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LG전자, 전기차 충전기 'UL 안전성 인증' 획득 外
전한울, 이호정, 김민기, 김가영, 한보라, 이태웅 기자
2023.12.29 16:07:11

◆LG전자, 전기차 충전기 'UL 안전성 인증' 획득





[딜사이트 전한울, 이호정, 김민기, 김가영, 한보라, 이태웅 기자] LG전자는 최근 서울 마곡 사이언스파크에서 UL(Underwriters Laboratories) 측으로부터 전기차 충전기 인증서를 수여받았다고 29일 밝혔다. UL은 미국의 대표적인 안전 인증 기관이다. 전기·전자 제품의 안전성을 평가해 국가별 규격을 만족한 제품에 인증을 부여한다. 이번에 인증받은 제품은 내년 상반기 내 미국 시장에 출시 예정인 완속 충전기다. LG전자는 이번 인증을 통해 전기차 충전기 이용고객들에게 높은 안전성과 품질을 강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특히 내년 초까지 175kW 급속 충전기의 UL 인증도 추가로 완료함으로써 미국 시장 내 전기차 충전기 제품의 경쟁력을 한층 제고하겠다는 방침이다. 한편 LG전자는 지난 5월부터 국내 시장에서 전기차 충전기 제품을 생산한 데 이어, 내년에는 미국을 시작으로 해외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네이버 교육용 기기 '웨일북', 올해 보급 대수 3배↑


관련기사 more

네이버는 웨일북이 출시 2년 만에 교육현장에 가장 친화적인 디바이스로 자리매김하며, 올해 보급 대수가 지난해 대비 약 3배 증가하는 등 다양한 성과를 내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웨일북은 웨일이 자체 개발한 '웨일 OS'를 기반으로 하는 교육용 디바이스다. 교육 플랫폼 '웨일 스페이스'와 함께 ▲수업관리 및 화면필기 기능 ▲네이버웍스 및 폴라리스오피스 등 유용한 솔루션을 기본 탑재하고 있다. 올해 웨일북은 교육현장에서의 활용성을 한층 높이기 위해 선생님과 학생의 피드백을 적극 반영하며 기능을 고도화해왔다. 더 나아가 '집중 모드' 기능을 개발해 내년 신학기에 맞춰 선보일 예정이다. 이를 통해 학생들이 수업 시간에는 선생님이 지정한 웹 사이트만 접근할 수 있어 수업 집중도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네이버 블로그, '올해의 블로그 100' 공개



네이버는 네이버 블로그가 '올해의 블로그 100'을 공개했다고 29일 밝혔다. '올해의 블로그'는 주제별로 올 한 해 가장 영향력 있었던 블로그 창작자 100명을 선정해 특별한 혜택을 부여하는 프로그램이다. 네이버는 블로그를 통해 유익한 정보를 공유하며 자신의 경험과 생각을 기록하고 이웃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블로그의 핵심 가치에 적절한 창작자를 선정해 이들의 주목도를 높이고 함께 성장하겠다는 방침이다. 네이버는 2016년부터 매달 주제별로 열심히 활동하는 블로그들을 '이달의 블로그'로 선정해왔다. 지금까지 이달의 블로그를 통해 4000여명의 우수 창작자를 소개했으며 이들의 활발한 창작 활동을 격려하고 더 많은 이웃과 만날 수 있도록 지원해왔다. 이달의 블로그는 블로그 사용자들의 추천과 최근 활동성, 콘텐츠 품질 등 여러 요인을 고려해 선정된다. 올해의 블로그로 선정된 창작자에게는 올해의 블로그 메달과 블로그 굿즈를 수여해 블로그 프로필 이미지와 퍼스나콘에 올해의 블로그 뱃지가 적용된다.


◆카카오모빌리티, 해외차량호출 등 글로벌 서비스 데이터 분석 공개



카카오모빌리티는 29일 '모빌리티 리포트 홈페이지'에서 팬데믹 이후 일상회복 단계로 접어든 올 한해 카카오 T의 다양한 해외 이동 서비스 데이터를 공개했다고 이날 밝혔다. 한국관광공사 출입국 통계에 따르면 정부의 코로나 엔데믹 공식 선언 다음 달인 지난 7월부터 매월 100만명이 넘는 외국인 관광객이 한국을 방문하고, 외국으로 출국하는 한국인 관광객 수도 매월 200만명 이상을 기록하고 있다. 카카오 T 앱으로 해외에서 차량을 호출할 수 있는 '해외차량호출 서비스'는 엔데믹 시대를 맞아 지속적으로 성장세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 중 해외차량호출 서비스 이용이 가장 많았던 지역은 베트남으로, 올 1~3분기 누적 이용량이 전년 동기간 대비 7배 이상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카카오 T 해외차량호출 및 괌택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이용자들이 차량 호출∙예약 서비스를 가장 많이 이용한 상위 5개 국가는 ▲베트남 ▲일본 ▲괌 ▲태국 ▲싱가포르 순으로 나타났다. 한편 카카오모빌리티는 해외 앱 연동, 해외 결제수단 도입 등을 통해 외국인 관광객이 국내 이동 시 택시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을 확대할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업종별 메자닌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