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삼성전자, 테슬라와 스마트싱스 에너지 협업 外
이호정, 김민기, 김가영, 한보라, 전한울 기자
2024.01.05 16:45:20

 삼성전자, 테슬라와 스마트싱스 에너지 협업

삼성전자가 세계 최대 가전 전시회 'CES 2024'에서 테슬라와 스마트싱스 에너지 협력을 발표한다. (출처=삼성전자)

[이호정, 김민기, 김가영, 한보라, 전한울 기자] 삼성전자가 세계 최대 가전 전시회 'CES 2024'에서 테슬라와 스마트싱스 에너지 협력을 발표한다고 5일 밝혔다. 올해 2분기부터 미국 테슬라 사용자는 삼성 스마트싱스로 ▲태양광 패널 ▲가정용 에너지저장장치(파워월) ▲전기차(EV) 등을 제어할 수 있게 된다. 박찬우 삼성전자 부사장은 "이는 삼성전자 에너지 관리 솔루션이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대한전선, 쿠웨이트에서 초고압 프로젝트 수주


대한전선이 쿠웨이트 수전력청(MEW)이 발주한 4200만달러(약 550억원) 규모 400kV 초고압 전력망 프로젝트를 수주했다. (출처=대한전선)

대한전선이 쿠웨이트 수전력청(MEW)이 발주한 4200만달러(약 550억원) 규모 400kV 초고압 전력망 프로젝트를 수주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쿠웨이트 남쪽 와프라(Wafra) 지역 변전소와 신도시 키란(Khiran)의 발전소를 지중 전력망으로 연계하는 프로젝트다. 대한전선은 자제 일체를 공급하는 건 물론 전력망 설계, 접속 및 시험까지 턴키(Turn-Key) 방식으로 사업을 수행한다. 


◆ 바이브, 공공기관에 초거대 AI 솔루션 구축 완료 


바이브컴퍼니가 정부가 주도한 '초거대 인공지능(AI) 활용지원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출처=바이브)

바이브컴퍼니가 정부가 주도한 '초거대 인공지능(AI) 활용지원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바이브는 국민권익위원회, 조달청, 관세청, 고용노동부, 한전KPS, 한국관광공사, 양산시청, 충남도청 등 주요 공공기관 및 기업에 AI 솔루션 구축을 완료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에 공급한 기술은 자체 생성형 AI 언어모델 바이브GeM에 기반한 맞춤형 초거대 언어모델(LLM)이다. 

관련기사 more
LG전자, 3년 연속 최대 매출액 경신

◆카카오엔터, 경성크리처 웹툰 20일 공개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넷플릭스 시리즈 경성크리처 웹툰 '경성크리처 외전 : 지지않는 꽃'을 이달 20일 선보인다. (출처=카카오엔터)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넷플릭스 시리즈 경성크리처 웹툰 '경성크리처 외전 : 지지않는 꽃'을 이달 20일 선보인다. 카카오엔터는 글로벌 플랫폼을 통해 경성크리처 웹툰을 북미, 태국, 대만, 인도네시아 등에도 차례로 공개할 예정이다. 카카오엔터 관계자는 "경성크리처 웹툰은 드라마 기획 초기 단계부터 준비한 지적재산권(IP) 밸류체인 시너지 프로젝트"라고 설명했다. 


◆네이버 스퀘어 광주, 소상공인에 공유 오피스 무료 지원


네이버 스퀘어 광주는 무료 공유 오피스 '파트너스 스페이스' 입주를 희망하는 2기 파트너사를 19일까지 모집한다. (출처=네이버)

네이버 스퀘어 광주는 무료 공유 오피스 '파트너스 스페이스' 입주를 희망하는 2기 파트너사를 19일까지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지난해와 동일하게 스마트스토어 사업자 총 7개 팀을 선정한다. 네이버 스퀘어 광주 조리 특화 공간을 포함해 다양한 인프라가 마련돼 있는 오프라인 교육 공간이다. 네이버 스퀘어는 2022년부터 중소상공인(SME)과 창작자에게 공유 오피스를 무료로 제공해왔다.


◆ LG 로봇 클로이, 동남아시아 골프장 누빈다

LG전자 안내·배송 로봇 클로이가 동남아시아로 진출한다. (출처=LG전자)

LG전자 안내·배송 로봇 클로이가 동남아시아로 진출한다. 최근 LG전자는 골프서비스 플랫폼 스마트스코어와 2년간 1200여 대의 안내·배송 로봇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계약 규모는 약 280억원. 해외 단일 공급처 매출로는 최대다. LG전자가 판매한 로봇과 솔루션을 스마트스코어가 동남아 6개국(베트남·태국·인도네시아·말레이시아·필리핀·대만) 골프장, 호텔 등에 설치해 운영하는 형태다. 


◆ SDC,  '레이저 블레이드 16'에 OLED 본격 공급


삼성디스플레이는 16형 240Hz 노트북용 OLED 패널 양산을 시작했다. (출처=삼성디스플레이)

삼성디스플레이가 글로벌 노트북 제조사 레이저(RAZER)의 게이밍 노트북 신제품 '레이저 블레이드 16'에 탑재할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패널을 만든다. 삼성디스플레이는 16형 240Hz 노트북용 OLED 패널 양산을 시작했다고 5일 밝혔다. 이호중 중소형디스플레이 사업부 상품기획팀장(상무)는 "차별화된 화질과 성능으로 노트북 시장의 새로운 트렌드를 선도해 갈 것"이라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경력기자 채용
Infographic News
업종별 유상증자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