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롯데, 상반기 VCM 개최…중장기 경영전략 모색
유범종 기자
2024.01.18 08:58:08
신동빈 회장, 경영목표 달성 위한 CEO 역할 재차 당부 전망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 (제공=롯데그룹)

[딜사이트 유범종 기자] 롯데그룹이 상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을 개최하고 그룹 중장기 경영전략을 논의한다.


롯데그룹은 18일 오후 1시30분부터 롯데월드타워에서 '2024년 상반기 롯데 VCM'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는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을 필두로 롯데지주 대표이사와 실장, 각 사업군 총괄대표, 계열사 대표 등 총 80여명이 참석한다.


그룹은 이번 회의에서 불확실성이 극대화된 환경 속에서 그룹이 나아가야 할 방향과 전략에 대해 집중적으로 논의한다. 먼저 '목표 지향 경영'을 주제로 외부 강연을 듣고 난 뒤 롯데미래전략연구소가 올해 발생 가능한 주요사업에서의 위기상황을 점검할 예정이다. 아울러 이를 대비하기 위한 최고경영자(CEO)의 역할 변화에 대해서도 공유한다.


이어 작년 경영성과 리뷰와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재무·HR 전략도 논의될 예정이다. 특히 인공지능(AI)을 활용한 경쟁력 강화와 재무리스크 관리방안 등이 세부 주제로 다뤄질 것으로 예상된다. 디자인전략센터에서는 그룹의 디자인 경쟁력을 진단하고 이를 한 단계 끌어올리기 위한 과제들을 공유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more
신동빈 롯데 회장 "강력한 실행력 가져라" 신동빈 롯데 회장 "위기 속 기회 만들어야"

신동빈 회장은 계열사 CEO들에게 중장기 경영목표 달성을 위한 역할과 리더십에 대해 다시 한번 당부할 것으로 관측된다.


신 회장은 앞서 올해 신년사에서 "장기화된 저성장과 지속되는 인플레이션으로 세계 경제는 변동성이 심화된 초불확실성의 시대에 돌입했다"며 "생존하기 위해 압도적 우위의 핵심역량을 반드시 확보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업종별 IPO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