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한진, K-패션 활성화 돕는 '숩핑' 런칭
범찬희 기자
2024.01.16 10:11:23
해외 진출 국내 브랜드 맞춤형 물류 서비스 제공…10% 할인 프로모션
(제공=한진)

[딜사이트 범찬희 기자] 한진이 패션 특화 물류 서비스인 'SWOOPPING(숩핑)'을 선보인다.


한진은 해외에 진출한 'K-패션' 브랜드를 위한 물류 서비스인 숩핑을 런칭한다고 16일 밝혔다.


숩핑은 지난 2022년 6월 선보인 B2B(기업간 거래) 플랫폼 판매 지원 서비스인 'SWOOP(숲)'과 더불어 해외 이커머스 판매, 박람회 참가 등 패션업계의 해외 진출에 수반되는 부문별 맞춤 물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숩핑이란 명칭은 기존 SWOOP에 '쉬핑(Shipping)'을 합성한 것으로, 글로벌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다양한 방식을 통해 해외 진출 국내 브랜드에 맞춤형 물류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관련기사 more
한진, 올해 해외거점 8곳 추가…"글로벌 역량 강화" 한진, 대전 스마트 메가 허브 터미널 개장 한진, 글로벌 인재 영입…해외사업 다각화 속도 한진, 작년 영업익 1204억원…"택배사업 호조"

숩핑은 해외 B2C(기업대 소비자간 거래) 판매와 샘플 발송용 중소형 화물을 비롯해 해외 팝업행사 등 대형 화물까지 다양하게 다룬다. 한진의 국내 이커머스 셀러들의 해외진출 지원을 위한 국제 특송 서비스인 '원클릭 글로벌'과도 연계한다. 별도 계약절차 없이 적은 수량의 화물도 빠르고 저렴하게 발송할 수 있어 중소 패션 브랜드에게도 높은 호응을 얻은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물류 전문가가 브랜드의 해외 전시 및 박람회 참가시 국내 집하를 비롯해 ▲면세를 위한 까르네(carnet·통관절차 간소화) 발급 ▲수출 및 현지 핸들링 ▲전시 종료 후 재수입과 화물 리턴까지 책임짐으로써 물류에 관한 복잡한 고민을 덜 수 있다는 설명이다.


한진은 런칭 첫 해인 올해 연말까지 국내 브랜드의 해외 진출을 활성화하기 위해 패션 팝업 행사 및 전시회 물류에 대해 10% 할인 프로모션을 전개한다는 방침이다.


한진 관계자는 "해외 진출을 모색하는 브랜드들이 판매와 마케팅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글로벌 패션 물류사로서의 역할을 다양하게 확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관련종목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vs 청약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