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증권사·제2금융에 있는 내 돈 괜찮나 外
딜사이트 편집국
2023.12.26 08:24:47
이 기사는 2023년 12월 26일 08시 24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증권사·제2금융에 있는 내 돈 괜찮나…'눈덩이'처럼 늘어나는 PF연체[매일경제]

부동산 프로젝트파이낸싱(PF)의 위기가 확산되면 시중은행보다는 제2금융권과 중소형 증권사 등이 직격탄을 맞을 가능성이 높다는 분석이 나온다. 25일 매일경제가 윤창현 국민의힘 의원과 금융감독원을 통해 분석한 업종별 부동산PF 대출 및 연체율을 보면 지난 3분기 말 기준 부동산 PF 대출잔액은 134조2000억원이었다. 이 중 65%에 해당하는 87조5000억원은 은행과 보험에서 발생했다.

도미노 파산 우려에 '이곳' 살얼음판…숨은 '부실대출' 11조원 훌쩍[매일경제]

고금리 장기화로 자금 조달 환경이 위축된 가운데 부동산 프로젝트파이낸싱(PF) 부실 위기까지 벌어지면서 캐피탈사의 재정건전성이 악화되고 있다. 금리 불확실성 속에서 내년 상반기에 도래할 대규모 캐피탈채 상환까지 남아있어 업계 위기감이 고조되는 있다. 25일 한국신용평가가 30개 캐피탈사(리스·할부금융사) 업무보고서를 분석한 결과에 캐피탈사의 고정이하여신 총액은 올해 3분기말 3조9239억원으로 집계됐다.


'만년 5위' 메리츠화재를 2위로…'김용범 매직' 지주서도 통할까[서울경제]

손해보험 업계 '빅4' 자리를 꿰찬 메리츠화재가 2위 그룹 손보사들을 앞지르며 삼성화재의 1위 독주 체제까지 뒤흔들고 있다. 메리츠화재가 무서운 성장세를 보이는 배경으로는 2015년 대표이사로 취임한 김용범 메리츠금융지주 부회장이 꼽힌다.


'불법 공매도' BNP파리바·HSBC 등에 265억 과징금 '역대 최대'[한국경제]

금융감독당국이 국내 주식시장에서 고의로 상습 불법 공매도를 한 글로벌 투자은행(IB) BNP파리바 홍콩법인과 HSBC홍콩, 공매도 주문을 받아 이행한 국내 수탁증권사 BNP파리바증권 등 세 곳에 총 265억2000만원의 과징금을 매겼다. 불법 공매도 과징금제도를 도입한 이후 최대 규모다.


몸값 1조 넘는 에이피알…실적 탄탄 HD현대마린[한국경제]

내년 공모주 시장에선 안정적인 매출과 영업이익이 뒷받침되는 새내기주에 투자금이 몰릴 것으로 예상된다. 공모주 투자 성과가 회사 실적에 따라 크게 갈리고 있어서다. 25일 증권가에 따르면 내년 상반기 가장 주목받는 공모주는 글로벌 뷰티테크기업 에이피알이다.

관련기사 more
금감원 "증권사 위법한 성과보수 지급 관행 차단"

'지난해 80억달러' 폐배터리 재활용 시장, 2040년 26배 성장 전망[경향신문]

글로벌 전기차 시장 성장에 따라 배터리 재활용 시장 규모가 지난해 80억달러에서 2040년 2089억달러로 26배 급증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쓸 만한 부품을 활용해 새 배터리로 만들거나, 에너지저장장치(ESS) 등에 이용하는 산업이 활성화될 것으로 보인다.


전주페이퍼 품은 태림, 쑥쑥 크는 골판지 시장 선두 굳힌다[뉴스1]

글로벌세아그룹의 계열사 태림페이퍼(019300)가 전주페이퍼 인수를 통해 국내 골판지 시장 선두 체제를 더 굳건히 한다. 골판지는 코로나 팬데믹으로 가속화한 이커머스 붐을 타고 수요가 폭증하면서 제지업계에서 손꼽히는 성장 사업이다.


대구법원 신축 설계 '희림'이 맡는다…검찰청도 '희림 컨소시엄'이[매일경제]

설계 용역비만 120억원에 달해 업계의 관심이 높았던 대구 법원·검찰청 신축 설계용역은 종합건축사사무소인 희림이 맡게 됐다. 25일 법무부에 따르면 신규 대구검찰청 설계용역 일반설계공모 심사결과 (주)희림종합건축사사무소와 종합건축사사무소 건원이 당선됐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월별 M&A 거래대금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