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LG생활건강, 'CES 2024'서 타투 프린터 선봬 外
이상균, 유범종, 박성민, 권녕찬, 이수빈, 서재원 기자
2024.01.10 10:40:08

◆LG생활건강, 'CES 2024'서 타투 프린터 선봬

[딜사이트 이상균, 유범종, 박성민, 권녕찬, 이수빈, 서재원 기자] LG생활건강이 미니 타투 프린터 '임프린투(IMPRINTU)'를 세계 최대 규모의 IT·가전 박람회 'CES 2024'에 전시했다고 10일 밝혔다. 행사 첫날인 9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 CES 행사장에는 400여 명의 고객들이 임프린투 부스를 방문했다. 회사 측은 일반인 관람객, 언론인, 바이어 등 다양한 다양한 고객들이 임프린투가 현장에서 그려내는 아름다운 타투 도안에 관심을 기울였다고 설명했다. LG생활건강 임프린투는 라스베이거스 베네시안 엑스포 지구 라이프스타일 구역에 있는 해당 부스를 방문하면 누구나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특히 CES 행사 현장에서 바로 임프린투를 구입할 수 있는 현장 판매와 대량 구매를 위한 바이어 상담도 함께 진행 중이다.


◆대상,미·유럽 식문화 반영한 'DIY 김치 페이스트', '김치 스프레드' 출시

대상이 글로벌 전용 신제품 'DIY 김치 페이스트'와 '김치 스프레드' 2종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미국·유럽을 타겟으로 현지인들의 취식 행태와 트렌드를 반영해 개발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DIY 김치 페이스트는 김치를 샐러드처럼 즉석에서 만들 수 있도록 양념 형태로 만든 제품이다. 고춧가루, 마늘, 배, 생강 등 김치 양념에 필요한 모든 재료가 들어가 있어 배추를 넣고 섞기만 하면 손쉽게 맛있는 겉절이가 완성된다. 김치 스프레드는 햄버거, 샌드위치, 비스킷 등에 발라먹는 잼 타입으로 김치를 빵과 곁들여 먹는 취식 행태를 반영해 기획됐다. 이경애 대상 식품글로벌BU장은 "김치 현지화 전략의 일환으로 해외 소비자 입맛과 식문화를 반영한 김치 관련 신제품을 공격적으로 선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정관장, '당앤밸런스' 리뉴얼 출시


KGC인삼공사가 식후 혈당상승 억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정관장 당앤밸런스'를 리뉴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해당 제품은 혈당 조절 기능성을 가진 바나바잎추출물과 혈행개선, 면역력증진, 피로개선, 기억력개선, 항산화 작용 등의 5대 기능성을 가진 정관장 홍삼을 과학적으로 설계한 복합 건강기능식품으로 혈당과 혈행 건강을 토탈 케어할 수 있는 제품이다. 리뉴얼을 통해 혈당 기능성 지표 성분인 '바나바잎추출물 코로솔산'을 식약처 일일 최대섭취 함량인 1.3㎎으로 강화하고 영양정보 당류를 제로로 만든 것이 특징이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식습관이나 가족력 등의 유전적인 이유로 혈당을 관리하는 인구가 꾸준히 늘고 있다"며 "혈당관리 효능을 중심으로 '바나바잎추출물',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 등의 원료를 더한 리뉴얼을 단행했다"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more

◆BBQ,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 공식 후원


제너시스BBQ 그룹이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 공식 후원사로 참여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를 위해 BBQ는 대회 현장에서 K-푸드 전도사로 활약할 대학생 서포터즈를 8명을 선발하고 지난 9일 서울 송파구 본사 국제회의장에서 발대식을 진행했다.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은 오는 19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내달 1일까지 2주간 80여 개국 1900여명의 청소년 선수들이 참가한다. BBQ는 이번 대회에 공식 스폰서십 계약을 맺고 오는 19일부터 2주간 강릉 스피드스케이트 경기장 앞에서 BBQ 부스를 운영하며 전 세계에서 모인 선수들과 관람객을 대상으로 K-푸드의 우수성을 알리고 소통할 예정이다. BBQ부스는 약 150평, 총 150석 규모이며 BBQ 치킨과 피자 메뉴를 비롯해 떡볶이, 김말이, 회오리감자 등 한국의 다양한 분식과 음료를 포함한 30종의 다양한 메뉴를 선보인다.


