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팔란티어-이스라엘이 맺은 파트너십은?
심두보 기자
2024.01.15 08:30:21
이스라엘 국방부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첨단 기술 공급 합의
이 기사는 2024년 01월 15일 08시 3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출처 = 팔란티어 홈페이지

[딜사이트 심두보 기자] 전쟁 능력 높이고 싶은 이스라엘


팔란티어가 이스라엘의 국방부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습니다. 12일(현지시간) 블룸버그에 따르면, 팔란티어는 국방부에 이스라엘의 전쟁 수행에 도움이 되는 기술을 공급하기로 합의했습니다.


이 같은 파트너십은 지난 11일 팔란티어 창업자인 피터 틸, 그리고 CEO인 알렉스 카프가 이스라엘 국방부 관리들과 만난 뒤 이루어졌습니다. 팔란티어의 조쉬 해리스 부사장은 "양측은 전쟁 관련 임무를 위해 팔란티어의 첨단 기술을 활용하기로 상호 합의했다"며 "이 전략적 파트너십은 이스라엘 국방부가 현재의 상황을 해결하는 데에 크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알렉스 카프의 신념

관련기사 more
팔란티어 "지뢰 제거에도 AI 씁니다" 무기 생산 늘리는 록히드 마틴 팔란티어 CEO "전쟁 때문에 새로운 제품 공급" 팔란티어, 영국에서 큰 계약 따낼까?

미국의 국방 관련 기업은 필연적으로 미국, 그리고 우방국과만 비즈니스를 할 수 있습니다. 너무도 당연한 이야기죠. 팔란티어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런데 팔란티어는 좀 더 '노골적으로' 미국 편임을 스스로 강조하는데요.


알렉스 카프 CEO는 '10월 7일 하마스 공격' 이후 침묵한 미국 기업을 비난했습니다. 카프는 "내가 알기로는 10월 7일 공개적으로 친이스라엘 입장을 밝힌 기업은, 부즈 앨런, 안두릴 인더스트리, 팔란티어 등 세 곳에 불과하다"며 "(미국 기업들이) 침묵하고 있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팔란티어의 주가는 영향을 받았을까?


팔란티어 주가는 12일(현지시간) 0.48% 오른 16.76달러로 정규 장을 마쳤습니다. 다만 최근 1개월 동안의 움직임을 보면, 다소 부진한 상황입니다.


목표주가도 그리 좋지 않은 편인데요. 제프리스 파이낸셜 그룹은 1월 5일 목표주가를 18달러에서 13달러로 내렸습니다. 지난해 11월 로열뱅크오브캐나다가 제시한 목표주가는 단 5달러입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업종별 유상증자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