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최우형 케이뱅크 행장 "제2 도약 이룰 것"
이보라 기자
2023.12.29 13:24:48
금융업∙IT업 두루 경험, 금융AI∙클라우드 등 금융 혁신 이끌어
29일 오전 케이뱅크 임시주주총회에서 최우형 4대 신임 은행장이 선임됐다. (제공=케이뱅크)

[딜사이트 이보라 기자] 케이뱅크는 4대 신임 행장에 최우형 전 BNK금융지주 디지털&IT부문장을 공식 선임했다. 최우형 행장은 2024년 1월 1일자로 취임할 예정이다.


케이뱅크는 29일 오전 서울 중구 을지트윈타워에서 열린 임시주주총회에서 최우형 후보의 대표이사 선임안이 의결권이 있는 주식 총수의 93.9%가 참석한 가운데 참석 주주의 100% 찬성으로 가결됐다고 밝혔다.


최우형 행장은 금융∙IT를 아우르는 디지털금융 전문가로서 국내 1호 인터넷은행 케이뱅크를 성장시킬 적임자라는 평가다. 최 행장은 여러 국내 및 글로벌기업에서의 금융과 전략, 재무, IT 등 다양한 분야를 넘나들며 디지털금융과 관련해 풍부한 경험을 쌓았다.


1966년생인 그는 서울대학교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경영대학원 재무관리 석사 과정을 마쳤다. 1992년 하나은행에 입사해 금융업은 물론 삼성SDS, 엑센츄어∙IBM 등 금융 IT 최전선에서 차세대 금융 혁신 비즈니스를 성공적으로 추진해 왔다.

관련기사 more
케이뱅크, IPO 다시 나선다 케이뱅크, 숙원사업 IPO 연내 성공 기대감 '솔솔' 최원석 비씨카드 대표, KT '김영섭號' 자리 지킬까 케이뱅크 새 행장에 최우형 전 BNK금융 전무 내정

최 행장은 금융업과 IT업계에서 30여 년간 근무하며 급변하는 금융 IT분야에서 금융 AI, 빅데이터 플랫폼의 클라우드 전환, RPA 도입 등 금융 혁신을 선도하며 디지털플랫폼을 통한 디지털금융 성과 노하우를 축적했다.


이러한 금융 비즈니스에 대한 통찰력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케이뱅크의 금융 혁신과 성장을 이끌 것으로 기대된다. 최 행장의 임기는 2024년 1월 1일부터 오는 2025년 12월 31일까지다.


최 행장은 "국내 1호 인터넷은행 대표로서 막중한 책임감을 느끼는 동시에 기대감도 크다"며 "케이뱅크는 잠재력과 성장 가능성이 높은 만큼 임직원들과 함께 케이뱅크의 제2의 도약을 이뤄낼 것"이라고 소감을 말했다.


한편 이번 임시 주주총회에서는 대표이사 선임, 기타비상무이사 선임, 정관 변경 등 3개 의안을 원안대로 의결했다. 케이뱅크는 기타비상무이사로 장민 현 KT 재무실장과 조이준 현 BC카드 경영기획총괄을 선임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시장별 유상증자를 통한 조달 추세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