억 달러가 넘는 자금을 오픈AI에 투입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경쟁사들도 바빠진 모습인데요. 아마존과 알파벳은 오픈AI의 라이벌인 앤트로픽(Anthropic)에 수십억 달러를 투자했습니다. 세일즈포스는 허깅 페이스(Hugging Face)에 대규모 투자를 단행한 바 있죠. AI 섹터의 최강자인 엔비디아 역시 2023년에 24개 이상의 기업에 투자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주가는?


오픈AI의 최대 주주인 마이크로소프트의 주가는 22일(현지시간) 0.28% 오른 374.58달러에 정규 장을 마쳤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주가는 올해 56.35% 상승했습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경력기자 채용
Infographic News
유상증자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