◆시몬스, 2년 연속 삼성전자 '비스포크 웨딩 클럽'과 제휴


시몬스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삼성전자 '비스포크 웨딩클럽(BESPOKE Wedding Club)'의 제휴 브랜드로 참여한다고 10일 밝혔다. 삼성전자 비스포크 웨딩클럽은 2021년 8월부터 삼성전자가 가구, 예물, 허니문 등 분야별 대표 혼수 브랜드와 협업하는 예비부부 전용 프로그램으로 총 11개의 브랜드가 참여해 구매 금액별 할인 바우처와 사은품 증정 등 다양한 혜택을 선사한다. 시몬스는 비스포크 웨딩클럽 전용 쿠폰을 지참하고 직영 플래그십 스토어인 '시몬스 갤러리'와 위탁 판매점 '시몬스 맨션', 백화점 등 전국 시몬스 공식 매장을 방문해 500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매트리스 커버를 증정한다. '비스포크 웨딩클럽' 쿠폰은 삼성닷컴 사이트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매월 선착순 1만명에게 지급된다.


◆홈플러스, 물가안정 프로젝트 '감귤 유니버스' 진행


홈플러스가 이달 11~17일 7일간각종 만감류를 비롯해 여러 연관 상품을 최적가와 '1+1'에 선보이는 '감귤 유니버스' 행사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회사 측은 감귤 가격 상승세가 이어지는 가운데 소비자들의 장바구니 부담을 조금이나마 낮추고자 농림축산식품부와 협업을 통한 쿠폰 행사 등 다양한 할인 혜택을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만감류 뿐만 아니라 육류, 과일, 수산 등 인기 신선식품도 같은 기간 최대 50% 할인가에 판매한다. 조도연 홈플러스 브랜드본부장(상무)은 "계속되는 고물가로 시름에 잠긴 소비자들을 위해 감귤을 비롯해 다양한 인기 신선식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준비했다"며 "연중 시행하는 물가안정 프로젝트를 기틀로 삼아 대한민국 물가 안정 기조가 하루빨리 안착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을 강구하겠다"고 말했다.


◆SK매직, 원코크 얼음물 정수기 등 3개 제품 'CES 2024 혁신상'


SK매직이 세계 최대 가전전시회 'CES 2024'에서 원코크 얼음물 정수기 등 총 3개 제품이 'CES 혁신상'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SK매직은 지난 2020년 CES에 처음 참가한 이래 혁신적인 기술력과 디자인 경쟁력 등을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올해는 원코크 얼음물 정수기 등 총 3개 제품이 CES혁신상을 수상했다. 기술, 디자인, 고객가치 등 모든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지난 5월 출시한 원코크 얼음물 정수기는 출시 보름 만에 판매량 1만대를 돌파한 인기 제품이다. 얼음과 물 동시 출수가 가능해 고객 편의성을 강화한 혁신 제품으로 높이 평가 받았다. 보다 위생적인 물과 얼음을 제공하기 위해 냉·온·정수·얼음 '올(All)-직수시스템'을 적용하는 동시에 BLDC 인버터 압축기를 적용해 대기 전력을 최소화 함으로써 에너지 효율을 높인 친환경 가전이라는 점도 긍정적 요인으로 작용했다.


◆소노시즌, 신세계백화점 대구점 오픈 프로모션 실시


소노시즌이 신세계백화점 대구점에 올해 첫 신규 매장을 오픈하고 다양한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해당 매장은 소노시즌의 신세계백화점 첫 입점 매장으로 독일산 메모리폼 매트리스와 프레임, 침구 등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고객별 맞춤 매트리스를 추천하는 1:1 상담 서비스도 제공한다. 소노시즌은 이번 신세계백화점대구점 오픈을 기념해 2월까지 파격적인 혜택의 프로모션을 펼친다. 메모리폼 매트리스를 최대 45% 할인하고 매트리스와 프레임 세트 구매 시 매트리스는 35%, 프레임은 최대 40% 할인해 판매한다. 또 메모리폼 토퍼 25%, 호텔형 침구 최대 50%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전 구매 고객에게는 금액대 별 최대 50만원 상당의 사은품도 추가로 증정한다.


◆쿠팡, '해외 인기 브랜드' 로켓배송 진행


쿠팡은 지난해 6월 쿠팡 수입관을 개설한 이후 전체 브랜드가 300여개로 늘어났다고 10일 밝혔다. 쿠팡 수입관은 식품, 가전, 뷰티, 패션 등 폭넓은 카테고리에 걸쳐 다양한 상품 구색을 갖췄다. 쿠팡수입관에는 영국 명품 도자기 브랜드 포트메리온을 비롯해 TCL·스탠리·그랜레스트·빅트랙·샤오미 등 인기 브랜드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쿠팡수입관 상품은 해외 상품을 한국에서도 로켓배송으로 빠르게 받아볼 수 있고, 간편하게 교환·환불도 가능해 고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상품 카테고리에 따라 로켓프레시와 로켓설치 서비스도 제공한다. 모든 상품은 국내 안전성 기준과 검사 기준을 통과한 정식 수입 상품으로 쿠팡이 직접 수입 및 통관을 진행한다. 쿠팡 정식 수입 상품이기 때문에 국내 AS 서비스가 가능한 상품들도 많다. 쿠팡 관계자는 "쿠팡은 더 합리적인 가격에 국내뿐 아니라 해외의 인기 브랜드 셀렉션을 모아 고객 선택지와 혜택을 늘려가고 있다"며 "앞으로 더 많은 해외 브랜드를 늘려 고객의 선택의 폭을 넓혀 가겠다"고 전했다.


