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케펠자산운용, 서울 여의도 하이투자증권빌딩 품었다 外
딜사이트 편집국
2023.12.26 17:41:51
이 기사는 2023년 12월 26일 17시 41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케펠자산운용, 서울 여의도 하이투자증권빌딩 품었다[머니투데이]

서울 여의도역 인근 알짜 매물로 꼽히는 하이투자증권빌딩이 케펠자산운용 품에 안긴다. 26일 투자은행(IB)업계에 따르면 미래에셋자산운용과 매각 자문사인 JLL코리아, 쿠시먼앤드웨이크필드코리아는 지난 22일 서울 여의도 하이투자증권빌딩의 매각 우선협상대상자로 케펠자산운용을 선정했다.

"일주일도 안남았네"…인뱅, 중저신용대출 '막판 스퍼트'[뉴시스]

올해가 일주일도 남지 않은 가운데 인터넷전문은행들이 금융당국에 약속한 중저신용자 대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막판 스퍼트를 내고 있다. 중저신용자 대상 대출금리를 낮추면서 총력을 기울이는 중이다. 26일 금융권에 따르면 카카오뱅크의 중저신용자 대상 신용대출 상품 '중신용대출' 금리는 이날 기준 연 3.766~15.000%다. 금리 하단이 3%대로 내려왔다.


한국거래소, 4월까지 조각투자시장 개설 준비…전자등록 시스템 구축해 상반기에 연다[한국경제]

부동산, 음악 저작권을 쪼개 투자하는 조각투자에 대한 증권시장의 시범 개설 준비가 내년 4월에 마무리될 것으로 보인다. 카사코리아, 뮤직카우 등 자체 플랫폼 내에서 운영하는 조각투자 시장도 점차 거래가 활성화되자 새로운 증권시장의 태동을 향한 증권가의 관심이 모이고 있다.


삼성重, 러시아 쇄빙선 블록 제작 중단 1년 넘어가나[서울경제]

삼성중공업(010140)이 러시아 즈베즈다 조선소와 계약한 액화천연가스(LNG) 운반선 15척 중 10척에 대한 선박 블록과 장비 제작 중단이 장기화 되고 있다. 26일 로이터통신 등 외신에 따르면 러시아 즈베즈다 조선소가 삼성중공업에 발주한 LNG운반선의 블록과 기자재 제작이 1년 가까이 중단되고 있다.


자회사에 손 벌린 한전, 3.2조원 중간배당 본격화[연합뉴스]

200조원이 넘는 부채를 짊어진 채 심각한 재무 위기에 빠진 한국전력이 자회사들로부터 3조원대 중간배당을 받는 절차에 본격적으로 들어갔다. 26일 전력 업계에 따르면 한전의 발전 자회사 중 하나인 한국동서발전은 지난 22일 이사회를 열고 모회사인 한전이 요청한 2천990억원 규모의 중간배당 안건을 표결에 부쳐 통과시켰다.

관련기사 more

납품대금 111억 지급 안 한 위탁기업 708개사 적발[이데일리]

지난해 수탁기업에 납품대금을 지급하지 않은 위탁기업이 총 708개사로 미지급금은 약 111억 2000만원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중소벤처기업부는 '대·중소기업 상생협력 촉진에 관한 법률'(상생협력법) 위반 의심기업 708개사를 적발했다고 26일 밝혔다.


박상우 국토부 장관 "국민 눈높이 부응하는 정책 성과로 말할 것"[주요언론]

박상우 신임 국토교통부 장관이 "새로운 비전 제시에 그치지 않고 국민 눈높이에 부응하는 정책 성과로 말하겠다"고 취임 소감을 밝혔다. 박 장관은 26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국토부 장관 취임식에서 "근 10년 만에 고향 집에 오니 마음이 설레고 반갑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GTX-C노선 12년만에 '본궤도'…실시계획승인 고시 27일 예정[뉴스1]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C 노선의 실시계획승인이 27일 고시된다. 이에 따라 GTX-C 사업이 본격적으로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26일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GTX-C 노선 실시계획승인이 27일 고시될 예정이다. 실시계획승인은 실제 착공을 위한 모든 제반 사항을 허가받았다는 뜻으로 이후에 착공이 바로 가능하다.


공정위 온플법 규제에 6조 투자한 '쿠팡 로켓망' 물거품되나[파이낸셜뉴스]

최근 공정거래위원회가 온라인 플랫폼 기업을 사전에 규제하는 '플랫폼 경쟁촉진법'(가칭·이하 온플법)을 추진하자 수조원을 투자한 쿠팡의 전국 로켓배송망이 물거품이 되는 것 아니냐는 우려가 나오고 있다. 반면 경쟁 유통업체들은 반사이익도 예상되는 '로켓 위기론'이 급부상하고 있다. 쿠팡은 국내 유통업체에서 유일하게 수조원에 이르는 물류망 투자로 로켓배송 소비자 혜택을 늘려왔는데, 이번 규제로 로켓배송이 끊기면 전통 유통 업체들이 수혜를 입을 수 있다는 관측에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