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쌍용건설, 아이티 태양광사업 수주…글로벌세아 시너지
김현진 기자
2024.01.09 13:57:06
750억 규모…시공 및 5년간 운영 참여
아이티 태양광 발전 설비 및 ESS 설비 건설 공사 사업 위치도. (제공=쌍용건설)

[딜사이트 김현진 기자] 쌍용건설은 아이티 MEF(Ministry of Economy and Finance, Haiti)가 발주한 '아이티 태양광 발전 설비와 에너지저장장치(ESS) 설비 건설 공사 및 운영 사업'을 수주했다고 9일 밝혔다.


이 공사는 글로벌세아 공장이 있는 아이티 카라콜 산업 단지에 전력을 공급하는 태양광 발전소 및 ESS를 축구장 30개 규모로 시공하고 5년간 운영하는 사업이다. 사업규모는 5700만 달러(한화 약 750억원)로 공사비는 미주 개발은행 차관 재원이다.


이 사업은 글로벌세아그룹이 쌍용건설의 최대주주가 된 이후 처음으로 그룹의 지원과 그룹사 시너지를 활용한 첫 수주라는 데 의미가 있다. 그룹 최고경영진의 입찰 참여 지원과 그룹사인 세아STX엔테크의 니카라과 태양광 설계 시공 경험을 바탕으로 쌍용건설의 입찰 및 시공 계획서가 발주처 심사를 통과했다.


쌍용건설 관계자는 "이번 수주로 그룹사 지원과 협력을 통해 신시장 개척과 신사업 참여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은 셈"이라며 "이를 바탕으로 국내외에서 신재생, 친환경 사업 공략을 본격적으로 이어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쌍용건설, 두바이 고급 레지던스 2건 수주 쌍용건설, 리모델링 첫 일반분양 '송파 더 플래티넘' 준공 쌍용건설, 광주 도시철도 2호선 2단계 수주 쌍용건설, 춘천 '더 플래티넘 스카이' 분양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업종별 ECM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