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HD현대, 폐핸드타월 순환 체계 구축 外
이호정, 김수정, 최유라, 박민규 기자
2024.01.19 16:13:35

◆HD현대, 폐핸드타월 순환 체계 구축

[이호정, 김수정, 최유라, 박민규 기자] HD현대는 유한킴벌리와 '폐핸드타월 재활용 활성화 및 자원 선순환 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고 GRC 전 구역에서 '바이사이클(BI:CYCLE)'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바이사이클 캠페인은 한 번 사용하고 버려지는 핸드타월을 유용한 자원으로 재활용하는 자원순환 사업의 하나로, HD현대는 불필요한 자원의 소모를 줄이고 쓰레기 배출량을 줄여 환경보호에 적극 동참하고자 이번 캠페인 진행을 결정했다.


◆포스코, 격주 주 4일제 시행


포스코가 '격주 주 4일제형 선택적 근로시간제'를 시행한다. 시행 일자는 2024년 1월 22일, 첫 격주 금요일 휴무는 2월 2일이다.신설되는 '격주 4일제형 선택적 근로시간제'는 기존 '선택적 근로시간제'의 큰 틀은 유지하면서도 격주 금요일에 한해 4시간의 필수 근무를 없애 직원들의 근로시간 선택권을 더욱 넓힌 것이 핵심이다. 포스코는 근무제도 개선으로 '일과 삶의 균형'을 확대하고 직원들이 행복한 일터를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왔다. 이에 더해 젊은 세대의 유연한 근무제도에 대한 니즈를 충족시켜 '일하고 싶은 직장'을 만들어간다는 방침이다.


◆HD현대重, 서울대와 '친환경 선박기술' 개발 협력

관련기사 more
일진D, 평택 토지·부동산 일부 매각 外 한국조선해양, 4911억 규모 암모니아 운반선 수주 外

HD현대중공업은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HD현대 글로벌R&D센터(GRC)에서 HD현대중공업 선박해양연구소 이현호 연구소장과 서울대학교 선박유탄성연구센터(LRFC) 김용환 센터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친환경 선박 기술개발을 위한 상호협력 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HD현대중공업과 서울대학교 선박유탄성연구센터는 선박의 슬로싱 관련 기술개발을 공동 진행한다.


◆배터리 혁신의 무대, '인터배터리 어워즈 2024' 신설


 한국배터리산업협회는 배터리 산업 전시회 '인터배터리 2024'의 신규 행사로 '인터배터리 어워즈 2024'를 신설한다고 밝혔다. 인터배터리 참가기업 시장 경쟁력 강화와 배터리 신기술과 신제품 연구개발 활성화 목적으로 어워즈를 신설했다. 종합평가 1위 제품에는 베스트 이노베이터, 출품 분야별 우수 기업에는 아웃스탠딩, 미래 배터리 산업을 선도할 우수 스타트업에는 라이징 스타상을 각각 시장할 예정이다.


◆현대제철 레드엔젤스, WK리그 넘어 亞 최강 노린다


현대제철 레드엔젤스는 선수단 구성을 마치고 지난 16일부터 베트남 전지훈련에 들어갔다. 이번 해외 전지훈련을 통해 팀 전술 및 개인 기량 향상을 도모한다는 계획이다. 통합 12연패는 물론 아시아축구연맹(AFC) 클럽 챔피언십 우승을 위해 세대교체도 단행했다. 오는 5월 AFC 리그 챔피언십 결승에서 일본 우라와 레드와 아시아 리그 최강자 자리를 놓고 격돌한다.


◆효성티앤씨·효성첨단소재, 농어촌 ESG 실천인정기업 선정


효성티앤씨와 효성첨단소재가 18일 열린 '2023년 농어촌ESG대상 시상식'에서 '2023년 농어촌ESG실천인정제도' 인정기업으로 선정돼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으로부터 인정패를 수상했다.  또, 농어촌 상생협력기금 유공자 포상 부문에서는 해수부장관 표창에 ㈜효성 박종호 PL이, 산업부장관 표창에 효성첨단소재㈜ 유영민 PM이 각각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조달방법별 조달 비중 / 직접조달 vs 간접조달
Issue Today more