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디엑스앤브이엑스, 유전체 빅데이터 서비스 론칭
박기영 기자
2024.01.02 09:04:49
글로벌 신약 개발사·제약사 등에 익명화된 임상 유전체 빅데이터 제공

[딜사이트 박기영 기자] 디엑스앤브이엑스(DXVX)가 유전체 빅데이터 제공 서비스를 론칭하고 본격적인 의료 데이터 사업을 시작한다.


디엑스앤브이엑스는 유전체 빅데이터를 필요로 하는 기업 및 연구 기관 등을 대상으로 익명화된 임상 유전체 데이터 제공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2일 밝혔다. 향후 국내외 신약 개발사 및 제약사, 의료기관, 연구기관 등을 대상으로 서비스 영업망을 확대할 계획이다.


디엑스앤브이엑스는 의료정보 데이터 베이스를 통해 나이, 성별, 연도, 지역, 검사방법 등 다양한 기준으로 분류된 의료진단용 임상 빅데이터를 제공한다. 의료정보에는 정상인뿐만 아니라 환자군 및 각종 희귀질환에 대한 임상 분석 데이터를 포함하고 있으며, 배아 및 양수세포와 1년 미만의 신생아 등 산전산후 신생아에 대한 방대한 유전체 정보가 담겨있다.


유전체 정보나 분석을 필요로 하는 기업이나 의료기관에서는 빅데이터를 통해 추출한 결과를 통해 ▲희귀질환 및 암치료 신약개발에 필요한 바이오마커 발굴 ▲신약개발 과정에 필요한 데이터 확보 ▲맞춤형 치료법 개발을 위한 핵심 데이터를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관련기사 more
DxVx, 마이크로바이옴 완제품 글로벌 수출 '가속' 디엑스앤브이엑스, 권규찬 사장 각자대표 선임 DXVX, 포스텍과 백신 전달체 LNP 공정 연구 계약 디엑스앤브이엑스, 코리그룹과 중국 항생제 판매 개시

디엑스앤브이엑스는 이번 유전체 빅데이터 구축을 시작으로 유전질환과 발암 유전자 발굴, 질환 바이오 마커 후보를 찾기 위한 유전체 빅데이터를 지속 추가하는 한편, LG CNS 및 구글 클라우드와의 협업을 강화해 AI 기반의 의료 데이터 플랫폼으로 고도화해 나갈 예정이다.


디엑스앤브이엑스 관계자는 "유전체 빅데이터는 일반적인 의료 정보 외에도 환자군의 방대한 유전체 정보를 포함하고 있어, 타깃으로 하는 질병군에 대한 정보가 필요한 신약 개발 기업 입장에서는 귀중한 데이터가 될 것으로 판단한다"며 "이번 유전체 빅데이터 서비스 사업을 시작으로 검증된 의료 데이터를 지속적으로 확보하고, 다양한 글로벌 IT 기업들과의 협업도 계속 확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업종별 메자닌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