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신라면세점, 인천공항 탑승동 매장 새단장 外
이상균, 유범종, 박성민, 권녕찬, 이수빈, 서재원 기자
2024.01.15 11:20:04

◆신라면세점, 인천공항 탑승동 매장 새단장

[딜사이트 이상균, 유범종, 박성민, 권녕찬, 이수빈, 서재원 기자] 신라면세점이 인천국제공항 탑승동 매장을 새단장하며 샤넬 코스메틱을 포함한 주요 화장품 브랜드들이 총집합한 매장을 개장했다. 이번 화장품 복합매장은 총 61개 브랜드로 구성됐다. 샤넬 코스메틱을 비롯해 디올 코스메틱, 에스티 로더, SK-II, 랑콤, 설화수 등 주요 브랜드들이 집결했다. 신라면세점은 개장 프로모션으로 일부 상품에 대해 최대 50%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KT&G 복지재단, 인니·베트남에 대학생 해외봉사단 파견


KT&G복지재단이 인도네시아와 베트남에 대학생 해외봉사단 '상상위더스' 약 80여명을 파견해 이달 19일까지 봉사활동을 펼친다. 상상위더스는 KT&G복지재단이 2005년부터 운영해온 대학생 해외봉사단이다. 이번 파견에서는 베트남 광남성에 위치한 동푸 초등학교에서 놀이터 조성과 벽화봉사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인도네시아 보고르 지역의 아난다 초등‧중학교에서는 보건실과 휴게공간 건축, 벽화봉사 등 교육환경 개선 활동과 함께 현지 대학생들과의 연합봉사도 실시할 계획이다. KT&G복지재단 관계자는 "앞으로도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 소외계층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펼쳐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샘, 가구·생활용품 프로모션 '쌤위크' 론칭

관련기사 more

한샘이 신규 프로모션 '쌤위크'를 론칭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쌤위크는 이달 29일까지 2주간 온라인 플랫폼인 한샘몰을 중심으로 진행되며 향후에는 매달 1회씩 열릴 예정이다. 한샘은 그 동안 다양한 명칭으로 진행되어 왔던 프로모션을 재정비하고 진행기간도 압축해 고객에게 더 큰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한샘은 이번 쌤위크에서 390여종의 가구와 생활용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스타벅스, 'NFT 에코 프로젝트' 아시아 최초 론칭


스타벅스 코리아가 고객의 개인컵 이용을 장려하기 위해 아시아 지역 최초로 NFT를 론칭한다. 스타벅스는 이달 16일부터 스타벅스 리워드 고객이 사이렌 오더로 제조음료를 주문할 경우 개인컵을 이용하면 영수증당 에코 스탬프를 한 개씩 적립하고 에코 스탬프 적립 미션 달성 시 스타벅스 NFT를 제공하는 'STARBUCKS STAR★LIGHT'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스타벅스의 NFT는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나만의 컵'이라는 콘셉트로 국내 최대 아트 플랫폼이며 다양한 한국 아티스트들의 작품을 접할 수 있는 '프린트 베이커리'와 아티스트 '다다즈(DADAZ)'가 협업해 만들었다. 해당 NFT는 컵, 텀블러 등을 활용한 다채로운 이미지로 디자인돼 고객에게 발행된다. 


◆CJ제일제당, '나눔햇반 캠페인' 진행


CJ제일제당이 네이버 해피빈과 함께 돌봄공백 아동을 지원하기 위한 '나눔햇반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3월 15일까지 해피빈 굿액션에서 진행되며 CJ제일제당은 네이버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해피빈 나눔햇반 백미밥', '해피빈 나눔햇반 발아현미밥', '해피빈 나눔햇반솥반 버라이어티팩' 3종을 선보인다. CJ제일제당은 최대 1억원 상당의 기부금과 햇반 제품들을 돌봄공백 아동에게 해피빈과 CJ나눔재단을 통해 전달할 예정이다. 임현동 CJ제일제당 이커머스 세일즈 담당은 "추운 겨울 어려운 아동들이 끼니를 거르지 않도록 이번 캠페인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도움을 필요로 하는 이웃들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칠 것"이라고 밝혔다.