◆롯데웰푸드, '사내벤처 육성 프로그램' 네 번째 사업 선정


롯데웰푸드가 사내벤처 4기 사업을 선정했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5일 열린 사내벤처 4기 선발 최종 평가 프레젠테이션에서 글로벌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사업을 제안한 '밸류매치' 팀이 차기 사내벤처 지원 사업으로 발탁됐다. 이번 프로젝트는 작년 9월부터 시작했다. 임직원들의 많은 참여 속에 다수의 팀이 지원해 1차 심사를 받았다. 이 중 사업성, 적합성 및 사업가 정신 등 높은 평가를 받은 다섯 팀이 최종 평가 대상이 됐다. 최종 평가 진출 팀은 사업모델 현실화 및 구체화를 위해 롯데벤처스로부터 별도 컨설팅을 받기도 했다. 최종 평가는 모의투자 방식으로 진행됐다. 평가위원은 내부위원으로 이창엽 대표이사를 포함한 임원 5명과 평가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롯데벤처스 배준성 투자2부문장이 외부위원으로 함께 참여했다. 가장 많은 투자액을 받은 팀은 글로벌사업본부 신시라 사원의 밸류매치 팀이었다. 글로벌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사업을 제안해 사업성 및 적합성을 높게 평가받았다. 밸류매치 팀은 사업 현실화를 위해 사내벤처 TFT에 발령되며, 약 1년간 인큐베이팅 과정을 거치게 된다. 초기 사업 비용으로 5000만원과 별도 외부 사무공간을 지원받는다. 인큐베이팅 과정 중 평가를 통해 추가 사업 지원비도 최대 5000만원까지 지원된다.


◆홈앤쇼핑, 수려한 안티 링클 볼륨업 립세린 론칭


홈앤쇼핑이 립 안티에이징에 필요한 핵심 솔루션을 제공하는 수려한 립세린을 론칭한다고 10일 밝혔다. 해당 제품은 주름개선은 물론 일시적인 볼륨감 연출, 탄력,보습,각질 케어 등의 효과를 제공하기 위해 출시된 제품이다. 립세린이 함유하고 있는 세드롤은 주름개선 기능성 성분으로 안티 링클은 물론 입술의 볼륨감을 탱글탱글하게 표현하는데 도움을 준다. 립세린이 함유하고 있는 스쿠알란 및 시어버터 성분은 입술 보습 관리에 효과적이며 특별 기술을 적용한 각질 케어 복합물 3종 (세린, PHA, 케라티나스)의 상호 작용을 통해 각질을 잠재우는 게 특징이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주름 개선은 물론 볼륨감 연출이 가능하고 보습 및 각질 케어 효과까지 얻을 수 있는 수려한 립세린과 함께 고객님의 입술 고민을 한 번에 해결해 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디야커피, '생딸기 음료 5종' 출시 20일 만에 40만잔 판매


이디야커피가 지난 12월21일 선보인 시즌 메뉴 생딸기 음료 5종(▲제철 담은 생딸기 주스 ▲딸기 듬뿍 라떼 ▲딸기 바나나크림 라떼 ▲생딸기 허니 블랙티 ▲생딸기 바나나크림 플랫치노)이 출시 20일 만에 40만잔 판매를 돌파했다고 10일 밝혔다. 특히 딸기와 우유를 조합한 딸기 라떼 2종에 대한 인기가 뜨겁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딸기 듬뿍 라떼와 이번 시즌 새롭게 출시한 딸기 바나나크림 라떼는 해당기간 'ICED 밀크 베버리지 음료' 판매량 중 약 33%를 차지하는 등 높은 판매율을 보이고 있다. 이디야커피가 출시한 생딸기 음료 5종은 전국 이디야커피에서 4월 8일까지 시즌 한정으로 운영되며 '딸기듬뿍라떼'는 연중 상시 판매한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맛과 풍미를 경험할 수 있는 시즌 제품들을 발굴하고 출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ESG채권 발행 추세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