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현대차의 보물 '성림첨단산업' 상장 추진 外
딜사이트 편집국
2024.01.02 08:37:08
이 기사는 2024년 01월 02일 08시 37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현대차의 보물 '성림첨단산업' 상장 추진[서울경제]

국내 유일의 희토류 영구자석 생산 업체로 현대차그룹 계열사인 성림첨단산업이 상장을 추진한다. 성림첨단산업은 지난해 사업 보고서를 확정하는 4월 한국거래소에 상장예비심사를 청구한다. 통상 예심 신청 후 상장까지 3개월 가량 걸리는 점을 감안하면 올 하반기 코스닥 입성이 가능할 전망이다. 상장 주관사는 NH투자증권이 맡았다.

"태영그룹, 워크아웃 신청 하루 만에 '유동성 확보' 약속 어겼다"[경향신문]

태영그룹이 계열사 매각자금을 태영건설의 유동성 확보에 사용하겠다는 약속을 지키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태영그룹은 이사회 의결을 거쳐 계열사 매각자금을 태영건설에 빌려주기로 하고 날짜까지 특정해 공시했으나 이를 지키지 않았다는 것이다. 태영건설은 1485억원 상당의 상거래 채권 중 일부를 갚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다.


축출된 '태광 2인자' 소환... 검찰, 그룹 총수 이호진 정조준[한국일보]

지난해 8월 광복절 특별사면으로 복권된 이호진 전 태광그룹 회장이 사면 반년도 지나지 않아 검찰 수사선상에 놓인 것으로 확인됐다. 검찰은 2년 전 무혐의 처분을 받았던 김치·와인 강매 사건뿐 아니라, 최근 불거진 골프장 회원권 강매 의혹을 들여다보며 이 전 회장 쪽으로 포위망을 좁히고 있는 모양새다.


SK매직 가전사업부 경동에 팔린다…우선협상자 선정[이데일리]

SK네트웍스 자회사 SK매직이 가전사업부를 경동그룹에 매각한다. 경동나비엔을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하고 협상 마무리 단계로 접어든 것으로 파악됐다. 향후 세부 계약 조건을 최종 마무리한 뒤 거래를 종결할 예정이다. SK매직과 경동나비엔 측이 이같은 내용을 골자로 이르면 1월 첫째주 중 발표할 것으로 파악됐다. SK매직은 가전사업부의 대부분을 경동나비엔에 매각한 후, 매각 대상에 포함되지 못한 일부 부문은 통폐합 등으로 정리할 것으로 보인다.


건설노조 재심 다 졌다 "현장에 없으면 전임비 주지말라"[중앙일보]

중앙노동위원회(중노위)가 현장 노동자가 아닌 건설노조 간부 등 비종사 조합원에 대해 전임비 지급을 중단한 행위가 정당하다고 판단했다. 지난해 2월 윤석열 대통령이 "건설현장의 갈취·폭력 등 조직적 불법 행위를 강력하게 단속하라"고 '건폭 특별 단속'을 지시한 이후 건설노조 전임비 지급 관행이 사라지고 있는 것이다.

관련기사 more

현대차의 정면돌파…올해 전기차 판매량 30% 늘린다[서울경제]

현대자동차가 올해 전년보다 30% 늘어난 40만 대 안팎의 전기차 판매를 계획하고 정면 돌파를 선택했다. 최근 전기차 수요가 둔화하면서 지난해 목표 달성마저 어려운 상황이지만 판매 목표를 확대해 나가는 기존 전략을 고수하고 시장을 선도한다는 방침이다. 현대차는 올해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 비율) 높은 '반값 전기차' 출시를 예고하고 있어 시장점유율 확대에 긍정적인 요인으로 작용할 것으로 기대된다.


치킨값 3천원 올린 bhc…'인상 전 쿠폰' 손해는 점주가[한겨례]

치킨 프랜차이즈 비에이치씨(bhc)가 지난 12월29일 최대 3천원의 가격 인상을 단행한 가운데 본사가 기존 가격으로 발행된 이(e)-쿠폰을 소비자가 사용할 경우 발생하는 차액을 가맹점주들에게 떠넘겨 논란이 일고 있다. 최근 공정거래위원회가 행정예고한 '가맹분야 불공정거래행위 심사지침' 제정안에 따르면 이는 명백한 위법 행위다. 점주들은 "본사의 갑질이자 불법"이라고 반발하고 나섰다.


포스코 회장 3연임 도전 앞둔 최정우, 재계 신년인사회 또 '패싱'[머니투데이]

재계 5위 기업 수장인 최정우 포스코그룹 회장이 '경제계 신년인사회'(이하 신년인사회)에 2년 연속으로 불참한다. 대통령을 비롯한 정부 각료와 기업인이 참석하는 이 행사를 재차 '패싱'한다는 점에서 최 회장과 정부 간 매끄럽지 못한 관계가 재차 확인됐다는 해석이 나온다. 특히 올해는 최 회장의 3연임 도전이 기정사실화된 가운데 최대주주인 국민연금이 사실상 연임 반대 의사를 보인 상태라 그의 신년인사회 불참이 포스코 회장 인선 작업에 어떤 영향을 줄지 관심이 쏠린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경력기자 채용
Infographic News
D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