◆CJ온스타일, 모바일 라방∙숏폼 결합 '올인라이브' 첫선


CJ온스타일이 모바일 라이브 방송(라방)과 숏폼 콘텐츠를 결합한 캠페인 '올인라이브'를 15일부터 본격 시작한다고 밝혔다. 올인라이브는 일회성으로 그치는 기존 라방과 달리 최대 일주일간 릴레이 라방과 숏폼을 통해 특정 브랜드를 집중적으로 알리고 고객 혜택을 차별화한 것이 특징이다. 올인라이브의 첫 브랜드는 퍼시스그룹이다. 15일부터 21일까지 퍼시스그룹 가구대전 행사기간 CJ온스타일 앱 내 릴레이 라방과 숏폼 콘텐츠를 통해 일룸, 데스커, 시디즈, 슬로우 등 전 브랜드를 혜택가에 구매 가능하다. CJ온스타일은 이를 시작으로 올인라이브 캠페인을 다양한 브랜드로 확장 운영할 계획이다.


◆현대백화점그룹, 제주 당근 재배농가 돕기 나선다


현대백화점그룹이 제주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으로부터 '제주 왕 당근' 200톤을 매입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매입 규모는 종합식품기업인 현대그린푸드의 월 평균 당근 사용량의 두 배에 달하는 양이다. 현대백화점그룹은 현대백화점·현대홈쇼핑·현대그린푸드·현대이지웰 등 주요 계열사의 유통 역량을 활용해 당근 소비 촉진에 적극 나선다는 방침이다. 현대백화점그룹이 제주산 당근을 대량 매입하는 것은 지난해 제주도 당근 생산량이 예측치를 훨씬 뛰어넘게 생산되며 '풍년의 역설'의 상황에 놓였기 때문이다. 현대그린푸드 관계자는 "통상적으로 안정적인 식자재 수급을 위해 국내산과 수입산 당근을 병행해 사용해 왔는데 향후 3개월간 수입산의 비중을 대폭 낮추고 제주산 당근으로 대체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동원F&B, '동원 설 선물세트' 출시


동원F&B가 설을 맞아 건강과 실속은 물론 환경까지 생각한 '동원 설 선물세트' 100여 종을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특히 고물가 상황 속 가성비 높은 선물세트를 찾는 소비자들을 겨냥해 활용도 높은 3개 이상의 품목으로 구성된 실속 종합선물세트를 지난해 대비 30% 이상 확대 운영한다.  참치액, 건강요리유, 고체 육수, 참기름 등 각종 조미료와 참치캔, 캔햄 등이 주력 상품이다. 동원F&B 관계자는 "40년 이상 명절 선물세트의 트렌드를 이끌어온 대표 브랜드로서 앞으로도 소비자 요구를 반영한 다채로운 선물세트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웅진씽크빅, 'AR피디아'로 CES 2024 참가


웅진씽크빅이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이달 9일부터 12일(현지시간)까지 열린 세계 최대 가전·정보기술 박람회 'CES 2024' 부스 참가를 통해 자사 제품 'AR피디아'를 성공적으로 선보였다고 밝혔다. 웅진씽크빅은 중화권과 미국 각 해외사업 파트너사인 '스튜디오A', 'GEI(Global Education Institute)'와 게이밍·메타버스·XR(확장현실) 부문에서 협력 부스를 운영하며 증강현실(AR) 독서 솔루션 'AR피디아' 내에 구현된 기술과 이를 기반으로 한 교육적 효과를 소개했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신규 파트너사와의 관계 형성과 현장에서 일부기업과의 연장계약 체결, 추가판매 논의 등이 이어지며 유의미한 사업적 성과를 이뤘냈다.


◆아워홈, 글로벌 푸드&헬스테크 기업 진화


아워홈이 글로벌 푸드&헬스테크 기업으로 진화하기 위한 본격적인 글로벌 진출에 나선다고 15일 밝혔다. 아워홈은 MCP(단체급식), TFS(식자재유통), GP(외식), HMR(식품) 등 4대 비즈니스 모델을 기반으로 본격적인 글로벌 진출을 준비한다. 이 회사는 향후 다양한 현지 글로벌 및 로컬회사를 고객으로 확보하고 K-푸드와 K-식자재를 공급할 계획이다. 아울러 해외 거점을 바탕으로 한국 및 제3국과의 글로벌 소싱 및 무역을 확대해 진정한 글로벌 회사로 탈바꿈한다는 목표다. 김기용 아워홈 글로벌사업부장은 "지난해부터 글로벌사업 확대를 위해 공격적인 영업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일부 지역에서 뚜렷한 성과를 내고 있다"며 "당사 중장기 전략에 발맞춰 올해는 글로벌시장 공략에 더욱 고삐를 쥘 계획이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업종별 회사채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