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최정우, 결국 회장 후보서 빠졌다
김수정 기자
2024.01.03 14:44:36
3일 후추위 회의서 8명 선정, 이르면 이달 중순께 후보 윤곽 나올 전망

[딜사이트 김수정 기자] 최정우 포스코홀딩스 회장이 차기 회장 후보군에서 빠졌다. 


3일 포스코홀딩스에 따르면 제4차 회장후보추천위원회(후추위)는 이날 회의를 열고 그간 지원서를 제출한 내부후보에 대한 1차 심사를 통해 다음 단계인 '평판조회대상자'로 8명을 선정했다. 다만 최 회장은 8명에 포함되지 않았다고 후추위는 밝혔다. 


후추위는 5가지 후보 기본자격요건(경영역량, 산업전문성, 글로벌역량, 리더쉽, integrity/ethics)을 바탕으로 심사했다. 특히 지난 30년간의 개인 이력과 최근 5년간의 사내 평판 및 평가 기록, 그리고 포스코그룹을 책임질 새로운 미래 리더쉽과 관련한 제반 판단 요소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했다.


8명에 대해서는 외부 전문기관에 평판 조회를 의뢰해 이달 8일 결과를 받아 10일 제5차 후보추천위원회에서 '내부롱리스트후보자'를 최종 결정할 예정이다. 여기에 외부 후보에 대한 평판 조회  기간까지 고려하면 이달 중순 어느정도 후보군의 윤곽이 나올 것으로 관측된다. 후추위 측은 "17일 내외부롱리스트를 최종 확정해 외부 저명인사로 구성된 '후보추천자문단'의 의견을 받을 계획이다"고 설명했다.


박희재 후보추천위원장은 "포스코 그룹의 미래를 책임질 새 그룹회장을 선발하는 중차대한 임무앞에 무한한 책임감을 느끼며, 끝까지 공정하고 엄정한 선택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차기 리더, "철강맨이냐 비철강맨이냐" '최정우도 비주류'…깜짝 인물 포함됐을까 '외부인' 군불 때는 포스코…적임자는 권영수? '아름다운 퇴진' 받아든 최정우 회장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업종별 유상증자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