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시노펙스, ESG공급망 경영수준 평가 'S등급'
강동원 기자
2024.01.16 10:28:06
ESG 조직강화 통한 Net-Zero 실천 본격화
시노펙스 사옥. (제공=시노펙스)

[딜사이트 강동원 기자] 시노펙스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통한 사회적 가치 창출 역량을 인정받았다.


시노펙스는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한 ESG 공급망 경영수준 평가에서 최고 수준인 S등급을 획득했다고 16일 밝혔다. 시노펙스와 같이 최초 평가에서 S등급을 받은 것은 이례적인 결과로 알려졌다.


시노펙스는 '인류와 지구의 지속 가능한 미래'라는 모토를 기반으로 기업 존재 목적을 지속가능 경영과 사회적 책임에 두고 있다. 회사는 환경경영 시스템(ISO 14001), 안전보건 경영시스템(ISO 45001) 인증으로 효율적인 조직관리를 하고 있고 준법 경영시스템(ISO 37301)을 추가로 획득해 지속가능 성장 토대를 구축할 계획이다.


시노펙스는 인도네시아 최초 PVDF 멤브레인 필터 방식의 찌아씀 정수장 가동을 통한 식수 공급과 사회공헌 차원에서 베트남 사업장 관내 동토 유치원에 정수시스템을 보급했다. 또, 기존 화석연료로 물을 끓여 마시는 대신 막여과(수처리시스템) 방식 정수 시스템으로 탄소배출 양을 상당수 줄일 수 있는 파키스탄 정수 공급 프로젝트에도 참여했다.


시노펙스 관계자는 "강력한 ESG 경영 실천을 통해 미래성장을 위한 신경영 모델을 구축하겠다"며 "사회적 가치 창출에 앞장설 수 있는 기업으로 발돋움해 글로벌 사회 요구에 부응, 지속가능 경영을 실천하는 모범 기업으로 거듭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시노펙스, 베트남 초교에 정수시스템 기증 시노펙스, '주총 기념' 전 제품 할인 시노펙스, 혈액투석기 식약처 품목허가 획득 시노펙스, KIMES서 이동형 혈액투석 시스템 공개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ECM 월별 조달규모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