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8만 전자' 코앞?… 삼성전자 주주들 '설렘' 이어질까 外
딜사이트 편집국
2023.12.27 13:16:23
이 기사는 2023년 12월 27일 13시 16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8만 전자' 코앞?… 삼성전자 주주들 '설렘' 이어질까[국민일보]

7만원대에 안정적으로 진입한 삼성전자 주가가 계속해서 오름세를 유지하고 있다. 주주들 사이에선 '9만 전자'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27일 오전 삼성전자 주가는 7만7000원까지 올랐다. 삼성전자 주가는 지난달부터 가파르게 상승했다. 지난 24일에는 7만5000원대를 회복했다. 2022년 1월 이후 1년 11개월 만이었다. 증권가에서는 내년 삼성전자의 주가에 대해 긍정적 예측을 내놨다. 지난달 17일 KB증권은 삼성전자에 대해서 투자의견 매수 의견을 제시하면서 목표주가를 9만5000원으로 유지했다. KB증권은 "향후 인공지능(AI) 시장이 기존 클라우드 중심에서 엣지 디바이스인 모바일, PC까지 확대돼 삼성전자가 AI 메모리 변화의 중심에 있을 것"이라며 내년 4분기부터 삼성전자가 AI 디바이스 시장에서 우위를 선점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덴티스 자회사 티에네스, 올해 투자유치 100억 돌파[이코노미스트]


덴티스의 자회사 티에네스가 약 22억5000만원의 추가 투자 유치에 성공하며 올해 누적 규모가 100억원을 돌파했다고 27일 밝혔다. 덴티스에 따르면 지난 26일 티에네스는 국내 벤처캐피탈(VC) 호라이즌인베스트먼트가 결성한 호라이즌유니콘투자조합1호를 상대로 15억원, 개인투자조합 세라핀펀드 1호를 상대로 7억5000만원의 상환전환우선주(RCPS)를 발행했다. 티에네스는 이번 증자를 통해 19만5653주를 신규 발행하며, 증자 후 총 발행 주식은 421만9322주다. 앞서 티에네스는 지난 10월과 11월 각각 한차례씩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이번 추가 투자 유치 건으로 올해 약 110억원 규모의 투자 유치를 확정했다. 투명교정 '세라핀'의 품질과 제조 기술력에 대한 긍정적인 평가와 함께 기업공개(IPO)를 목표로 중장기적인 전략 마련의 기틀을 다지게 됐다.


PF 사고 막자는 '명령휴가제'…은행 이행률 51%뿐[이데일리]

관련기사 more

은행권 부동산 프로젝트파이낸싱(PF) 담당 직원에 대한 '명령휴가' 이행률이 올해 50% 수준에 그친 것으로 파악됐다. 명령휴가는 사고 위험이 큰 직원을 불시에 휴가를 보내 해당 직원의 직무를 점검하는 제도다. 대상 직원 비중이 높을수록 관리가 잘 되고 있는 것으로 해석한다. 지난해 우리은행 PF담당 직원이 700억원대 횡령 사고를 내자 금융당국과 은행권이 명령휴가 제도를 강화하는 내용의 내부통제 혁신안을 내놨으나 1년이 지나도록 제도가 제대로 안착하지 않았다. 은행별로 보면 8개 은행은 PF 업무 직원의 10명 중 9명 이상(91~100%)을 명령휴가 대상자로 선정했다. 반면 명령휴가 이행률이 70% 이상인 은행은 2곳에 불과했다. 나머지 7개 은행의 명령휴가 대상자 선정비율은 44~81%였으며 이들 은행의 이행률은 30% 이하였다. 명령휴가를 전혀 내지 않은(이행률 0%) 은행도 2곳 있었다.


용량 줄일 땐 소비자에 알려야…위반시 과태료 최대 1천만원[뉴시스]


공정거래위원회가 제품 용량을 줄여 우회적으로 가격을 올리는 '슈링크플레이션'을 잡기 위해, 제조업체에 용량 등 변경이 있을 시 소비자에게 알리도록 의무를 부여한다. 공정위는 27일 '소비자기본법'에 근거한 '사업자의 부당한 소비자거래행위 지정 고시' 개정안을 마련해 이날부터 다음 달 16일까지 행정예고 한다고 밝혔다. 주요 내용은 물품을 제조하는 사업자가 용량 등 상품의 중요사항이 변경됐음에도 이 사실을 알리지 않는 행위를 사업자의 부당행위로 지정하는 것이다. 적용 대상 품목은 국민 실생활에 밀접한 품목들이다. 구체적으로 견과류, 당면, 부침가루, 스프, 즉석국, 즉석덮밥, 즉석밥, 즉석죽, 컵라면, 컵밥, 탕 등이다.


SC제일은행 "한국, 내년 2%대 성장…부동산PF 리스크 유의"[주요언론]


SC제일은행은 내년 한국 경제가 수출 회복 등에 힘입어 2%대 성장률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했다. SC제일은행은 27일 '2024년 글로벌 금융시장 전망 및 투자전략 보고서'를 통해 이같이 밝혔다. 보고서에 따르면 내년 한국 국내총생산(GDP) 성장률은 2%대 회복세를 나타낼 전망이다. 반도체 수출이 16개월 만에 증가세로 전환하는 등 물량과 가격 모두 회복 조짐을 보이고 있고, 글로벌 제조업 경기 개선 신호도 확인되고 있기 때문이다. 다만 내수는 더딘 회복세를 나타낼 것으로 전망된다. 보고서는 가계의 누적된 부채와 이에 따른 이자 상환 부담이 민간 소비 회복을 제약할 수 있고, 건설투자 역시 부동산 시장 수요 부진 속 감소세를 나타낼 것이라고 예상했다.


홍해 긴장에 국제유가 2%대 상승…브렌트유 다시 80달러 넘어[연합뉴스]


국제유가가 홍해 위기 재발 소식에 상승하면서 지난달 말 이후 최고치를 기록했다. 26일(현지시간) 뉴욕상업거래소에서 2월 인도 서부텍사스산원유(WTI) 가격은 전날보다 2.73%(2.01달러) 오른 배럴당 75.57달러에 거래됐다. 이날 종가는 지난달 30일 이후 최고치라고 블룸버그통신과 로이터통신이 보도했다. WTI 가격은 지난주에 3% 상승하면서 주간으로는 지난 10월 이후 최고 상승 폭을 기록했다. 로이터통신은 홍해에서 예멘 반군의 선박 공격 재개로 인해 운송 차질에 대한 불안감과 함께 경제 성장과 석유 수요를 촉진할 수 있는 금리 인하의 기대감이 상승을 이끌었다고 전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조달방법별 조달 비중 / 직접조달 vs 간접조달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