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한화, 공모채 수요예측서 10배 자금 몰려 흥행 外
이호정, 김수정, 최유라, 박민규 기자
2024.01.18 15:48:08

◆한화, 공모채 수요예측서 10배 자금 몰려 흥행

[이호정, 김수정, 최유라, 박민규 기자] 한화는 지난 17일 총 1500억원 규모로 진행한 공모 회사채 수요예측에서 총 1조 4940억원을 모집했다고 밝혔다. 2년 만기 회사채는 600억원 모집에 4810억원이 들어와 약 8배, 3년 만기 회사채는 900억원 모집에 1조 130억원의 주문이 들어와 약 11.2배 규모가 모였다. 한화는 최대 2,500억원까지 증액해 발행하는 안을 검토하고 있으며 조달 자금은 만기 회사채 등 채무상환용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삼성重, 3000억원 규모 VLAC 2척 수주


삼성중공업은 오세아니아 지역 선주사로부터 초대형 암모니아 운반선(VLAC) 2척을 총 3150억원에 수주했다고 공시했다. 삼성중공업은 이번 계약으로 암모니아 겸용 액화석유가스 운반선(VLGC)까지 포함해 암모니아 운반선 수주잔고가 6척으로 늘었다. 한편 이번에 수주한 선박은 2027년 11월까지 순차적으로 선주사에 인도될 예정이다. 


◆포스코인터내셔널, 구동모터코아 현대차와 계약

관련기사 more

포스코인터내셔널은 2025년부터 2034년까지 현대기아차가 유럽에서 최초로 현지 생산할 전기차(셀토스급)에 탑재하는 구동모터코아 103만대 분량을 수주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주를 계기로 폴란드 현지 생산공장 건설 계획도 탄력을 받게 됐다. 포스코인터내셔널은 지난해 6월 폴란드에 공장건설을 위한 투자법인을 설립하고 유럽向 구동모터코아 사업을 추진해 왔다.


◆2024년 포스코청암상, 정세영 부산대 교수 등 수상자 선정


포스코청암재단은 올해 포스코청암상 수상자로 과학상에 정세영 부산대 광메카트로닉스공학과 교수, 교육상에 박영도 수원제일평생학교 교장, 봉사상에 이호택 사단법인 피난처 대표를 각각 선정했다. 과학상 수상자인 정세영 부산대 광메카트로닉스공학과 교수는 세계 최초로 금속이 산화되는 작동원리를 원자 수준에서 규명한 물리학자이다. 교육상 수상자인 박영도 수원제일평생학교 교장은 저학력 비문해 성인들에게 제2의 교육기회를 제공해 온 교육자이다. 봉사상 수상자인 이호택 사단법인 피난처 대표는 지난30여년 간 탈북민과 난민들의 인권을 위해 헌신해 온 사회활동가이다. 


◆KAI, 대구시와 AAM 모터 개발 전략적 협력


KAI(한국항공우주산업)는 18일 대구광역시(이하 대구시)와 '한국형 AAM 산업생태계 조성'을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KAI와 대구시는 정부 주도 연구개발 사업에 공동대응하고 AAM 비행체 핵심구성품인 모터 개발과 상용화를 위한 전략적 협력에 나선다.


◆동국제강그룹 송원문화재단, 송원장학생 장학증서 수여


동국제강그룹 산하 공익 재단 송원문화재단이 17일 서울 을지로 본사에서 '제21기 송원장학생 장학증서 수여식'을 가졌다. 송원문화재단은 동국제강그룹 동국제강·동국씨엠 사업장이 위치한 경상·충청·인천권 소재 9개 대학에서 장학생 총 14명을 선발했다. 장학생은 신소재·기계·전기·환경·안전 등 전공 분야 대학생들로 구성됐다. 장학금 규모는 약 1억원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2022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