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크래프톤 정글 게임랩 1기, 6개 게임 출시 ​外
이호정, 전한울, 이태웅 기자
2024.01.17 11:22:52

◆크래프톤 정글 게임랩 1기, 6개 게임 출시

[딜사이트 이호정, 전한울, 이태웅 기자] 크래프톤은 게임 인재 양성 프로그램 '크래프톤 정글 게임랩'의 1기 교육생들이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에 6개의 게임을 정식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29명의 예비 개발자들이 개발한 게임 6종은 ▲프로스트레인 ▲언더마이너 ▲그라비티아 ▲네크로 럼블 ▲메뉴버 ▲보드랜드 등으로 스팀에서 무료로 즐길 수 있다.


◆스매시 레전드, 신규 캐릭터 자베르 업데이트


크래프톤의 개발 스튜디오 5민랩은 액션게임 '스매시 레전드'가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레전드(캐릭터) 자베르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신규 캐릭터 외에도 이번 업데이트로 스매시 패스 정규 시즌 '챕터 13: 은퇴는 아직 일러!', 출석이벤트 등을 진행한다.


◆나이트 크로우, 2월 1일 원스토어 출시

관련기사 more

위메이드는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나이트 크로우'가 2월 1일 원스토어에 출시된다고 17일 밝혔다. 위메이드는 1월 31일까지 원스토어에서 사전 예약을 실시한다. 사전 예약자 전원에게는 게임에서 사용할 수 있는 원스토어 40%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던전앤스톤즈, 해외 4개국서 사전 예약 실시


위메이드플레이는 신작 퍼즐 역할수행게임(RPG) '던전앤스톤즈'이 호주, 캐나다, 독일, 인도네시아 등 4개국에서 사전예약을 시작했다고 17일 밝혔다. 출시 전 게임 소개, 지역 별 고객 서비스, 현지화 점검을 병행하는 이번 사전 예약은 3월 말로 예정된 해당 국가에서의 소프트론칭까지 이어진다. 개발사 플레이매치컬의 이현우 대표는 "'던전앤스톤즈'가 해외 게임 팬들에게 애니팡 시리즈만의 노하우와 대중적 RPG를 선보일 작품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민트로켓, 프로젝트TB 정식 명칭 '웨이크러너' 확정


넥슨은 서브 브랜드 민트로켓이 PC 대전 액션게임 '프로젝트TB'의 정식 명칭을 '웨이크러너'로 확정하고 티저(맛보기) 영상을 공개했다고 17일 밝혔다. 넥슨은 오는 2월 스팀 넥스트 페스트에 참여해 웨이크리너의 체험판 플레이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임채현 개발 디렉터는 "'웨이크러너'는 빠른 속도감에서 느껴지는 공격의 쾌감과 캐릭터별 고유의 액션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며 "민트로켓 개발 기조에 따라 참신하고 신선한 재미를 느끼실 수 있도록 개발에 심혈을 기울이고, '웨이크러너'만의 차별화된 게임성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아레스 :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 신규 클래스 '레인저' 사전예약


카카오게임즈는 MMORPG '아레스 :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가 31일 신규 클래스 슈트 '레인저'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예약을 시작한다고 17일 밝혔다. 카카오게임즈는 30일까지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도 실시한다. 또한 20일 오후 6시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개발자 특별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고 세부 내용을 공개할 예정이다.


◆아도르 : 수호의 여신, 정식 서비스 시작


드래곤플라이는 모바일 RPG '아도르 : 수호의 여신'이 오후 3시부터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7일 밝혔다. 이용자들은 구글플레이, 원스토어, 갤럭시스토어 등 앱마켓에서 게임을 내려받을 수 있다. 드래곤플라이는 출석 이벤트, 뽑기 이벤트 등 인게임 이벤트와 서비스 축하 댓글 이벤트, 레벨 인증샷 이벤트 등 커뮤니티 참여형 이벤트를 진행한다.


◆디아블로 IV, '피조물의 시즌' 발표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디아블로 IV'가 오는 24일 오전 3시 새로운 시즌 '피조물의 시즌'을 시작한다고 17일 밝혔다. 피조물의 시즌에는 던전 콘텐츠 '시련의 터'가 새롭게 추가되며 이용자들의 실력을 확인할 수 있는 '주간 순위표'가 도입된다. 이외에도 추가 보관함 탭 이용과 이용자인터페이스(UI) 개선 등 게임 편의성 업데이트도 적용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신한금융지주
Infographic News
그룹별 회사채 발행금액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